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에 뜨거운 냉동식품 시장…피자·만두 '2위 싸움' 점입가경 2023-01-20 16:16:47
밥’, ‘혼밥’이 대세가 되면서 소비자들은 입맛에 조금이라도 더 맞는 제품을 찾아 열정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냉동제품 경쟁 치열영수증 리워드 앱 ‘오늘뭐샀니’ 운영사인 캐시카우와 한국경제신문사가 지난해 소비자의 구매경험도를 20일 분석한 결과 조사대상 12개 부문(우유, 봉지일반라면, 용기일반라면, 맥주,...
집콕에 급성장하더니…만두·피자까지 '냉동 제품'이 뜬다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1-20 15:02:00
봉지일반라면, 맥주, 즉석밥, 간장, 액상커피, 참치캔, 짜장라면, 용기일반라면, 냉동만두, 냉동피자, 김치)중 냉동만두와 냉동피자 시장에서 2위권 다툼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경험도란 해당 제품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의 비중을 나타낸 수치로 점유율과 달리 전체 합계가 100%를 넘길 수...
존재감 드러내기 시작한 짜슐랭…대상 간장 구매경험도는 두배로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16 09:00:05
육개장사발면(29.1%), 진라면(17.2%), 신라면(16.4%) 순으로 나타났다. 짜장라면은 짜파게티가 68.9%로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지켰다. 오뚜기 짜슐랭은 10.4%로 전주(8.3%) 대비 소폭 상승했다. 삼양짜장라면의 구매경험도는 5.4%다. 우유시장에선 순위 변동이 없었다. 1위는 서울우유(45.2%), 2위는 매일유업(12.6%), 3위는...
즉석밥 1위 햇반 맹추격하는 오뚜기·이마트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09 09:00:07
일품 삼선짜장은 9.9%로 한 계단 오른 2위에, 3위에는 짜슐랭과 삼양짜장라면이 각각 8.3%의 구매 경험도를 나타내며 뒤따랐다. 참치캔 시장에서 동원은 사조를 다시 따돌렸다. 68.8%의 구매경험도로 1위 자리를 지켰다. 사조(24.7%)와 오뚜기(2.1%)가 따라잡기에 역부족이었다. 간장 시장에서도 샘표와 대상의 격차가 다시...
방심하던 '동원참치' 바짝 뒤쫓은 '사조참치'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02 09:00:01
육개장사발면이 32.2% 1위, 진라면은 15.6%로 2위를 차지했다. 짜장라면 시장에선 농심 짜파게티 71.6%로 2위 짜슐랭(12.8%)과 3위 팔도 일품삼선짜장(4.4%) 등을 큰 격차로 따돌리고 1위에 올랐다. 즉석밥과 간장 시장에서도 시장의 1위 제품과 이를 추격하는 2, 3위 제품 사이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간...
아슬아슬하게 '진라면' 제쳤다…1위 차지한 라면은 무엇?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25 08:59:01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짜장라면 시장에선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1위에 올랐다. 짜파게티의 구매경험도는 65.5%로 2위 짜슐랭(15.5%)과 3위 삼양짜장라면(5.2%)을 따돌렸다. 우유와 즉석밥, 간장 시장에서도 시장의 1위 제품과 이를 추격하는 2, 3위 제품 사이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춘추전국시대 액상커피 시장... 올 겨울 승자는 누구?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18 09:00:05
육개장사발면이 37.6%로 1위, 신라면은 13.7%로 2위에 올랐다. 짜장라면 시장에선 농심 짜파게티가 76.5%로 압도적인 1위를 달렸다. 우유 시장에선 구매경험도 43.9%를 기록한 서울우유가 1위를 차지했다. 매일유업(15.0%)과 남양유업(11.9%)이 뒤를 이었다. 간장과 참치캔, 즉석밥 시장에서는 1위 제품과 이를 추격하는 2,...
'아슬아슬' 격차 줄어든 진라면 vs 신라면…그 다음은?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11 10:02:28
압도적 1위다. 짜슐랭(8.1%)과 삼양짜장라면(7.7%)이 따라가기엔 역부족이다. 한국경제신문과 캐시카우가 집계중인 8개 카테고리에서 지난주와 비교해 구매경험도 1위가 변경된 카테고리는 한 건도 없었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편의점 컵·캔커피로...
오뚜기, 국내 농가 살리기 프로젝트 개시 2022-10-31 21:06:13
수매하고 있다. 양파는 ‘3분 카레·짜장’ 등 레토르트 식품에, 쌀은 즉석밥 제조에 활용한다. ‘오동통면’과 ‘다시마식초’, ‘다시마장국’ 등에는 완도산 다시마가 들어간다. 최근에는 즉석국 제품인 ‘오뚜기 맛있는 육개장’에 들어가는 수입산 대파를 국내산으로 바꿨다. 지역 특화 브랜드도 만들었다. 지난해 ...
신라면·짜파게티·육개장사발면 '예상대로'…"나머지 인기라면이 궁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10-27 22:00:04
국물을 즐겨찾았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짜장라면 짜파게티는 전국 순위에서 2위, 지역별 순위에서도 2~3위에 올라 짜장라면 대표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사발면 가운데 전통의 강자인 농심 육개장사발면도 종합 인기 라면 순위에서 상위권에 들었다.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은 서울과 경기, 충북에서 4%대의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