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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수요 포화에도 'AI·B2B' 돌파구…이통3사 "조단위 영업익" 예상 2024-04-11 15:03:46
AI 콘택트센터(AICC)와 신규 사업인 광고 서비스 등의 상품을 내걸었다. AICC는 기존 콘택트센터에 첨단 AI 기술을 접목한 것으로 소비자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을 통해 AI 챗봇과 콜봇이 자동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지난달 구독형 AICC 'SKT AI CCaaS'와 'AI 카피라이터'를 각각...
"AI에이전트가 상담·안내 알아서"…LG유플러스 '익시' 서비스 확대 2024-04-08 11:49:33
LG유플러스는 챗 에이전트를 시작으로 모바일, AI 콘택트센터(AICC), IPTV, 구성원 업무 지원 등 AI 에이전트 기술을 통합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챗 에이전트는 정해진 패턴에서만 대화할 수 있었던 챗봇과 달리 LLM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해 시나리오에 없는 전문적인 질문과 명령도 이해할 수 있다. 기존...
수출 급감에…대구 안경산업이 흔들린다 2024-03-26 18:12:49
콘택트렌즈), 안광학기기 제조업 등으로 분류된다. 대구시는 국내 안경테 생산량과 수출액의 각각 70% 이상을 차지하며 산업 거점 노릇을 톡톡히 해왔다. 선글라스 산업은 국내 브랜드가 세계적으로 부상한 2021년 이후 수출 효자상품으로 꼽혔다. 하지만 최근 3년 새 내리막길로 접어들었다. 2021년 7657만달러에 달한...
SK텔레콤, AI 기반 신규서비스 출시…"B2B사업 확대 속도" 2024-03-20 08:54:58
콘택트센터(AICC) 서비스인 'SK텔레콤 AI CCaaS(Contact Center as a Service)'와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출시했다. SK텔레콤 AI CCaaS는 콜 인프라(Call Infra)부터 상담 어플리케이션(앱), AI 솔루션, 전용회선, 상담인력, 시스템 운영대행 등 AICC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대기 없이 상담가능"…LG유플, 쿠쿠 콜센터에 'AI 콜봇' 적용 2024-03-12 09:13:38
쿠쿠홈시스의 콜센터에 스마트 소비자 상담 솔루션인 '인공지능(AI)콜봇'을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쿠쿠에 도입한 AI콜봇은 구축형 AI콘택트센터(AICC)인 유플러스AICC온프레미스의 솔루션 중 하나로, 인공지능 상담사가 음성으로 소비자에게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정영훈 LG유플러스 기업...
화웨이는 '5.5G' 상용화 계획 발표…한국 통신사들은 '脫통신' 2024-03-05 16:12:40
AI 콘택트센터(AICC), UAM 기체 목업(mock-up)을 전시했고 KT는 지능형 교통관리 시스템(UATM)과 초거대 AI 협력 모델을 선보였다. 두 통신사 외에도 세계 최대 통신 축제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5.5G, 6G 등 통신 기술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통신 3사가 6G 개발에 나섰지만 세계적으로 5G 자체가...
강스템바이오텍, CDMO 사업 첫 IND 승인 사례 나와 2024-03-05 13:37:56
유전적 또는 외상, 감염, 수술적 손상, 콘택트 렌즈 착용 합병증 등의 후천적 요인으로 윤부(각막과 흰자 경계에 위치한 조직)에 광범위한 손상이 생기는 난치성 질환인 윤부줄기세포 결핍증 치료를 목표로 한다. 안전을 위해 인체 유래 물질만을 사용하며, 자가 윤부 유래 상피세포를 체외에서 증식해 이식하는 방식이다....
강스템바이오텍, CMO 위탁사 줄기세포치료제 임상2상 IND 승인 2024-03-05 10:14:49
유전적 또는 외상, 감염, 수술적 손상, 콘택트 렌즈 착용 합병증 등의 후천적 요인으로 윤부(각막과 흰자 경계에 위치한 조직)에 광범위한 손상이 생기는 난치성 질환인 윤부줄기세포 결핍증 치료를 목표로 한다. 특히 해당 치료 기술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윤부줄기세포 이식을 위해 인체 유래 물질만을 사용하며 자가 윤부...
"5G만으로는 역부족"…모두 '탈통신' 외치는 통신3사 2024-02-19 17:52:22
센터' 사업 박차통신 3사는 AI 콘택트센터(AICC) 사업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매년 높아지는 인건비 부담을 덜기 위해 공공기관 은행, 금융, 유통업계 등에서 콜센터의 디지털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AICC란 AI를 도입한 콜센터로, 대기시간 없이 음성인식을 통해 AI 챗봇 등으로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KT 연매출 26조 돌파 '역대 최대'…"B2B 5대 사업 성과" [종합] 2024-02-08 09:24:19
AI콘택트센터(AICC), 사물인터넷(IoT), 스마트모빌리티, 스마트 공간, 에너지 사업 등 5대 성장 사업이 매출을 견인했다. 기업 인터넷·데이터 사업은 기업사용자 트래픽 증가에 따라 전년 대비 매출이 4.7% 늘었고. 5대 성장 사업은 AICC와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IoT 사업에서의 가입자 확대로 전년 대비 매출이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