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쿄올림픽 저리 가라네"…일본인 6만5000명 몰린 이유 [정영효의 인사이드재팬] 2022-10-17 12:00:02
'케이콘(KCON) 2022 재팬'에 6만5000여명의 한류팬이 방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사흘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케이팝 콘서트에 4만1000명, 한류 문화 행사장인 '미트 앤 그리트(Meet & Greet)'에 2만3000명이 몰렸다. 이 밖에 220개국 876만명의 전세계 한류팬들이 디지털 생중계로 케이콘을 즐겼다고...
보코서울강남, 여름 도심 스테이케이션을 테마로 한 ‘써머 나이트 드림’ 패키지 출시 2022-07-06 17:40:11
보코서울강남은 여름 도심 속에서 스테이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써머 나이트 드림’ 패키지와 다양한 F&B 여름 프로모션을 런칭해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써머 나이트 드림’ 패키지에는 보코서울강남의 트렌디한 인테리어가 물씬 느껴지는 객실 1박을 비롯해 객실과 야외테라스에서 즐기기 좋은 보코...
암호화폐로 100억 모아 국보 공동구매…이게 가능하다니 [임현우의 비트코인 나우] 2022-01-25 10:01:00
이유로 소장 중인 국보를 매물로 내놓으면서다. 케이옥션은 27일 열리는 올해 첫 메이저 경매에 ‘계미명금동삼존불입상(癸未銘金銅三尊佛立像)’과 ‘금동삼존불감(佛龕)’을 올린다. 1962년 국보 제72호와 제73호로 지정된 두 문화재의 추정가는 삼존불입상 32억~45억원, 삼존불감 28억~40억원. 과연 두 문화재가 새...
"원격수업 중 졸거나 딴짓, AI 선생님이 다 지켜봐요" 2021-12-26 17:32:58
되면서 줌, 구글 미트, 시스코 웹엑스 등 외국 화상회의 솔루션이 자리를 잡았다. 포스텍 대학원생이던 고경찬 케이에듀텍 대표(사진)가 이런 상황에서 가진 의문은 단순하고 당찼다. ‘외국산 솔루션이 대체 왜 각광받는가? 기능도 별 게 없는데.’ 지난해 8월 케이에듀텍을 창업하며 ‘학생 CEO(최고경영자)’로 거듭난...
"α, β, δ…코로나변이에 우리말이" 그리스의 복잡한 심경 2021-12-07 14:25:58
불린다는 사실에 불만이다. 사업가 오디세아스 파파디미트리우는 "TV 앵커가 새 변이 이름을 말하는 것을 처음 들었을 때 '오 마이 크론'이라고 하는 줄 알았다"라며 "알파벳 ο의 정확한 발음은 '오어-미-크론'(awe-mee-kron)"이라고 말했다. 사실 고대 그리스 알파벳 ο가 정확하게 어떻게 발음됐는지는...
도미노피자, 육가공社 HJF 인수 2년 만에 매각한다 2021-11-11 15:34:54
도미노피자를 운영하는 청호디피케이와 국내 사모펀드(PEF)운용사 캑터스프라이빗에쿼티(PE)가 HJF 인수를 위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매각가는 약 1000억원 내외에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1996년 한진식품으로 설립된 HJF는 이듬해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했다. 주로 양념육·육가공 식품들을 납품해...
포미트, 중동에 스마트팜…링프리, 日에 끈없는 마스크 2021-07-21 18:48:50
미트는 위기를 기회로 바꿨다. 강점인 발전설비 정보통신기술(ICT)을 앞세워 스마트팜 사업에 뛰어들었다. 중동 지역에서 코로나19 여파로 식량 공급에 차질이 빚어지면서 스마트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점을 역이용한 것이다. 포미트는 스마트팜 업체 플랜티팜과 컨소시엄을 이뤄 쿠웨이트와 올 4월 172만달러(약...
'2021 중소기업인 대회' 금탑산업훈장에 엄주섭·박준흠 대표 2021-06-07 15:00:05
│㈜케이비즈파주산단│대표이사 │고병헌│ ├──┼───┼──────┼─────────────┼─────┼───┤ │27 │포장 │공로자 │중소기업중앙회│혁신성장본│정욱조│ ││ ││ │부장 │ │ ├──┼───┼──────┼─────────────┼─────┼───┤ │28...
온라인 한류축제, 내달 19일~27일 개최 2021-05-10 17:22:24
‘케이콘택트 포 유(KCON:TACT 4 U)’는 지난 시즌과 동일하게 월드투어 콘셉트로 펼쳐진다. 기존 케이콘 월드투어 개최 도시를 배경으로 현장감을 극대화한다. 시즌3에서 호응을 얻었던 ‘음악실’ 무대를 확장해 밴드 라이브 공연 등도 올린다. 아티스트와 팬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팬 서비스도 재편해 선보인다. 간판...
나이키·치폴레·아마존·얼타뷰티…"美 10대가 꽂힌 브랜드 투자하라" 2021-04-08 18:03:45
마이클 코어스(16%), 케이드 스페이드(14%) 등의 순이었다. 뷰티 브랜드로는 얼타뷰티가 46%로 압도적인 선호도를 보였고 세포라(24%), 타깃(9%) 등이 뒤를 이었다. 얼타는 전년 동기보다 선호도가 7%포인트 상승했고, 아마존은 이 분야에서 선호도가 떨어졌다. 선호하는 레스토랑으로는 칙필에이(18%), 스타벅스(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