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AI발전 어느 정도기에 美가 견제?…'반신반의' 넘어 '놀라움' 2025-01-14 15:32:35
'세계의 공장'을 자임하며 초저가 제품을 쏟아내는 데 집중했던만큼 첨단 기술과 막대한 자본이 필요한 과학기술력에 대해서는 이제껏 반신반의하는 국외 시각이 지배적이었으나 최근 들어서는 그 기류도 달라지는 분위기다. 지난 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폐막한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에서는 최근...
소비 위축 장기화…1분기 소매유통 경기 전망 '먹구름' 2025-01-14 12:00:26
수익성 압박을 받는 가운데 초저가를 앞세운 차이나커머스의 공세가 거세지는 상황이다. 편의점은 1분기가 유동 인구가 줄어드는 비수기인 데다가 점포 수 증가에 따른 경쟁 심화로 인해 매출 증가 기대감이 하락했다. 유통기업들은 올해 소비 시장에 영향을 미칠 요인(복수응답)으로 고물가·고금리 지속에 따른 소비심리...
"싸면 장땡" …고물가에 '유통기한 임박' 상품 불티나게 팔린다 2025-01-14 11:00:03
리퍼, 전시상품을 초저가에 판매하는 온라인 전문관 ‘창고털이’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14일 발표했다. 롯데홈쇼핑이 2017년부터 운영하고 이는 창고털이는 TV홈쇼핑 전시상품,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 이월 상품 등을 최대 90% 할인해 판매하는 실속 상품 전문관이다.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주문액이 연평균...
불황형 소비 고착…롯데홈쇼핑 "유통기한 임박·전시상품 인기" 2025-01-14 09:04:30
고물가 속에 유통기한 임박 상품과 전시·이월상품 등을 초저가에 판매하는 온라인 전문관 '창고털이'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2022년부터 작년까지 3년간 창고털이 상품 주문액이 연평균 45% 증가했다. 지난해 주문 건수는 전년 대비 40% 늘었다. 특히 품질에 문제가 없는...
"점심 한 끼 때우기도 무섭네"…구내식당 찾은 직장인들 '한숨' 2025-01-13 07:19:56
브랜드로 가정간편식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편의점에선 1000원대 김밥도 등장했다. 이마트 계열 편의점 이마트24는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김밥 대비 평균 45%가량 저렴한 1900원짜리 김밥과 3600원짜리 비빔밥 간편식을 각각 출시해 초저가 먹거리 시장 선점에 나섰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구내식당부터 편도까지 올랐다…'외식·런치플레이션 심화' 2025-01-13 06:31:01
도전장을 내밀었다. 편의점에선 1천원대 김밥도 등장했다. 이마트 계열 편의점 이마트24는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김밥 대비 평균 45%가량 저렴한 1천900원짜리 김밥과 3천600원짜리 비빔밥 간편식을 각각 출시해 초저가 먹거리 시장 선점에 나섰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연초 5일간 매출 43% 늘린 이마트…반값 할인 수익성엔 도움될까 2025-01-08 10:53:17
속 초저가를 앞세운 게 주효했다는 평가다. 마진이 줄어들더라도 초저가로 상품을 대량으로 팔아 수익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 고래잇페스타 기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늘어났다. 고래잇페스타는 이마트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마케팅 전략의...
이야기모바일, '콜백 서비스'로 알뜰폰 고객 편의성 높인다 2025-01-07 09:39:07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야기모바일은 2년 연속 LG U+ MVNO 알파클럽 종합 평가 1위 최우수 사업자, 10년 연속 우체국 사업자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품질의 통신 서비스로 창사 이래 꾸준히 성장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초저가 요금제와 장기할인 요금제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요금제를 선보이고...
1900원 김밥·3990원 델리…'가격 逆설계' 상품 뜬다 2025-01-06 17:27:34
소비자의 기대심리가 장기 평균(2003~2023년)보다 낙관적이고,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이라는 의미다. 이런 상황에서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 위해 유통업계가 ‘초저가 전략’에 힘을 쏟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소비심리가 괜찮을 때는 소비자가 가격 이외에 품질, 디자인 등을 보고 제품을 사지만...
"우리도 다이소처럼" 가격 확 낮췄다…대형마트 '파격 변신' 2025-01-06 16:25:28
소비자의 기대심리가 장기 평균(2003~2023년)보다 낙관적이고,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이라는 의미다. 이런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유통업계가 ‘초저가 전략’에 힘을 쏟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소비 심리가 괜찮을 때는 소비자들이 가격 이외에 품질, 디자인 등을 보고 제품을 사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