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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트렁크 40% 넓어진 'G70 슈팅브레이크' 국내 출시 2022-06-27 09:17:18
1천400㎜, 축거 2천835㎜이다. 실내는 전투기 조종석을 닮은 G70의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했으며, 여백의 미를 강조해 깔끔한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제네시스는 전했다. G70 세단 모델보다 트렁크 공간이 40% 더 넓어졌으며 2열 좌석 전체를 완전히 접을 수 있는 4:2:4 시트를 적용, 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적재공간이...
[시승기] 오프로드서도 몸이 튀지 않는 안정감…'뉴 포드 브롱코' 2022-04-21 16:22:55
전장 4천810㎜, 전폭 1천930㎜, 전고 1천930㎜, 축거 2천950㎜의 규모로 높이와 너비가 랭글러보다 모두 100㎜ 이상 높거나 넓었다. 그만큼 실내는 좁지 않았다. 오프로드 전문 인스트럭터의 지시 아래 사륜구동 오토(4A) 모드로 주행을 시작했다. 스티어링휠에서는 오프로드 차량 특유의 묵직함보다는 부드러움이 느껴졌다...
팰리세이드 뛰어넘는 덩치 "대단하네"…승부수 던진 수입차들 2021-11-27 14:55:01
보면 국내에 비교 대상이 없는 차다. 전장 5.35m, 너비 2.06m, 높이 1.93m, 축거(앞바퀴 중심과 뒷바퀴 중심 사이의 거리) 3.07m로 국내 대표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4.98m, 1.97m, 1.75m, 2.90m)를 뛰어넘는다. 도로에 나서면 한 차선을 꽉 채우는 크기다. 차체가 큰 만큼 실내도 넉넉하다. 특히 3열 공간 가운데 레그룸은...
현대차 세븐, 기아 EV9…대형 전기 SUV '센놈들의 전쟁' 2021-11-23 16:05:34
1790㎜, 축거 3100㎜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82㎞ 수준의 주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350㎾급 초급속 충전 시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20~30분 걸린다. 콘셉트 EV9은 강인하고 단단한 인상의 측면부 디자인을 갖췄다. 전면부는 내연기관 모델의 디자인 ‘타이거 노즈’를 전기차에 어울리는 ‘디지털...
[영상뉴스] `갤로퍼 오마주`한 `세븐` 콘셉트 최초 공개 2021-11-18 17:47:57
밝혔다. 콘셉트 EV9은 EV6에 이어 기아의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인 EV9의 콘셉트 모델이다. EV6와 마찬가지로 기아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한다. 이날 실물로 공개한 콘셉트 EV9은 전장 4,930mm, 전폭 2,055mm, 전고 1,790mm, 축거 3,100mm을 갖췄다.
지금까지의 SUV는 잊어라…운전대 사라지고, 좌석이 테이블로 2021-11-18 17:30:58
1790㎜, 축거 3100㎜이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82㎞ 수준의 주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350㎾급 초급속 충전 시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20~30분 걸린다. 콘셉트 EV9은 강인하고 단단한 인상의 측면부 디자인을 갖췄다. 전면부는 내연기관 모델의 디자인 ‘타이거 노즈’를 전기차에 어울리는 ‘디지털...
기아, 대형 SUV 콘셉트카 'EV9' 공개…"미래 방향성 담았다" 2021-11-18 10:35:22
전고 1790㎜, 축거 3100㎜의 외형을 갖췄다. 카림 하비브 기아 디자인 담당 전무는 "기아의 첫 대형 전동화 SUV 콘셉트카는 탄소 배출이 없는 파워트레인, 최첨단 외장 디자인,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을 근간으로 한 실내 공간이 결합됐다"고 밝혔다. 기아는 내연기관 모델을 통해 정립한 디자인 전통인 '타이거...
"볼륨감 더한 대형 전기SUV"…기아 EV9 콘셉트 공개 2021-11-18 10:27:44
1,790mm, 축거 3,100mm을 갖췄다. 콘셉트 EV9의 예상 성능은 1회 충전으로 최대 300마일(482km) 수준 주행,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 소요시간 약 20~30분이다. 카림 하비브 기아디자인담당 전무는 "기아는 최근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가 되고자 하는 의지를...
현대모비스 '90도 회전' 바퀴…자동차도 좌우로 게걸음한다 2021-10-24 17:58:44
수 있다. 휠베이스(축거)를 차량 특징에 맞춰 쉽게 바꿀 수 있고 문 방향과 차량 크기 등 설계에 따른 제약도 사라진다. 기존 차량은 운전대부터 바퀴까지 부품을 기계 축으로 연결했다. 차량 내부 공간과 회전각이 좁아 30도가량만 바퀴를 회전할 수 있었다. 이번에 개발한 신기술을 접목하면 병원, 카페 등 장소의 특징에...
몸집 커진 준중형 SUV, 국내 車시장 새로운 '대세' 2021-10-24 08:11:00
5와 EV6는 축거가 각각 3천㎜, 2천900㎜로 중형 SUV를 넘어섰다. 현대차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의 축거(2천900㎜)보다 길거나 같다. 실내 공간이 그만큼 넓다는 의미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큰 차를 선호하지만, 중형 SUV를 사는 데 부담을 느꼈던 소비자들이 크기에서 차이가 별로 없는 준중형 SUV를 많이 선택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