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페북 팩트체킹 폐지에 "혐오발언·가짜뉴스 고삐 풀린다" 경악 2025-01-08 20:22:56
기능을 대체하기 위해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콘텐츠에 대해 의견을 달도록 하는 '커뮤니티 노트' 기능을 도입하겠다고 했지만 그것만으로는 허위 정보를 막기엔 역부족이라는 것이다. 미국의 싱크탱크 브루킹스 연구소의 선임 연구원 발레리 위르츠셰프터는 타임지에 "적절한 준비 없이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하는 ...
HBM·JPM 헬스콘퍼런스 관련주 점검 [김동엽의 수익 플러스] 2025-01-08 08:37:25
투자 연구소 이사는 HBM과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관련 이슈를 주목했다. 먼저 HBM 관련주인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디아이의 긍정적인 소식을 전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HBM3에 대한 16단 실물 공개 및 올해 영업이익 15조 원을 전망하며 목표주가를 31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한편,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고침] 경제([CES 2025] "메타버스 한물갔다 하면 서운하…) 2025-01-07 18:47:10
활용하려는 시도가 더욱 빈번해지고 있다. 삼정KPMG 경제연구소가 낸 CES 2025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소비자 XR 분야 글로벌 시장은 178억7천만 달러 규모에서 나날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2028년까지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는 차량용 XR(28.9%), 상업용(28.1%), 기업용(27.4%), 헬스케어(27.3%) 순이다....
[CES 2025] "메타버스 한물갔다 하면 서운하죠"…AI 바람에 올라탄 XR 2025-01-07 16:21:19
활용하려는 시도가 더욱 빈번해지고 있다. 삼정KPMG 경제연구소가 낸 CES 2025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소비자 XR 분야 글로벌 시장은 178억7천만 달러 규모에서 나날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2028년까지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는 차량용 XR(28.9%), 상업용(28.1%), 기업용(27.4%), 헬스케어(27.3%) 순이다....
'오징어게임2' 이번엔 망했다?…넷플릭스가 보인 반응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01-05 13:48:19
및 콘텐츠 흥행력을 증명했다"며 "작품 공개 후 차익 실현 물량이 대량 발생했지만, 우호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는 점에서 미디어 업종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고 평했다. 다만 '오징어게임2' 자체로 수익을 계산하는 것에 대해서는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앞서 한 미디어 연구소는 "시즌1은...
컴플랜컴퍼니,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플랜뷰' 출시… 체험 프로모션 진행 2025-01-03 15:18:23
최신 마케팅 트렌드에 발맞춰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컴플랜컴퍼니는 최근 업계에서 발생하는 사기성 계약 문제에 주목하며, 플랫폼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국가에서 인증 받는 디자인 부설 연구소 설립과 벤처 인증 절차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2025년 3월 연구소 설립이 완료되면 플랜뷰의...
과기정통부 올해 연구개발 6.3조 투자…"전문성 강화 제도개선" 2025-01-02 12:00:01
대학연구소·스타트업 공동 혁신 지원 75억원 등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에도 투자한다.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신경망처리장치(NPU) 등 국산 AI 반도체 기반 클라우드 기술, 범용인공지능(AGI) 탐구, AI 안전 연구, 양자암호통신·양자 센싱 산업화 등을 3대 게임체인저 기술로 정해 개발을 추진한다. K-클라우드 사업에...
김광열 영덕군수, "동해선 개통 1500만 관광객 시대 열겠다" 2025-01-02 10:29:28
포항~영덕 고속도로 완공과 연계해 관광 콘텐츠 다변화와 전략적인 관광 마케팅을 추진함으로써 현재 1000만인 연간 관광객을 1500만으로 확대해 동해안 최고의 관광휴양지로 자리매김한다는 복안이다. 공모 선정으로 국비를 확보한 도시재생뉴딜사업과 우리동네살리기사업을 내실 있게 진행하고, 영덕시장 재건축, 영해시...
"'오겜2' 기대수익 최소 1조5000억"…넷플릭스 "사실 아냐" 반박 [공식] 2025-01-01 16:34:43
"매월 회원들이 고정된 금액을 지불하고 무제한으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에는 적용할 수 없다"고 부연했다. 앞서 한 미디어 연구소는 "시즌1은 제작비 약 250억원을 투입해 약 1조원의 수익을 냈다"며 "시즌1이 1위를 차지하는 데 8일이 걸렸던 속도를 감안했을 때 시즌2의 예상 수익은 최소 1조5000억...
"'오징어게임2', 최소 1조5천억원 이상 수익 기대"(종합) 2025-01-01 11:07:49
이상의 수익을 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일 미디어 연구소 K엔터테크허브가 시즌1과 시즌2를 비교 분석한 데 따르면 시즌1은 제작비 약 250억원을 투입해 약 1조원의 수익을 냈다. 수익률이 제작비 대비 약 40배였던 셈이다. 시즌2의 경우 제작비가 시즌1의 4배인 1천억원가량 들었는데, 콘텐츠 완성도 등에 대한 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