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학 반납한 대학생들…여수 바다에서 '밤샘 코딩' 나선 사연 [긱스] 2023-08-31 09:58:00
3학년)는 방탄소년단(BTS)과 축구선수 이강인의 ‘찐팬’이다. 팬덤 플랫폼 ‘버블’과 같은 서비스를 스포츠 선수에 접목해보자는 아이디어에, 해외축구 애청자 김진우 씨(24·부산대 IT응용공학과 4학년)가 적극 동조했다. 같은 팀으로 배정된 이들은 스포츠 선수들이 라이브로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전문 플랫폼을 개발...
[주말N쇼핑] 절정 향하는 휴가철…유통업계 할인전도 가열 2023-07-29 07:00:02
생일파티' 팝업 매장을 열어 반지, 펜던트 등의 용품을 판매하고, 판교점은 오는 30일까지 레고 팝업 행사를 통해 전시·체험 행사를 선보인다. ▲ 이마트 = 29∼30일 한우 등심과 채끝 전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저렴하게 판매한다. 가공식품과 생활용품도 반값 이상의 할인 혜택을 준다. ▲ 롯데마트 =...
[월드&포토] 여자월드컵 첫 경기…'오 필승 코리아' 뜨거운 응원 열기 2023-07-25 21:26:21
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에서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이 콜롬비아와의 첫 경기에서 석패했지만, 관중석의 '오 필승 코리아' 응원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습니다. 25일 낮 12시(현지시간)로 예정된 한국과 콜롬비아의 첫 경기를 앞두고 시드니 도심 옆에 위치한 시드니 풋볼 스타디움에는 오전...
책상 아니면 스마트폰 앞인 아이들…운동장으로 불러모은 나이키 2023-06-21 18:00:33
여자 아이였다. 이들은 인사이드, 아웃스텝 킥 등 축구의 기본기를 익힌 뒤 20분가량 미니게임을 했다. 70대보다 신체활동 시간 적은 10대 스포츠용품 업체 나이키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과 손잡고 이날 여성들이 운동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한 ‘액티브 모두’ 축구교실을 진행했다. 작년 5월부터 초등학생(8~13세)...
푸마, 팬들이 만든 수원삼성 세번째 유니폼 '승리의 날개' 출시 2023-06-02 09:00:02
축구 K리그1 수원 삼성의 2023시즌 서드(3RD) 유니폼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세 번째 유니폼 '승리의 날개'는 지난해 진행한 '디자인 더 블루윙즈 2023'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이 직접 디자인해 만들었다. 남색 바탕에 수원 삼성의 상징인 날개와 깃털을 재해석해 디자인했고, 지난해 K리그 시즌 수원...
나이키 신발로 폐교 운동장 리모델링…'열린 스포츠 공간' 만들었다 2023-05-30 18:20:18
용품 업체 나이키코리아는 30일 서울 금천구 옛 한울중학교 부지에 마련된 ‘모두의학교’에 남녀노소 모두가 운동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모두의 운동장’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나이키코리아와 진흥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45년간 중학교 운동장으로 쓰였던 시설을 개선했다. 1613㎡ 규모의 운동장은 사다리꼴 모양의...
벤츠사회공헌위원회, '기브앤 드림' 성금 전달 2023-05-15 10:41:37
추가로 지원했다. 올해 기브앤 드림 장학금은 축구, 태권도, 육상, 스키, 피겨, 골프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유망주 중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기타 저소득 가정 학생 50명에게 전달된다. 장학생들은 1년간 최대 300만 원씩 지원받게 되며 장학금은 스포츠 대회 출전비, 훈련비, 스포츠 용품 구매비, 부상...
차고, 들고, 찌르고…캠퍼스 점령한 '팜므포츠' 2023-03-10 18:15:50
지적도 나온다. 축구화 등 여성 전용 스포츠 용품을 구하는 것부터 장벽이다. 한 축구 동아리 부원은 “중고생용 남자 축구화를 대신 쓰는데 사이즈가 안 맞지만 불편함을 참고 쓴다”고 털어놨다. 차별 논란도 심심찮게 불거진다. 남녀서울권 대학 축구동아리 연맹(SUFA) 리그에 참여했던 A씨(22)는 "주말에 열리는 경기는...
캠코, 온비드서 K리그 선수들 애장품 공매…수익금 기부 2023-01-12 17:31:46
처분시스템 '온비드'를 통해 프로축구 K리그 선수들의 애장품이 기부 공매된다. 캠코는 12일 서울 강남구 캠코양재타워에서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선수단 애장품 기부 공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 소속 선수들의 유니폼과 축구용품 등 애장품을 온비드를 통해...
토종 브랜드의 대반전…'낫소'를 아십니까 2023-01-09 18:51:42
면치 못하던 낫소가 월드컵 축구 열기와 테니스 붐을 타고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018년 주은형 대표 인수, 구조조정과 생산성 개선 1971년 설립된 낫소는 이름 탓에 일본 브랜드라는 오해를 받기도 했지만 토종이다.축구공 테니스공 등 스포츠용품을 제조하며 성장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국내 진출로 낫소가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