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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 시대, 전문가의 역할은 무엇인가 [긱스] 2023-06-06 09:43:21
영광을 뺏긴 코닥이나 스마트폰 기술 혁신에도 불구하고 상용화 대응이 늦어 1위를 뺏긴 노키아의 사례를 볼 수 있다. 반대의 경우도 있다. 3차원(3D) 기술과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이 등장하며 삶의 모든 영역을 잠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모든 TV는 3D TV로 바뀔 것이고, 영화나 게임, 교육 시장에...
[위클리 스마트] 간단한 소품과 필터로 뚝딱 만드는 '릴스' 2023-05-20 07:00:04
'코닥'(kodac) 필터를 씌우고, 음악 검색 코너에서 '오션 브리즈'(Ocean Breeze) 골라 입혔더니 휴양지 느낌이 더 살아났다. 그렇게 10초짜리 릴스를 만드는 데는 5분도 걸리지 않았다. 비용을 최소화해 제품을 홍보하고 싶은 디지털 마케터가 이용하기에도 좋은 수단으로 보였다. 다른 공간에서는 양말을...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19일 OST 앨범 발매…방탄소년단 지민 등 참여 2023-05-19 13:20:08
아티스트 코닥 블랙(Kodak Black), NLE 초파(NLE Choppa), 그리고 떠오르는 싱어송라이터 제이크(JVKE)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함께해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풍성한 사운드를 보여준다. 지난 11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로마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글로벌 프리미어 레드카펫 현장에서 주연이자...
BTS 지민, '분노의 질주' OST 참여…또 한국 최초 2023-05-10 10:38:03
Pt.1)을 불렀다고 밝혔다. '엔젤 파트 1'은 미국 아티스트 코닥 블랙과 NLE 초파가 만든 힙합곡으로, 영화의 메인 테마곡이다. 지민과 코닥 블랙, 제이크(JVKE), 머니 롱 등 여러 아티스트가 함께 피처링했다. 지민은 오는 18일 공개되는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 '분노의 질주 10' 측은 "특히 지...
[이승우의 IT인사이드] 구글의 시대와 '코닥 모멘트' 2023-05-02 17:43:04
관용구다. 코닥은 1975년 세계 최초로 디지털카메라 기술을 개발했지만 기존 사업에 손해가 될 수 있다는 이유로 변화에 소극적이었다. 결국 2012년 파산했다. 스마트폰 시대에 적응하지 못한 노키아, 워크맨에 안주한 소니 등도 마찬가지다. 코닥 모멘트는 기존 주도권 기업보다 신생 업체가 격변기 생존에 유리하다는...
"구글, AI 경쟁에서 '코닥'처럼 될 수 있다" 2023-04-27 04:54:28
'코닥 모먼트'를 겪었습니다." 데이터분석 및 컨설팅 업체인 글로벌데이터에서 테마별정보 분석을 총괄하는 사이러스 메와왈라 전략가는 26일(현지시간) CNBC와 인터뷰에서 올해의 가장 큰 테마로 AI를 꼽으며 "구글이 마이크로소프트(MS)에 주도권을 뺏겼다"고 평가했다.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에 투자한 MS가 AI...
AI 선두였던 구글, 지난해 '코닥모먼트' 만나 2023-04-26 23:23:20
검색 제품이다. 코닥 모먼트는 미래 추세를 예측하지 못해 실패한 회사인 카메라 필름 회사 이스트만 코닥을 빗댄 표현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기술을 검색 제품인 빙에 통합하겠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트프에 대응해 구글은 올해 바드AI라는 자체 챗봇을 출시하고 사용자 대상 테스트를 시작했다. 알파벳의 CEO...
SKT, 봄맞이 스마트폰 프로모션…800명에 경품 2023-04-14 11:12:35
롯데월드 종일 이용권 4매(20명), 코닥 미니샷3 폴라로이드(30명), SK주유권 기프티콘 10만원권(50명), 네이버페이 2만 포인트(683명) 등 총 800명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장년층을 위한 5G 시니어 요금제와 미니 마사지건과 휴대용 공기청정기 등 선물을 준비했다. 아동과 청소년 대상 ZEM 요금제와...
이번엔 '캠브리지'…우후죽순 해외 대학 브랜드 2023-04-13 17:40:41
국내 패션시장에서 MLB, 내셔널지오그래픽, 코닥(Kodak) 등 유명 라이선스 브랜드 상품이 잇달아 출시되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최근 몇 년간 스포티즘(운동복 스타일의 캐주얼 패션)과 레트로 트렌드가 이어지는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젊은 층이 많이 이용하는 패션 커뮤니티에선 “요즘 많이 팔리는 미국 명문대...
하버드대생 아니어도 입는다…'잘파세대' 사이에 뜨는 패션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4-13 14:36:04
'코닥(Kodak)' 등 유명 브랜드 라이선스를 활용한 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는 것도 이같은 이유에서다. 최근 몇년간 스포티즘과 레트로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80년대 아이비리그 스타일'을 연상시키는 명문대 로고 상품에 대한 수요도 높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많은 브랜드들이 각축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