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베이스 그룹, SKT AICC 기술 핵심 파트너 부상 2024-09-11 11:09:36
AI 기술과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의 결합이 AICC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내고 있다.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AICC 플랫폼 개발에 주력하여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베이스 그룹 권상철 대표이사는 "우리의 AICC 기술이 국내 최대 통신사의 서비스...
"KT, 실적 개선 후 주주환원 확대 전망…목표가↑"-SK 2024-08-29 07:50:01
철수했고 로봇사업의 플랫폼 집중,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집중 등 수익성 중심으로 주요 사업을 재편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장기적인 설비투자(CAPEX) 절감과 수익성 개선이 예상되는 만큼 주주환원 재원도 확대될 전망"이라며 "밸류업 인센티브의 핵심이 주주환원 확대인 만큼 올해 이후 KT의 주주환원 확대...
"2분 걸리는 일을 10초 만에"…KT 고객센터, AI로 효울성 '쑥' 2024-08-14 09:00:04
위해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설루션을 고객센터에 단계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AI 상담 어시스트와 AI 보이스봇 지니가 대표적이다. 거대 언어 모델(LLM)을 탑재한 AI 상담 어시스트는 실시간으로 고객과 대화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문의에 적절한 답변을 추천할 뿐 아니라, 상담을 요약하고 상담 유형을 분류한다....
랭코드-아톤, ‘AI 기반 디지털 세일즈 상담 플랫폼 개발’ MOU 체결 2024-08-13 15:54:28
eXperience Platform)와 아톤의 디지털 컨택센터 서비스인 '아톤 인텔리전스 커뮤니케이션센터(AICC)'를 결합하여, 양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협력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데 있다. 양사가 공동 개발할 한층 진보된 디지털 세일즈 상담 플랫폼은 웹과 앱,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에서 효과적 상담을...
데이터센터·클라우드, 통신 3사 '효자' 됐다 2024-08-11 07:00:03
6일 컨퍼런스콜에서 자사 데이터센터 관리 역량과 최근 2억 달러를 투자한 미국의 AI 데이터센터(AIDC) 설루션 업체 SGH의 AI 클러스터 구축 운영 역량을 합쳐 AIDC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030200]는 기업서비스 사업 중 AI컨택센터(AICC)·사물인터넷(IoT)·스마트모빌리티·스마트공간·에너지의 5대...
LGU+, 2분기 영업이익 전년 比 11.8%↓…"AI 통화 앱 개발" 2024-08-07 16:04:38
매출이 283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6.5% 늘어난 영향이 컸다. 데이터센터(IDC)나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등을 포함한 기업인프라 매출은 같은 기간 5.4% 증가했다. IDC 사업 매출이 9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늘며 이 사업 성장을 주도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경기 등의 지역에 IDC 7개를 운용하고 있다. 2027년...
KT스카이라이프, 또 적자전환…주요 성과지표 악화 2024-08-07 15:40:57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인공지능(AI) 기반 신사업을 확대하며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최근 AI 기반 스포츠 미디어 플랫폼 사업 ‘AI 스포츠’와 AI 솔루션으로 상담 대기시간을 단축한 고객센터 ‘AICC(AI컨택센터)’ 등 AI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정지은 기자...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 전문가 해외 파견해 노하우 전수 2024-08-07 08:15:48
주요 서비스센터 8곳을 돌며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히 인도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 전담 서비스센터인 MSRC에 국내에 활성화된 단품 수리 노하우를 전하는 데 주력했다. 오는 9월에는 필리핀 법인에 가전제품 및 TV 서비스 전문 강사를 추가 파견, 삼성전자 인공지능(AI) 가전의 서비스 노하우를 알린다. 또 30년...
SKT, 통신3사 중 나홀로 영업이익 올랐다…비용 절감 효과 2024-08-06 16:03:03
말했다. 이 회사의 대표 AI 서비스 플랫폼인 ‘에이닷’의 누적 가입자는 6월말 455만명을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320만명, 올해 4월 400만명에서 꾸준히 늘었다. 김 CFO는 “생성형 AI, AICC(AI컨택센터), AI 데이터 등을 공공·금융·제조 영역에서 솔루션 형태로 제공해 올해 연매출 600억원 이상을 달성하는 게...
유베이스 그룹, NIPA 'XaaS 선도 프로젝트' 수행사 선정…클라우드 기반 AICCaaS 개발 2024-08-02 11:20:25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AI 컨택센터의 진입 장벽을 낮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베이스 그룹 권상철 대표이사는 "이번 국책 사업 수행 기관 선정은 유베이스 그룹의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유베이스의 26년간의 컨택센터 운영 경험과 국내 항공사, 통신 및 제조 회사의 AI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