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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착륙때 앞바퀴 나왔는데…2차땐 왜? 2024-12-31 07:37:59
않지만, 앞바퀴는 또렷하게 보인다. 1차 착륙을 시도하던 사고기가 새 떼와 충돌해 엔진에 불이 붙었다는 목격담이 나왔고, 생존 승무원도 비슷하게 진술했다. 이후 여객기는 착지하지 않고 고도를 높이는 복행(復行·고 어라운드)을 하고 나서 2차 착륙에서 바퀴 없이 동체 착륙하다 참사가 벌어졌다. 국토부가 확인한...
"메이데이 메이데이" 제주항공 참사 4분 전 긴박했던 순간 2024-12-30 19:00:01
방콕발 제주항공 여객기는 무안공항에 착륙하기 위해 관제탑으로부터 활주로 01번 방향(남쪽에서 북쪽)으로 착륙하라는 허가받았다. 아침 8시 57분 관제탑 관제사는 "코션 버드 액티비티"(조류활동 주의)라고 경고했다. 그로부터 약 2분 뒤인 8시 59분 조종사는 조난신호인 "메이데이(조난), 메이데이, 메이데이"를 세 번...
"무안공항 조류 예방 근무자 4명, 사건 당일날 2명만 근무" 2024-12-30 14:11:40
8시54분 착륙 허가가 관제탑으로부터 났고, 8시57분 관제탑에서 조류 활동 주의 조언을 내렸다"며 "정확하게는 '코션 버드 액티비티'라고 조언했다"고 했다. 이어 "8시59분 조종사가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 세 번 선언했다"며 "(이어서) '버드 스트라이크, 고어라운드' 용어를 썼다"고...
한투증권 "여객수요 타격…단기전망 무의미" 2024-12-30 08:49:06
"착륙 허가부터 사고까지 10여분밖에 걸리지 않았을 정도로 상황이 매우 급박했던 만큼 다양한 가능성과 의문점이 제기되며 어느 한 가지 요인만으로 설명하기에는 불충분해 보인다"며 "정책 당국이 정확한 사고 원인을 규명하려면 최소 6개월, 현실적으로 1년 가까이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다. 또 "사회적 불안감이...
한투증권 "제주항공참사로 여객수요 타격…단기전망 무의미해져" 2024-12-30 08:26:29
"착륙 허가부터 사고까지 10여분밖에 걸리지 않았을 정도로 상황이 매우 급박했던 만큼 다양한 가능성과 의문점이 제기되며 어느 한 가지 요인만으로 설명하기에는 불충분해 보인다"며 "정책 당국이 정확한 사고 원인을 규명하려면 최소 6개월, 현실적으로 1년 가까이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회적...
착륙허가→사고 9분의 재구성…조류충돌 경고·메이데이·충돌(종합2보) 2024-12-29 18:34:54
착륙허가→사고 9분의 재구성…조류충돌 경고·메이데이·충돌(종합2보) 국토부 "사고기, 버드 스트라이크 주의 6분 이후 랜딩기어 접은 채 착륙" 기장은 B737-800 6천96시간 운항 경력…국토부 "활주로 길이는 사고 원인 아냐" 역대 3번째 사망자 많은 항공사고로…정확한 원인 밝혀지려면 장시간 소요...
'조류충돌 경고' 2분 뒤 조종사 "메이데이"…동체착륙 10초 뒤 폭발 2024-12-29 18:06:38
보고 있다”며 “랜딩기어 없이 동체 착륙을 시도한 것은 확인됐다”고 말했다. 기장은 비상 선언 1분 뒤인 오전 9시 무안국제공항 상공을 저공비행하며 재착륙을 시도했다. 국토부는 사고 당시 관제탑과 기장의 교신 내용을 확인한 결과, 기장이 최초 착륙에 실패한 후 활주로 반대 방향에서 착륙하는 복행을 요청했다고...
'조류 충돌' 경고 후 6분 만에 사고…"활주로 길이 영향 없어" [종합] 2024-12-29 16:47:31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부는 "처음 착륙을 시도하다 관제탑에서 조류 충돌 주의 경보를 주자 얼마 안 있다가 조종사가 메이데이를 선언했다"며 "그 당시 관제탑에서 활주로 반대 방향으로 착륙 허가를 줘 조종사가 수용하고, 다시 착륙하는 과정에서 활주로를 지나서 외벽에 충돌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사...
"공항 '조류 충돌' 경고 6분 후 사고기 충돌" 2024-12-29 16:43:34
국토부는 "활주로 01번방향으로 착륙을 시도하다 관제탑에서 조류 충돌 주의 경보를 주자 얼마 안 있다가 조종사가 메이데이를 선언했다"며 "그 당시 관제탑에서 활주로 반대 방향으로 착륙 허가를 줘서 조종사 수용하고 착륙하는 과정에서 활주로를 지나서 담벼락 충돌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국토부는 "현재...
"181명 중 2명 구조"…'제주항공' 크리스마스 전세기의 비극 2024-12-29 16:35:33
신호를 보냈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처음 착륙을 시도하다 관제탑에서 조류 충돌 주의 경보를 주자 얼마 안 있다가 조종사가 메이데이를 선언했다"며 "그 당시 관제탑에서 활주로 반대 방향으로 착륙 허가를 줘 조종사가 수용하고, 다시 착륙하는 과정에서 활주로를 지나서 외벽에 충돌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