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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한국의 경영대상] 롯데슈퍼, 철저한 고객 모니터링…새벽야채 등 아이템 발굴 2015-10-20 07:00:12
수 있도록 생산자의 실제 얼굴을 포장에 담은 ‘얼굴’ 시리즈 상품,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상품인 ‘한끼’ 제품, 가격과 품질을 모두 만족시키는 ‘국민상품’, 판매 당일 새벽에 수확한 ‘새벽 야채’ 등 가치상품을 지속 개발하고 있다.소비자의 건강과 다음 세대까지...
기업과 만난 농업…로컬푸드·스마트팜으로 미래 먹거리를 책임지다 2015-09-04 07:03:15
생산자를 발굴하고 전략상품을 개발했다. 올해 30농가로 시작된 투자대상을 내년 60농가, 2017년엔 100농가까지 늘릴 계획이다. 총 420억원이 투자된다.롯데슈퍼와 친환경농업인연합회는 판로 확대를 위해 협력을 시작했다. 유기농산물 판매장을 확대하고 온라인 판매망을 구축했다. 롯데슈퍼는 109개의 유기농 전용 코너를...
26년간 케이블카 허가 '0건'…대피소 '칼잠' 자야하는 산악관광 2015-06-12 19:10:15
한다”고 강조했다.제품이나 포장재를 재활용할 의무가 제품 생산자에게 있다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를 애프터서비스(as) 부품에 적용하는 규제는 국제흐름과 동떨어진 갈라파고스 규제로 꼽혔다.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痔庫?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홍성 영농생산법인, 아이쿱생협과 생산-소비 협약 2015-03-25 10:37:21
보낸다"며 "앞으로도 생산·유통조직과 협조해 친환경 농산물 생산기반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아이쿱센터는 홍성지역 생산자와 소비자가 30억원의 출자금으로 설립해, 친환경 농산물의 저변 확대와 함께 생산자와 소비자간 교류창구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허승욱 충남도 정무부지사...
유통업체들, '박근혜표' 유통구조 개선 나섰다 2013-04-09 15:36:33
롯데마트 홈플러스는 9일 한농연중앙연합회와 생상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열고 본격적인 유통구조 개선 작업에 들어갔다.이마트는 2009년 일부 지역에서 채소 부문에만 도입했던 로컬푸드 시스템을 수산물과 한우, 청과부문까지 확대한다. 로컬푸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식품을 지역에서 소비하자는 취지에서 탄생했다....
우유 위생, 이제 깐깐한 주부들이 직접 챙겨… 2013-04-08 10:51:10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생산자가 주도적으로 생산현장을 개방해 소비자와 공감하는 기회를 마련한 것으로 눈길을 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주부클럽연합회 김천주 회장을 비롯해 경인지역 회원 주부 40여 명이 직접 참여해 현장에서 생산되는 우유가 얼마나 깨끗하고 안전한가를 깐깐하게 점검했다. 행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