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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부채한도 합의안, 하원 운영위 통과…"첫 장애물 넘어"(종합) 2023-05-31 11:32:27
99쪽짜리 재무책임법(Fiscal Responsibility Act)에 합의했다. 법안이 디폴트 예상 시점으로 거론되는 내달 5일 '엑스(X)-데이트' 이전에 의회 문턱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첫 관문인 하원 운영위를 무사히 통과해야 했다. 미국 재무부는 내달 5일까지 부채한도가 상향되지 않을 경우 초유의 디폴트 사태가 발생할 수...
美의회, 부채한도 합의안 심사…공화 강경파,'매카시 사퇴' 언급 2023-05-31 07:06:00
및 정부 지출 삭감 관련 법안을 상정했다. '재무책임법안'이 이른바 '엑스 데이트'로 추정되는 내달 5일 이전 의회 문턱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첫 관문인 하원 운영위를 무사히 통과해야 한다. 지난 중간선거에서 하원 다수당을 차지한 공화당은 모든 위원회 위원장 자리를 독식하고 있다. 모두 13명인 하원...
뉴욕증시, 부채협상 의회 통과 진통 속 혼조 마감 ‘테슬라 4.14%↑’…유가 하락·비트코인 상승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3-05-31 06:35:59
이날 공개된 하원 임시 일정에 따르면 합의안을 정리한 '재무책임법안(Fiscal Responsibility Act)'에 대한 하원 표결은 31일 오전 8시 30분경으로 예정돼 있다. 그러나 하원 전체 표결 전에 법안의 토론 규칙을 정하는 하원 운영위원회에서 절차상 과반의 찬성을 얻어야 본회의 심의로 넘어갈 수 있다. 하원...
뉴욕증시, 부채한도 잠정 합의에도 혼조…나스닥 0.3%↑마감 2023-05-31 06:02:25
표했다. 이날 공개된 하원 임시 일정에 따르면 합의안을 정리한 '재무책임법안(Fiscal Responsibility Act)'에 대한 하원 표결은 31일 오전 8시 30분경으로 예정돼 있다. 그러나 하원 전체 표결 전에 법안의 토론 규칙을 정하는 하원 운영 위원회에서 절차상 과반의 찬성을 얻어야 본회의 심의로 넘어갈 수 있다. ...
美의회, 부채한도합의 관련법안 처리 곧 착수…하원 운영위 주목 2023-05-30 00:46:51
담은 '재무책임법안'을 논의한다고 29일 밝혔다. 법안은 2025년까지 부채한도를 상향하는 대신 같은 기간에 정부 지출에 제한을 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합의를 놓고 공화당과 민주당 강경파들은 반대 내지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 특히 공화당 내 강경파 모임인 프리덤코커스 소속 의원들의 반대 목소리가 큰...
바이든·美하원의장, 부채한도 협상 최종합의…법안공개(종합) 2023-05-29 13:44:08
책임법이라고 명명된 이 법안은 다음 대선을 포함하는 2024년까지 2년간 부채한도를 상향하는 대신 2024 회계연도 지출은 동결하고 2025년에는 예산을 최대 1%만 증액하는 상한을 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앞서 의회가 내달 5일까지 부채한도를 상향하지 않을 경우 디폴트가 불가피할 것이라고 예고한...
美 상장된 中기업 '회계 결함'…알리바바 등 7곳 투명성 논란 2023-05-11 18:05:21
있는 ‘외국기업 책임법(HFCAA)’을 발효하면서 분위기가 바뀌었다. 알리바바 바이두 등 162개 중국 기업이 예비 상장폐지기업 명단에 오르기도 했다. 결국 작년 8월 미국과 중국은 뉴욕증시에 상장한 중국 기업들의 회계를 미국 규제당국이 감독할 수 있다는 내용에 합의하면서 이번 PCAOB의 감리가 개시됐다. 이에 앞으로...
美 규제당국 "중국 기업 감사 결과에 큰 결함 발견" 2023-05-11 08:13:20
감사를 꺼려왔다. 하지만 2021년 미국 정부가 외국기업 책임법(HFCAA)을 발효하자 3년 연속 PCAOB의 감사를 받지 않은 중국 기업이 상장 폐지될 가능성이 커졌다. 알리바바, 바이두 등 162개 중국 기업이 예비 상장폐지 명단에 오른 바 있다. 중국 정부가 회계감사 보고서를 제공하지 않고 양국의 갈등이 심화하자 교착상...
차량 급발진 인정 0건...입증 책임, 제조사로 넘어갈까 2023-05-06 06:54:19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02년 7월 제조물 책임법 시행 이후 2019년 5월까지 1심 판결이 나온 급발진 의심 소송 28건 가운데 자동차 제조사의 책임이 일부라도 인정된 사례는 쉬프트 록 장치 미설치를 설계상 결함으로 본 2002년 12월 판결이 유일하다. 이마저도 대법원에서는 자동차 설계상 결함이 있다고 보기 어렵다는...
차량 급발진 인정사례 0건…공정위, 입증 책임 완화 논의 시동 2023-05-06 06:11:00
제조물 책임법 시행 이후 2019년 5월까지 1심 판결이 나온 급발진 의심 소송 28건 가운데 자동차 제조사의 책임이 일부라도 인정된 사례는 쉬프트 록 장치 미설치를 설계상 결함으로 본 2002년 12월 판결이 유일하다. 이마저도 대법원에서는 자동차 설계상 결함이 있다고 보기 어렵다는 쪽으로 판결이 뒤집혔다. 국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