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쇼핑앱 출시 앞두고 '가격비교' 슬쩍 감춘 네이버…속내는 2024-11-25 06:15:00
이커머스업계 한 관계자는 "애초 포털 기능을 활용한 열린 플랫폼으로 존재하면서 경로의존성을 확보한 뒤 경쟁사를 배제해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노림수로 보인다"며 "네이버가 다른 영역에서 해오던 사업 방식을 쇼핑에도 적용하는 것"이라고 짚었다. 포털 지위를 기반으로 압도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갖춘 네이버가 쇼핑...
'다이소+백화점 1층+편의점+약국' 다 합쳤다…올리브영N 성수의 색다른 조합[르포] 2024-11-21 16:37:08
온라인몰인 ‘올리브영 글로벌몰’과 연계한 글로벌 옴니채널(글로벌 커머스 사업)의 투트랙 전략을 기반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는 “지난 25년 동안 올리브영이 끊임 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국내 중소 브랜드들과 동반성장해 온 것처럼 ‘글로벌 K뷰티 플랫폼’으로...
롯데홈쇼핑, 라방 '엘라이브4' 선봬…"현장 생방송 강화" 2024-11-21 08:48:01
몰 광교점에서 역대 현장 생방송 최장 시간인 4시간 릴레이 방송을 선보인다. 엘라이브4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동시에 송출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실시간 소통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쇼핑의 재미를...
수도권 식자재 유통 물류기업 매물로 2024-11-19 17:47:46
자사몰을 중심으로 주요 e커머스 플랫폼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인플루언서 채널을 통한 판매도 활발하다. 특히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수출 실적을 쌓아가고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여성 고객층을 확보했고, 공신력 있는 기관들의 검증을 통해 제품...
브랜즈리퍼블릭, 글로벌 패스트패션 플랫폼 쉬인(SHEIN) 통해 K뷰티 미국시장 공략 나서 2024-11-12 16:16:39
시장에서 커머스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브랜드들이 글로벌 고객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D2C판매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유통 전문기업이다. 이번 입점은 일본 시장과 더불어 현재 K뷰티가 가장 환영받고 있는 미국 시장의 MZ소비자들을 직접 공략한다는데 의미가 크다. SHEIN은...
e커머스는 적자 사업?…오아시스 12년째 흑자 2024-11-11 17:53:59
국내 e커머스의 부실한 재무 구조가 부각된 가운데 식료품 온라인몰 오아시스가 큰 폭의 이익 증가세를 이어가 주목된다. 11일 오아시스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올 들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3884억원, 영업이익은 181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3%, 영업이익은 79.3% 증가했다....
'순혈주의' 파괴 3년…롯데 구원투수 성과는 2024-11-10 17:56:17
e커머스사업부 대표도 외부 인사로 채웠다. 그룹의 핵심 축인 유통 부문을 쇄신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였다. 이달 롯데그룹 정기 임원 인사를 앞두고 ‘탈(脫)순혈주의’ 핵심 인사로 거론되는 계열사 수장들의 거취에 이목이 쏠린다. 해외에서 가능성 본 롯데百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이르면 이달 정기 인사를...
"월급날이었으면 주식 더 샀을텐데"…개미들 '들썩'인 까닭 [종목+] 2024-11-08 14:29:07
마켓이 위축돼 온라인 커머스 기업들의 총거래액(GMV)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카페24의 자사몰들은 식품·생활건강·화장품 분야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카페24의 3분기 GMV 증가율(전년 동기 대비)은 10.5%로 전자상거래시장 성장률 4.1%를 웃돌았다. 작년 카페24는 구글로부터 260억원 규모의...
3분기 흑자 전환한 카페24, 주가도 18% '급등' 2024-11-08 09:33:45
2만9100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흑자 전환 소식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카페24는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작년 3분기엔 36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는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올해 3분기 매출액은 765억원으로 18.1% 늘었다. 순이익은 49억원으로 79.1% 줄었다....
"클릭 몇 번이면 온라인 마케팅 끝…쓰기 쉬운 e커머스 CRM 만들었죠" [긱스] 2024-11-05 17:34:47
김 대표는 “카카오에서 커머스나 광고에 데이터를 연동해 고객 관리에 활용하는 업무를 했는데, 밖에서도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대형 플랫폼에 의존하는 대신 자사몰 구축을 시도하는 e커머스 업체가 늘어나는 것도 데이터라이즈엔 기회다. 김 대표는 “플랫폼 수수료를 절감하면서 고객 데이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