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U+, 창작자 육성으로 콘텐츠 조회수 2000만회 돌파 2024-12-01 16:50:28
마케팅의 중요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마케팅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내년 상반기에 부스터스 시즌4도 운영할 예정이다. 새 시즌에선 커머스 기능을 강화하고 숏폼 트렌드와 창작자 의견을 반영하는 쪽으로 프로그램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 시즌에 참여한...
'유통거래 관행 개선' 응답 7년만에 최저…온라인 쇼핑몰서 급감 2024-12-01 12:00:05
백화점, 면세점, TV홈쇼핑, 온라인쇼핑몰, 아웃렛 복합몰, T-커머스, 전문판매점 등 9개 업태 주요 대규모 유통 브랜드 42개를 선정하고, 이들과 거래하는 납품업체 7천600곳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유통 분야 거래 관행이 나아졌다고 응답한 업체 비율은 85.5%로, 작년(90.7%)보다 5.2%p...
카카오, 저점 대비 22% 상승…외국인·기관 매수세에 반등 2024-11-29 17:46:38
하드웨어에서 인터넷 업종으로 옮겨갈 수 있다는 관측도 카카오 주가에 힘을 더했다. 증권가에서는 추격 매수에 신중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온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동일 업종 네이버에 비해 뾰족한 전략이 안 보인다”며 “광고와 커머스 사업은 내년에도 어렵고, 콘텐츠 자회사 회복에 대한 기대도 작다”고 했다....
롯데, 유동성 우려 해소 총력…시티호텔 2~3곳·렌탈 매각 추진 2024-11-29 17:42:18
커머스 사업부는 2026년 흑자 전환할 것으로 전망했다. 롯데건설은 부실 사업장 정리 등을 통해 올해 말까지 부채를 1조원 감축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부채 비율을 187.7%로 낮추고, 우발채무 규모도 2조원 이하로 관리하는 등 현금성 자산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번 IR은 애초 26일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최근 유동설...
인터파크커머스 회생절차 개시..."잠재 인수후보 확보" 2024-11-29 17:32:35
인터파크커머스는 채권자협의회 동의 하에 기존 경영자인 김동식 대표이사를 회생 기간 관리인으로 선임하고 회생 절차를 밟게 됐다. 회생계획안을 검토한 법원은 회생 인가 여부를 결정한다. 만약 회생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한다면 파산으로 가게 된다. 회생절차가 개시됨에 따라 인터파크커머스는 오는 12월 27일까지...
쑥쑥 성장하는 지역 청년 창업가…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24년 청년창업 챌린지 성과공유회 성료 2024-11-29 16:18:34
전문기업 디에스(대표 한기준), ▲수의사 전용 커뮤니티 커머스 플랫폼인 벳플레이스(대표 유석환), ▲임대공장을 위한 디지털 관리사무소 리얼라이저블(대표 원동명), ▲물류 도시 인천 기반 GIS&AI 기술을 활용한 화물 배차 및 혼적 솔루션 '배차킹'을 제공하는 에이치케이로지스틱스(대표 김현성), ▲친환경...
에이블리, 대원씨아이 입점…웹툰·웹소설 서비스 확대 2024-11-29 09:18:28
=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콘텐츠 유통사 '대원씨아이'가 공식 입점해 웹툰·웹소설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원씨아이는 슬램덩크와 스즈메의 문단속, 원피스, 포켓몬스터 등 국내외 유명 만화·잡지·웹툰·웹소설 등을 유통하는 국내 최대 콘텐츠 전문회사다. 이번 입점으로 에이블리 고객은...
"손주 돌봄 대신 용돈 줄게"...달라진 요즘 어르신 2024-11-29 08:56:05
커머스(63.2%)나 포털사이트(36.5%)를 통한 구매도 많았으며, 대형마트도 자주 이용(60.1%)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들도 주로 TV 광고(41.4%)를 통해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나 브랜드를 알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TV 광고를 통해 먼저 제품을 인지한 후, 세부 정보를 얻기 위해 온라인 검색(37.1%)을 하는...
액티브 시니어 "손주 돌봄은 노, 경제적 지원은 예스" 2024-11-29 08:43:51
및 커머스(63.2%)나 포털사이트(36.5%)를 통한 구매도 많았으며, 대형마트도 자주 이용(60.1%)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디지털 활용에 적극적인 액티브 시니어도 주로 TV 광고(41.4%)를 통해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나 브랜드를 알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TV 광고를 통해 먼저 제품을 인지한 후, 세부 정보를...
29CM "올해 거래액 1조원 돌파…작년보다 54% 증가" 2024-11-28 16:02:07
동기보다 150% 늘어났다. 박준영 29CM 커머스 부문장은 "올해 여성 패션에서 보여준 폭발적인 성장을 내년에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내년에는 여성 패션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신진 홈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해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도 새로운 도약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