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의 스벅 "식물성 우유 추가요금 안 받는다" 2024-10-31 16:37:07
점 등에 적용 "메뉴 단순화·4분안에 주문 음료 제공"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실적 부진에 직면한 세계 최대 커피체인점 스타벅스가 식물성 우유에 대한 추가 요금을 없애는 등 쇄신책을 내놨다. 30일(현지시간) CNBC 방송·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이날 브라이언 니콜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스타벅스 라떼 한잔 1만원? 심하다 했더니…터질게 터졌다 2024-10-31 09:30:51
좌석을 줄이는 등의 전략을 사용하는 것도 아쉬운 점이다. LA의 음악가 니콜 시몬(39)은 "첫 데이트를 스타벅스에서 했고 가장 좋아했던 일 중 하나도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고 책을 읽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지금 스타벅스는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같고 타코벨이나 맥도날드처럼 삭막하다"고 불평했다. ...
[단독] 스타벅스 여섯 번째 초대형 매장 ‘더(THE)’ 춘천 의암호에 생긴다 2024-10-30 10:14:57
매장인 ‘더(THE)춘천 의암호R점’을 오픈한다. 스타벅스의 ‘더’ 매장 오픈은 올해 처음이자 2020년 이후 여섯 번째다. 30일 커피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내달 중순을 목표로 더춘천의암호R점 오픈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더춘천의암호R점은 4층 건물로 면적만 300평에 달한다. 기존 국내 스타벅스 최대 매장인...
많이 팔아도 남는 게 별로 없다더니…스타벅스, 가격 또 올린다 [종합] 2024-10-28 11:06:06
저가 커피의 출점 공세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보이지만, 수익성 정체 상태에서 매장 간 경쟁이 격화되는 상황을 낳았다는 분석이다. 최근 스타벅스가 푸드메뉴 강화를 비롯해 음료 30% 할인쿠폰을 매일 증정하는 월 9900원에 구독서비스를 시범 도입한 것도 업계에선 수익성 개선 때문으로 보고 있다. 스타벅스의 위기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내 회사의 숨겨진 '식스팩'을 찾아라 2024-10-27 17:20:12
적나라하게 드러나기 때문이다. 커피는 겨울에, 이온음료는 여름에 주로 팔리는데, 이걸 갈라놓으면 양 사업부가 각각 여름용 아이스커피, 겨울용 숙취 해소 이온음료를 내놓게 된다. 이런 게 생존형 모델이 되려면 결국 어떤 사업부의 누가 뭘 이뤘는지 측정할 수 있어야 하고, 미안하지만 무한 경쟁을 대놓고 시킬 수밖에...
편의점피자 돌풍…GS25·고피자 연내 1500호점 2024-10-25 17:47:30
한 판에 7000~8000원 수준이다. 라면, 음료, 과자 등 편의점 주력 상품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편이다. 또 피자와 함께 음료와 과자 등 ‘연관 구매’ 상품까지 많이 팔리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기존에 편의점을 찾지 않는 고객이 유입되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문제는 피자를 굽는 대형 오븐을 설치하는 것이었다. 국내...
무인카페머신 브랜드 동구전자, ‘티타임A1’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 참가 2024-10-24 09:00:00
커피 추출 속도를 갖췄으며, 63종의 다양한 메뉴를 저장하고 상시 21종의 음료를 판매할 수 있다. 대용량 아이스 메이커는 하루에 218kg의 아이스를 생산할 수 있어, 상업적 운영에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준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구전자 ‘티타임A1’은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최단기간에 최다...
"이런 걸 누가 먹나" 했는데…MZ들 사이 난리 난 음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3 20:30:01
없던 메뉴’로 출발해 젊은 층의 ‘최애’ 커피 메뉴로 부상했다”며 “아이스 음료에 대한 수요가 높은 여름이 지나서도 현재까지 누적 200만잔의 판매량을 올리며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투썸은 최근 대표적인 K-음료로 알려진 ‘바나나맛 우유’와 커피를 섞어 먹는 레시피가 틱톡, 인스타그램 등...
"올 인클루시브·호텔 미식 찾는다"…호텔스닷컴 2025 여행 트렌드 '언팩' 2024-10-18 13:05:37
식료품점 방문을 우선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다. 코스타리카의 커피 투어, 중국의 차 시음, 일본의 말차 체험 등이 가장 인기있는 굿즈 겟어웨이 체험으로 꼽힌다. 이 밖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를 기반으로 여행을 계획해 떠나는 'SNS픽 여행', 시청률이 높은 TV 프로그램이나 동영상 콘텐츠가 주는 여행 영감...
Z세대가 반한 2025 여행 트렌드 "올 인클루시브+미식+스크린 투어리즘" 2024-10-18 12:38:37
식사, 음료 그리고 액티비티를 모두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2025년에는 더 많은 대형 호텔 브랜드가 올 인클루시브 시장에 진출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기존 뷔페 및 기본 서비스를 넘어서는 트렌드가 형성됨으로써 Z세대 사이에서 럭셔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