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칠성사이다·파워에이드 가격 인상 2022-11-30 18:11:06
탐스(업소용), 델몬트, 제주감귤, 칸타타, 레쓰비, 아이시스, 에비앙, 볼빅 10종의 출고가를 올린다. 이들 브랜드의 평균 인상률은 4.0%다. 해당 브랜드의 모든 용량이 인상 대상이다. 출고가격 조정에 따라 소비자가격 인상도 조만간 이뤄질 예정이다. 롯데칠성은 지난해 2월 주요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4.7%, 12월엔 6.8%...
아슬아슬하게 '진라면' 제쳤다…1위 차지한 라면은 무엇?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25 08:59:01
TOP의 구매경험도는 19.3%로 1위에 올랐다. 칸타타는 16.6%, 조지아는 15.7%로 치열한 2, 3위 싸움을 벌이고 있다. 캐시카우는 소비자들이 영수증을 제공하면, 보상 혜택(리워드)을 주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분석하는 업체다. 한국경제신문은 캐시카우와 공동으로 소비재 시장의 동향을 분석하는 기사를 매주 금요일 9시...
춘추전국시대 액상커피 시장... 올 겨울 승자는 누구?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18 09:00:05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가 차지했다. 전주 1위에 올랐던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는 4위(11.6%)로 곤두박질쳤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액상커피 시장은 독보적인 선두가 없는 춘추전국시대"라며 "각 사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톱 3'에서도 밀렸다…남양우유, 바닥 없는 추락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04 09:24:21
코카콜라의 조지아(14.5%)와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13.1%)가 뒤를 이었다. 캐시카우는 소비자들이 영수증을 제공하면, 보상 혜택(리워드)을 주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분석하는 업체다. 한국경제신문은 캐시카우와 공동으로 소비재 시장의 동향을 분석하는 기사를 매주 금요일 9시 인터넷에 게재할 예정이다. 배정철 ...
하림의 역작 '프리미엄 즉석밥'…반응은 '글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0-28 09:01:27
바리스타룰스가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14.9%)와 코카콜라의 조지아(13.8%)가 뒤를 이었다. 캐시카우는 소비자들이 영수증을 제공하면, 보상 혜택(리워드)을 주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분석하는 업체다. 한국경제신문은 캐시카우와 공동으로 소비재 시장의 동향을 분석하는 기사를 매주 금요일 9시 인터넷에...
남양유업, 4주 연속 우유시장 '톱3' 자리에서 밀렸다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0-21 09:00:02
코카콜라의 조지아(14.5%)와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13.6%)가 뒤를 이었다. 캐시카우는 소비자들이 영수증을 제공하면, 보상 혜택(리워드)을 주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분석하는 업체다. 한국경제신문은 캐시카우와 공동으로 소비재 시장의 동향을 분석하는 기사를 매주 금요일 9시 인터넷에 게재할 예정이다. 박종관...
'비빔면 강자' 팔도, 농심에 따라잡힐라…확 줄어든 격차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0-14 09:00:01
액상커피 시장에서는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19.1%), 롯데칠성음료 칸타타(14.3%), 코카콜라음료 조지아(12.5%) 순으로 구매경험도가 높았다. 맥주시장 순위는 카스(27.9%), 테라(21.5%), 필라이트(19.1%) 순으로 나타났다. 즉석밥 시장에선 CJ제일제당의 햇반이 55.2%의 압도적인 구매경험도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위...
이마트 우유에도 밀린 남양유업…배홍동은 진비빔면 다시 눌러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0-07 09:37:49
1위(21.8%), 롯데칠성 칸타타는 13.5%로 2위에 올랐다. 이번주에는 스타벅스(13.1%)가 맥심TOP를 누르고 3위 자리를 꿰찼다. 스타벅스 액상커피는 동서식품이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생산·판매하고 있는 제품군이다. 조지아(10.5%), 맥심TOP(10%), 레쓰비(10%)는 10%를 기록하며 4~6위에 포진했다. 맥주 시장에선 카스가...
라면 이어 비빔면까지…오뚜기의 '약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9-30 09:40:38
혼전이 계속되고 있다. 1위 바리스타룰스(20.3%)에 이어 칸타타(16.3%), TOP(13.8%)가 경쟁하는 모습이다. 우유 시장에서는 서울우유가 구매경험도 41.7%를 기록하며 경쟁사를 크게 따돌렸다. 이마트PB(14%), 매일유업(13.2%)이 2위와 3위에 각각 올랐다. 맥주 시장에선 카스가 32.9%를 기록해 테라(20.7%)와과 격차를 더...
'컵커피 대권' 어디로…칸타타, 바리스타룰스 누르고 1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09-23 10:47:41
롯데칠성음료 칸타타가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를 앞지르고 액상커피 시장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오뚜기 진라면은 신라면을 제치고 라면 시장 1위를 달렸다. 23일 한국경제신문과 영수증 리워드 앱 ‘오늘뭐샀니’ 운영사인 캐시카우가 개별 소비자 영수증을 분석한 결과 9월 셋째 주(12~18일) 국내 액상 커피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