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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위 높아지는 확률형 아이템 규제…위반 게임사에 입증책임 2024-05-02 15:51:42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이다. 한 대형 게임사 관계자는 "세제 혜택은 문체부가 기재부와 협의한다고는 하지만, 현재 안으로는 확률형 아이템 규제와 중소기업 진흥에 무게가 실린 것 같다"는 반응을 내놨다. 반면 이철우 한국게임이용자협회 회장은 "그동안 게임에 확률 문제가 발생했을 때 게임 소비자들은 게임사의 고의...
엔씨소프트, 인디게임 행사 '인디크래프트' 6년 연속 후원 2024-05-02 11:16:51
2017년부터 국내 중소 게임사의 개발자 육성과 경쟁력 있는 인디 게임 발굴을 목표로 시작된 공모전으로, 올해 326개에 달하는 출품작이 등록되며 역대 최다 모집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인디크래프트 외에도 매년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G-STAR0,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플레이엑스포, 대만 게임쇼 등 국내외...
콘솔 게임에 방점 찍은 게임 진흥책…제작비 세액공제 빠져 2024-05-01 08:10:01
세액공제는 이번 진흥책에서 빠졌고, 중소·인디게임사 지원 정책에 방점이 찍혔다. 전병극 문체부 1차관은 전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사전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게임 제작비 세액공제는 조세 당국과 충분한 논의가 필요하다"며 "문체부가 관련 연구 용역을 진행하고, 기대 효과와 공제 범위를 검토해 재정 당국과...
[게임위드인] '스텔라 블레이드' 흥행 훈풍…콘솔시장 넘보는 K-게임 2024-04-27 11:00:00
많아졌다는 방증이다. 일부 국내 대형 게임사들은 이런 시장의 변화를 일찍이 감지하고 기존의 게임 제작 문법과 다른 게임을 내놓기 시작했다. 넥슨은 지난해 PC 플랫폼으로 선보인 히트작 '데이브 더 다이버'를 최근 닌텐도 스위치와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확장했다. 중견 게임사 네오위즈[095660]도 작년...
게임학회장 "엔씨 가족경영 해결 안돼…확률형 아이템 감시활동" 2024-03-27 17:07:07
해외 게임사의 국내 대리인 지정 제도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위 학회장은 "중국 게임의 이용자 기만이나 먹튀 운영에 대해 제재할 방법이 없는데, 대리인 제도가 갑론을박이 있긴 하지만 문제 발생 시 책임질 당사자를 명확히 하는 만큼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또 게임산업 진흥책과 관련해서는 "정부가...
확률형 아이템 규제 본격 시행…게임주 운명은? [박찬휘의 이슈레이더] 2024-03-22 08:09:45
있게 했습니다. 이 밖에 하이브IM을 비롯해 중소형 게임사들도 개정안 시행에 맞춰 발빠르게 홈페이지와 인게임, 옥외광고물 등에 확률을 표기하는 등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게임주, 올해 실적 부진 전망…상승 모멘텀 부족" 최근 게임주 주가는 좀처럼 힘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달에만 5%...
아이템 확률공개 의무화 D-3…해외 플랫폼 협조 '난항' 2024-03-19 15:18:05
= 게임사의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를 명시한 개정 게임산업법이 오는 22일 시행을 앞둔 가운데 해외 플랫폼 기업과의 협조가 난항을 겪으면서 외산 게임은 한동안 사각지대로 남을 전망이다. 19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국내외 앱 마켓 사업자들은 이달 초 게임물관리위원회가 확률형 아이템 표시 의무와 관련해 연...
망해도, 대박나도 계속 도전…창업가 넷 중 한 명은 경력직 [긱스] 2024-03-13 18:22:08
벤처투자사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게임사 크래프톤 등을 잇따라 창업했다. ○연쇄창업자 급증국내 스타트업 업계에 이런 연쇄창업자가 늘고 있다.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부터 이제 초기 투자를 받기 시작한 업체까지 창업 경험이 있는 기업가가 주목받고 있다. 창업 경험이 기업 경영에 큰 도움이...
"외국 게임사는 신경 안쓰는데"…역차별 논란 부른 '확률형 아이템' 의무공개 2024-03-13 07:03:10
정보를 공개해온 넥슨, 엔씨소프트와 같은 대형 게임사의 경우와 달리 중소 게임사의 경우 규제 인력에 더 많은 비용을 투입해야 해 고심이 깊은 분위기다. 게임산업법 개정안에 따르면 연 매출액 10억원 이상인 국내 게임사는 의무 표시 업체에 포함된다. 국내 중소 게임업계 관계자 B씨는 "개정안 의무 공개 기업 기준 매...
"아무것도 안 할래요" 인기 폭발…月 매출 380억 '1위 등극' 2024-03-01 21:54:27
대규모 MMORPG를 제작할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 게임사에서 개발해 왔다. 주로 게임 내에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낸다. 방치형 게임이 각광 받으면서 중소 게임사들의 실적도 개선됐다. 넵튠이 지난 7일 발표한 공시자료에 따르면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의 방치형 게임 '고양이 스낵바'의 인기에 힘입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