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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보다 뷰티' 동국제약, 미용기기 공략 가속 2024-02-27 18:19:54
개에 달한다. 테카와 비슷한 시카 성분의 화장품은 주요 글로벌 브랜드도 수십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동국제약 제품은 가격이 10분의 1 수준으로 저렴하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1970년 마데카솔 첫 출시 이후 테카 원료 합성 기술을 꾸준히 발전시켜왔다”며 “그러다 보니 다른 글로벌 브랜드 대비 훨씬 저렴한...
"마데카솔 성분으로 화장품"…뷰티사업 진출한 동국제약의 승부수[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2-27 16:42:36
성분 화장품의 대중화를 이끈 데 이어 최근엔 미용기기까지 선보이며 뷰티업계에서 대세인 더마코스메틱(약국 화장품)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것이다. 100만원대 미용기기 출시27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동국제약은 프리미엄 탄력 관리 디바이스인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를 다음달 출시할 예정이다. 마데카 프라임은...
이광호 강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장, “올해로 13년 차 누적 가족회사 1,800여개, 강원특별자치도 지산학연 시작점” 2024-02-13 09:09:26
분이 ‘디지털 기술, 빅데이터 활용을 이용해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하고 싶다’ ‘그런 교류의 자리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후에 의료바이오 미니클러스터·스마트토이 미니클러스터 간 월례 교류와 토론, 경진대회를 통해 이종 업종 간 융합...
신세계인터내셔날, 작년 영업익 58% 감소한 487억…"체질 개선" 2024-02-06 16:17:19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화장품 기업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의 반토막 수준으로 감소했다. 소비심리 위축 속 '셀린느', '끌로에' 등 브랜드 판권 계약이 종료된 여파로 패션 부문 매출이 감소했고, 저효율 브랜드에 대한 선제적 정리에 나선 영향이 반영된 결과다. 회사 측은 효율성에...
"첩첩산중"…LG생활건강 목표가 줄하향 2024-02-01 09:10:07
허 연구원은 "지난 분기 매우 부진했던 중국 화장품 매출은 이번 분기 두 배 가까이 증가했지만 여전히 전년 대비 매출은 30% 가까이 감소한 수치로 마케팅비 확대로 인한 큰 폭의 영업 적자도 불가피했다"고 말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올해 사업 목표로 국내 H&B·온라인 채널 육성, 중국 사업 구조조정 통한 수익성...
"아직도 바닥 아니다"…'매수' 사라진 LG생활건강 2024-02-01 07:53:05
모든 사업부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고, 화장품 부문 체질 개선 비용이 발생했다"며 "소비 경기 둔화, 추운 날씨 영향으로 음료 부문 실적도 예상에 비해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당분간 실적이 개선되긴 어렵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 법인의 적자가 점차 감소하고 있는 ...
비누 팔던 애경산업의 변신…'주가 2배 상승' 기대감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2-23 07:00:01
이어 “화장품 사업부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인기 디자인 브랜드와 협업으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생활용품 사업부는 프리미엄 신제품 출시와 해외 진출을 통해 구조적인 체질 개선을 이뤄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각 사업부별로 내실을 강화해 글로벌 사업 확대와 화장품업체 M&A(인수합병)를 통해 외형 성장을...
실적 뒷걸음에도 목표가 상향..."일회성 제외하면 선방" 2023-11-01 09:12:18
기대치를 밑돌았지만 이는 체질 개선을 위한 일회성 인건비(약 240억 원), 미국법인의 타타하퍼 PMI(인수 후 재무 통합) 비용과 중국법인 적자 등에 따른 해외법인 영업 적자(83억 원) 발생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도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나쁘지 않은 실적을 보였다"며 "일회성 비용 제외...
'5조' 날려먹고 12년 전 가격으로 회귀…'황제주'의 몰락 2023-10-19 06:51:11
잡았다. 중국 경기 침체로 구매력이 떨어지면서 프리미엄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약화한 점도 주가에 배로 부담이 됐다. 지난 8월 10일 중국 정부가 한국, 미국, 일본 등 78개국에 대한 자국민 단체여행을 허용했지만, 이 역시 주가에 큰 힘이 되지 못했다. 지난해 LG생활건강의 영업이익은 7111억원으로 2017년 이후 처음...
에코마케팅, 이번엔 '뷰티' 투자 2023-10-04 17:43:12
본업인 코스닥 상장사 에코마케팅이 화장품기업 파켓의 지분 24%를 인수했다고 4일 발표했다. 파켓은 스킨케어 브랜드 믹순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2020년 론칭한 믹순은 프랑스 파리 라파예트백화점, 말레이시아 팍슨백화점 등 다양한 해외 유통업체에서 제품을 팔고 있다. 이번 투자로 에코마케팅은 파켓의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