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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유車 공공부문 퇴출…'클린디젤' 혜택도 폐지 2018-11-08 17:49:02
‘클린디젤(엔진에 오염물질 배출 저감장치를 장착한 경유차)’ 정책이 10년 만에 폐기된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2030년까지 공공부문에서 경유차를 퇴출하고 각종 인센티브도 없앤다. 정부 인증을 믿고 경유차를 구매한 운전자와 연구개발(r&d)에 투자한 자동차 제조사들은 당황스럽다는 반응이다. 정부는 8일...
보조금 주고 유류세 낮추며 경유차 감축?…미세먼지 대책 엇박자 2018-11-08 17:36:34
세금을 인하한 것은 이해한다"면서도 "마치 기획재정부가 경유차를 포함한 자동차를 더 타라는 시그널을 보낸 뒤 환경부가 경유차를 줄이겠다는 발표한 모양새가 됐다"고 말했다. '클린디젤 정책'으로 국내 경유차 비율은 2011년 36.3%에서 2014년 39.4%, 지난해 42.5%로 뛰었다. 지난해 전국 자동차 2천253만대 가...
'미세먼지 차량2부제' 민간부문 확대…경유차 인센티브 폐지(종합2보) 2018-11-08 14:56:32
미세먼지 관리 강화대책을 발표했다. 클린디젤 정책은 공식 폐기했다. 이에 따라 저공해 경유차 인정 기준을 삭제하고, 주차료·혼잡 통행료 감면 등 과거 저공해 자동차로 인정받은 약 95만대의 경유차에 부여되던 인센티브도 폐지한다. 공공 부문은 대체 차종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2030년까지 경유차를 아예 없앨...
정부, 고농도 미세먼지에 '클린디젤'정책 폐기 2018-11-08 14:55:33
경유차 제로화 목표 -내년부터 민간부문도 자동차 2부제 동참해야 정부가 클린디젤정책을 공식 폐기하고 저공해차로 인정받은 경유차에 부여하던 인센티브를 없애기로 했다. 8일 이낙연 국무총리가 주재한 제56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는 비상·상시 미세먼지 관리 강화대책 논의 끝에 미세먼지...
경유차 인센티브 폐지된다..공공부문은 경유차 없애 2018-11-08 13:57:57
미세먼지 관리 강화대책을 발표했다. 클린디젤 정책은 공식 폐기했다. 이에 따라 저공해 경유차 인정 기준을 삭제하고, 주차료·혼잡 통행료 감면 등 과거 저공해 자동차로 인정받은 약 95만대의 경유차에 부여되던 인센티브도 폐지한다. 공공 부문은 대체 차종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2030년까지 경유차를 아예 없앨...
'미세먼지 차량2부제' 민간도 적용…경유차 인센티브 폐지(종합) 2018-11-08 12:19:52
미세먼지 관리 강화대책을 발표했다. 클린디젤 정책은 공식 폐기했다. 이에 따라 저공해 경유차 인정 기준을 삭제하고, 주차료·혼잡 통행료 감면 등 과거 저공해 자동차로 인정받은 약 95만대의 경유차에 부여되던 인센티브도 폐지한다. 공공 부문은 대체 차종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2030년까지 경유차를 아예 없앨...
"미세먼지, 재난 수준 준해 총력 대응"…클린디젤 정책 폐기 2018-11-08 11:52:51
시행해 온 클린디젤 정책은 공식적으로 폐기된다. 이에 따라 저공해 경유차 인정 기준을 삭제하고, 주차료·혼잡 통행료 감면 등 과거 저공해 자동차로 인정받은 약 95만대의 경유차에 부여되던 인센티브도 폐지한다.석탄 화력발전소 미세먼지를 실질적으로 줄이고자 가동중지(셧다운) 대상도 조정했다. 기존에는...
"미세먼지, 재난상황 준해 총력대응"…경유차 인센티브 폐지 2018-11-08 11:28:55
'클린디젤 정책'이 폐기된다. 정부는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제56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을 포함한 비상·상시 미세먼지 관리 강화대책을 발표했다. 정부는 클린디젤 정책을 공식 폐기했다. 이에 따라 저공해 경유차 인정 기준을 삭제하고, 주차료·혼잡 통행료 감면 등...
SUV도 '탈 디젤' 가속화…친환경·가솔린 모델 확대 2018-09-09 06:21:01
초반 가속력과 높은 연비를 갖춘 디젤 모델이 주류를 이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비중은 매년 꾸준히 낮아져 지난해 75.8%까지 떨어졌고, 올해는 7월까지 70%를 겨우 넘기는 수준에 그쳤다. 업계에서는 세단과 SUV를 불문하고 자동차업계 전체적으로 디젤차 축소 움직임이 본격화했다고 평가한다. 이런 흐름이 나타난 가장...
'연쇄 화재' 불명예 디젤차…국내서도 설 자리 잃을까 2018-08-12 06:21:02
"디젤차가 주력인 독일 브랜드를 렉서스 등 일본 브랜드의 친환경차가 대체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디젤차의 하락세는 본고장인 유럽에서 더욱 뚜렷하다. 유럽자동차협회(ACEA)에 따르면 유럽 주요 15개국의 디젤차 점유율은 2011년 56.1%였으나 매년 줄어 지난해에는 45.7%까지 떨어졌다. 작년 상반기에는 디젤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