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디지털 자산 저작권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씰 랩스(SEAL Labs)’ 2024-10-29 22:27:33
X(구 트위터), YouTube를 비롯한 여러 SNS 채널을 운영하며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더 많은 창작자와 소비자들에게 씰 랩스의 솔루션을 알리고, 초기 클라이언트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장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씰...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뇌파 분석 기반 의식 구분 및 질병 진단 기기를 개발하는 ‘슬로웨이브’ 2024-10-28 22:30:32
채널 수를 유연하게 증가시킬 수 있고 모양과 길이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뇌파 측정 시 매우 유연하게 전극의 개수와 위치를 조정 가능하며 착용이 편안하고 편리한 뇌파계입니다. 슬로웨이브는 기존의 파워스펙트럼이라는 분석 방법보다 더 진화한 채널 간의 정보를 관찰하는 정보연동분석법을 이용합니다. 이를 통해 더...
"생성형 AI로 영상 제작"...통신 3사, V컬러링 영상 공모전 2024-10-20 13:46:16
설명했다. 공모전의 수상자는 총 20개 팀(개인)이 선정됐다. 대상은 ‘환상별곡’ 작품을 응모한 조규대 씨가 받았다. 조씨는 “화려한 이미지나 이펙트보다는 사용자가 몰입할 수 있는 스토리를 전달하려 노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20개 작품은 V컬러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라이트파이낸스, 레스터 시티와 다년 파트너십 체결 2024-10-17 10:54:01
실제로 프리미어리그 내 전통적인 상위 6개 팀을 제외한 클럽 중에서 소셜 미디어 영향력이 가장 큰 구단으로 평가받는다. 라이트파이낸스는 전 세계 레스터 시티 팬들과 새로운 접점을 만들어가며 특별한 팬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먼저 레스터 시티 경기장에서 LED 광고와 다양한 마케팅 채널...
성공하는 가족기업의 비밀…맥킨지가 찾은 ‘4+5’ 공식 2024-10-02 11:23:51
고위험 영역에 투자하기보다는 마케팅, 영업, 제조 등 성장 경로가 확실하고 수익성의 선례가 있는 영역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한다. 가족기업들은 이와 같이 신중한 재무 방식을 통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와 같은 큰 경제적 충격 사태를 극복했다. 유럽 내 한 가족 소유 물류 기업이...
롯데마트, 온라인 식료품사업도 담당…"온오프라인 시너지" 2024-10-01 06:00:06
채널을 단계적으로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오카도 스마트 플랫폼 도입을 통해 고객 맞춤형 온라인 식료품 쇼핑 환경을 구축하고 온라인 장보기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기반의 고도화된 상품 및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 CFC가 완공되면...
발렌라이프, 올리브영 전문 마케팅 서비스 선보여 2024-09-30 11:25:01
PR/마케팅 에이전시 ‘맥캔’, ‘에델만’ 출신의 IMC 마케팅 및 영업 전문가들로 구성됐다며, 올리브영 채널에서의 브랜드 성장을 위한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가희 대표는 “올리브영은 뷰티 & 헬스케어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 진출 전 잠재력을 검증받을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이라며...
인크루트, 채용설명회 열어 ‘컬쳐핏’ 취업 전략 대방출해 2024-09-28 09:57:25
채용 정보가 공유됐다. 인크루트 정화식 마케팅그룹장은 2024 하반기 채용 동향 키워드로 ‘컬쳐핏(Culture Fit)’을 꼬집었다. 컬쳐핏은 구직자의 성향과 회사의 조직문화가 얼마나 잘 맞는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직무적합도를 보는 ‘잡핏’에 이어 주목받고 있는 채용 트렌드다. 넷플릭스나...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식당 예약 역경매 서비스 플랫폼 ‘가게나우’를 운영하는 ‘맨땅에 헤딩즈’ 2024-09-10 20:28:09
광고, SNS 운영 등이 있다. 강 대표는 “자영업 경험과 마케팅 경험을 살려 고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BM 모델 교육 서비스의 경우 ‘자영업도 스타트업답게’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기획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자영업부터 스타트업까지 직접...
"신라면, 美 월마트 메인 코너 차지…K푸드, 대세가 되고 있다" 2024-09-09 18:20:36
주력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마케팅 전문가인 김철웅 에코마케팅&안다르 대표는 “많은 K뷰티 브랜드가 틱톡이나 아마존에 한정된 유통채널 전략을 전개한다면 K뷰티는 짧은 유행이 돼 사라질지도 모른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호기심에 편승해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레 사고 싶은 브랜드로 남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