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출발부터 삐걱' 밸류업 지수...거래소 "연내 구성종목 변경" [오한마] 2024-09-27 11:42:23
◆ 차이커뮤니케이션, 합병상장 첫날 '상한가' 두 번째 소식입니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오늘 한국제11호스팩과 코스닥 시장에 합병 상장했습니다. 오늘 장 초반 10% 넘게 오른 뒤 곧바로 20% 하락하는 등 큰 변동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측은 이번 상장 자금을 통해 AI 기술력을 강화할 계획인 것으로...
코스피, 장 초반 보합권 등락…한화인더스트리얼 20%대 급등 2024-09-27 09:22:43
알테오젠, 에코프로, HLB, 엔켐, 리가켐바이오가 떨어지고 있다. 반면 클래시스, 삼천당제약, 리노공업, 실리콘투는 상승세다. 이날 코스닥시장에 스팩합병 상장한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장 초반 기준가 대비 7%대 급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원·달러 환율은 하락세로 출발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
'스팩 합병' 차이커뮤니케이션, 코스닥 상장 첫날 '약세' 2024-09-27 09:19:22
한국제11호스팩과 합병한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코스닥 상장 첫날 약세를 보이고 있다. 27일 오전 9시 16분 현재 차이커뮤니케이션은 기준가(1만7130원) 대비 850원(4.96%) 하락한 1만62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 1만9000원으로 고점을 찍은 후 1만3600원까지 밀리는 등 변동성이 큰 모습이다. 2004년 설립된 디지털...
'손흥민 11명 축구팀' '이대호 9명 야구팀'은 강팀일까 2024-09-10 16:22:53
않다. 기업의 성공은 개인의 성과를 넘어 조직 내 협력, 커뮤니케이션, 컬처핏(Culture-Fit)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우수 인재는 직무와 조직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할 수 있다. 스펙터랩에서는 70만 개 이상의 평판 데이터를 직무/연봉 구간 단위로 분석해 11개 분야 인재들이 어떤 방식으로 일하는...
[2024 ESG 브랜드] 소비자가 선택한 17개 업종 베스트 ESG 브랜드는 2024-09-05 06:01:53
단순하고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채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ESG를 인지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고, 이를 토대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도 상당수 있어서다. 특히 기업은 자사의 업종에 맞는 ESG 브랜딩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한경ESG〉가 실시한 ‘2024 ESG 브랜드조사’에서는 소비자의 직관적 선호를 포착하기...
[2024 ESG 브랜드]① 소비자 10명 중 8명은 ESG 인지...2년 전 대비 10%p 상승 2024-09-05 06:01:33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한경ESG〉는 창간 3주년을 맞아 전국 20대 이상 성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8월 12일부터 20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 설문조사를 통해 ESG 인식 조사를 실시했다. 소비자들은 ESG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ESG에 대한 인지율은 조사를 실시해온 3년간 조금씩...
직장 상사에게 '하트 이모티콘' 보냈다가…"난감하네" 2024-08-28 09:05:07
절반 정도가 ‘이모티콘은 공식적인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의견을 전했다. 42.50%의 여성과 55.81%의 Z세대는 ‘신중하지 않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답변하기도 했다. 이모티콘 사용 비율이 가장 높은 두 집단임에도 불구하고, 여성과 Z세대 중 일부는 잦은 이모티콘...
차이커뮤니케이션,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제작 2024-08-26 15:31:23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생성형 AI 플랫폼만을 활용해 AI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한국제11호스팩과 합병을 앞두고 있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지난해 챗GPT, 하이퍼클로바 등 생성형 AI 엔진에 자체 데이터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해 자체...
[잭슨홀 연설 전문] 피벗 공식화한 파월…"금리인하 시기와 속도 조절 가능" 2024-08-23 23:08:37
이는 우리의 10월부터의 커뮤니케이션에 반영되었습니다. 데이터는 일시적 가설에 반하는 방향으로 크게 변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상승했고 상품에서 서비스로 확대되었으며, 높은 인플레이션이 일시적이지 않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인플레이션 기대를 잘 고정시키려면 강력한 대응이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이를...
[책마을] 첫날부터 꼼꼼히 기록해 놓은 '유연근무제 8년' 2024-08-23 18:06:51
더 많이 마련하고, ‘공지’란 이름의 커뮤니케이션도 더 자주 이뤄져서다. 업무 영역 분담이 명확해져 공정성을 둘러싼 팀원 간 불만도 줄어들었다. 책은 플렉시블 워킹에 적응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한다. 가령 외부 미팅이 잦아 카페에서 자주 일하는 직원은 미팅 장소마다 가는 카페와 그곳에서 시키는 메뉴, 자리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