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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자와 해학…마당놀이 '춘풍이 온다' 2019-12-02 17:56:32
수 있는 마당놀이 ‘춘풍이 온다’를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서울 장충동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펼친다. ‘춘풍이 온다’는 ‘심청이 온다’ ‘춘향이 온다’ ‘놀보가 온다’에 이은 국립극장 마당놀이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다. 지난해 초연에서 객석...
[한경에세이] 참여와 교육의 중요성 2019-10-23 17:32:40
모습에서 희망과 보람을 느낀다. 춘풍화우(春風化雨)란 말이 있듯이 지하수 보호에 대한 관심을 일깨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소한 일이라도 하나씩 실천할 수 있는 교육의 계기를 제주물 세계포럼과 제주물 아카데미가 만들어가고 있다. 때맞춰 내리는 단비처럼 자연스럽게 지하수 보호의 필요성을 느끼고 배워나갈...
문 대통령 지지율 첫 40% 붕괴에도…靑 "일희일비하지 않아" 2019-10-18 16:16:47
'춘풍추상'이라는 액자가 걸려있다. 지지율이 굉장히 좋았을 때 문 대통령이 사무실마다 걸어놓은 것이다. 좋다고 해서, 혹은 나쁘다고 해서 일희일비하지 말라는 것이며, 우리도 크게 염두에 두지 않으려 한다"고 덧붙였다. 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사퇴 후 반등한다는 평가도 있다는 진행자의 말에는...
청와대 "지지율 일희일비 않는다…조사마다 천차만별" 2019-10-18 12:56:40
`춘풍추상`이라는 액자가 걸려있다. 지지율이 굉장히 좋았을 때 문 대통령이 사무실마다 걸어놓은 것"이라며 "좋다고 해서, 혹은 나쁘다고 해서 일희일비하지 말라는 것이며, 저희도 (지지율을) 크게 염두에 두지 않으려고 한다"고 언급했다. 사회자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고집해 지지율이 떨어지고, 조 전 장관 사퇴...
靑, 문 대통령 '조국 사태發' 지지율 하락에 "일희일비하지 않겠다" 2019-09-20 15:45:27
춘풍추상'이라는 글귀를 머리맡에 걸었던 기억이 난다"며 "당시에도 지지율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정부가 할 일을 또박또박 하자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이어 "돼지 열병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을 쏟고 있으며 태풍에도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춰야 한다"며 "일본 수출규제 문제도...
靑, `文대통령 지지율 최저치` 입장 묻자 "또박또박 국정수행할 것" 2019-09-20 15:09:30
청와대 입장`을 묻자 "지지율이 올랐을 때 춘풍추상을 머리맡에 걸었었던 기억이 난다. 그러면서 일희일비하지 말며 정부가 해야할 일을 또박또박 해나가자고 다짐했었다"며 "지금 지지율이 떨어졌다고 해서 의기소침하거나 방향을 잃는것은 오히려 더 큰 문제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아프리카 돼지열병...
6개월 맞은 노영민 비서실장…'新산업' 챙기고 '소통' 늘리고 2019-07-07 15:15:43
춘풍추상' 문구를 다시 한번 생각해달라"고 주문했고, 문 대통령 취임 2주년 직후인 5월 13일에는 다시 직원들에게 서신을 보내 "임중도원(任重道遠), 책임은 무겁고 아직 갈 길은 멀기만 하다"며 분위기를 다잡았다. 여권 관계자는 "노 실장이 직원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하면서도 기강확립을 강조하는 '절제된...
노영민 "책임은 무겁고 아직 갈 길은 멀기만 하다" 2019-05-13 16:23:04
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춘풍추상(春風秋霜)'이 사무실 액자 속의 경구가 아니라 국민과 소통하는 현장에서 살아있는 지침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2월 공직자로서 초심을 잃지 말자는 뜻을 담아 '춘풍추상'이 쓰인 액자를 각 비서관실에 선물한 바 있다. 노 실장은...
집권 3년차 '문 대통령의 조바심'…"성과로 평가 받아야" 2019-05-13 16:14:55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성과를 내는 청와대, 소통하고 경청하는 청와대, 절제와 규율의 청와대’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 실장은 “‘춘풍추상(春風秋霜)’이 사무실 액자 속의 경구가 아니라 국민과 소통하는 현장에서 살아있는 지침이 되길 바란다”며...
전국 유명 맛집이 한곳에…롯데 광복점 '잇데이' 2019-04-29 10:39:08
흑설탕 전문점 '춘풍슈가', 광주 '미스당 꿀떡' 등이 참여한다. 롯데백화점 광복점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소셜네트워크 이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행사"라며 "패션에 먹거리가 결합한 이색 콜라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jm70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