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거가대교 통행료 낮춰야"…변광용 거제시장 1인 시위 2019-01-15 15:39:00
12월 개통했다. 해상교량과 침매터널을 포함해 총 길이가 8.2㎞에 달한다. 거가대교 통행료는 소형차 기준 1만원, 버스(대형차) 2만5천원, 화물차(특대형차) 3만원으로 같은 민자 도로인 인천대교(소형차 기준 5천500원) 등과 비교해도 지나치게 비싸다는 의견이 나온다. 지난해 11월 발족한 대책위는 집회와 함께 통행료...
"거가대교 통행료 낮춰달라"…거제 시민대책위 국민청원 2018-12-20 09:37:51
거제시를 연결하는 도로로 2010년 12월 개통했다. 해상교량과 침매터널을 포함해 총 길이가 8.2㎞에 달한다. 거가대교 통행료는 소형차 기준 1만원, 버스(대형차) 2만5천원, 화물차(특대형차) 3만원으로 같은 민자도로인 인천대교(소형차 기준 5천500원) 등과 비교해도 지나치게 비싸다는 의견이 나온다. seaman@yna.co.kr...
[르포] 세계 최장 강주아오 대교…기술력 '찬탄' 경쟁력 '글쎄' 2018-10-24 21:28:39
해저터널로는 세계 최장을 자랑한다. 세계 최장의 해저 침매터널(沈埋·완성한 터널을 바닷속에 묻는 공법), 세계 최장의 철골 교체(橋體·다리 몸체) 등 세계 최고 기록을 여럿 보유한 강주아오 대교에 대한 중국의 자부심은 대단하다. 전날 개통식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강주아오 대교는 국가의 소중한...
中 세계 최장 강주아오대교 개통…길이 55㎞·에펠탑 40배 철강 사용 2018-10-23 22:15:42
터널은 수심 40m 지점에 33개의 튜브를 연결해 만드는 고난도 공정으로 건설됐으며, 전체 길이가 6.7㎞로 세계 최장을 자랑한다. 세계 최장의 해저 침매터널(沈埋·완성한 터널을 바닷속에 묻는 공법), 세계 최장의 철골 교체(橋體·다리 몸체) 등 강주아오 대교는 세계 최고 기록을 여럿 보유하고 있다. 강주아오 대교는...
中 세계 7대 기적?…'토목굴기' 세계 최장 강주아오대교 개통(종합) 2018-10-23 19:38:33
터널은 수심 40m 지점에 33개의 튜브를 연결해 만드는 고난도 공정으로 건설됐으며, 전체 길이가 6.7㎞로 세계 최장을 자랑한다. 세계 최장의 해저 침매터널(沈埋·완성한 터널을 바닷속에 묻는 공법), 세계 최장의 철골 교체(橋體·다리 몸체) 등 강주아오 대교는 세계 최고 기록을 여럿 보유하고 있다. 강주아오 대교는...
중국의 '토목 굴기'…세계 최장 강주아오 대교 개통 2018-10-23 11:21:25
터널은 수심 40m 지점에 33개의 튜브를 연결해 만드는 고난도 공정으로 건설됐으며, 전체 길이가 6.7㎞로 세계 최장을 자랑한다. 세계 최장의 해저 침매터널(沈埋·완성한 터널을 바닷속에 묻는 공법), 세계 최장의 철골 교체(橋體·다리 몸체) 등 강주아오 대교는 세계 최고 기록을 여럿 보유하고 있다. 강주아오 대교는...
첨단 기술력의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을 완성하다 2018-08-09 16:45:11
최초 침매터널 공사인 거가대로(거가대교, 가덕해저터널)를 비롯해 세계 최대 시설용량(254㎿) 및 국내 최초 조력발전소인 시화조력발전소를 완공했다. 또 국내 최장 도로터널인 인제터널을 개통했고, 국내 최초 아치형 콘크리트 중력식 댐인 보현산댐 공사의 공기를 단축시키는 등 기술력을 입증했다.해외 토목시장에서는...
은성O&C 한국해양대에 매년 1억 발전기금 기부 2018-02-05 14:17:45
이후 거가대교 침매터널, 인천대교, 마창대교, 부산신항 건설 등 국내 대형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호주, 싱가포르, 홍콩, 중동 등 국외 프로젝트에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현재는 홍콩국제공항 3단계 활주로 확장 공사를 진행 중이다. 한국해양대는 '은성O&C 장학금'을 만들어 모든 단과대학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1999년 워크아웃 이후 4번째 새주인 2018-01-31 17:24:51
인정받고 있다. 국내 최초의 거가대교 해저 침매터널 개통, 국내 신재생에너지의 큰 획을 그은 세계 최대 규모인 시화호 조력발전소 건설 등이 대표작이다. 또 리비아 나이지리아 등에서 활발하게 해외플랜트 사업을 했다. 경쟁이 심한 중동 대신 아프리카 시장을 집중 공략해 ‘해외플랜트 사업은 무조건 적자’...
"한중 해저터널 뚫어 동서철도와 연결하면 국가 성장동력 작용" 2018-01-18 11:49:27
해저터널을 거쳐 중국횡단철도(TCR)를 이용하면 14일이면 가능해 시간과 물류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윤 교수는 설명했다. 건설 방식은 거가대교 해저터널에서 검증된 공법인 '침매공법'이 제시됐다. 이 공법을 적용할 경우 사업비는 120조원가량 소요될 것으로 추정됐다. 우리나라 분담 공사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