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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IP캐릭터 '보스토끼' 선보여…한강주조와 막걸리도 출시 2023-04-06 09:00:01
생막걸리다. 막걸리를 병에 담은 직후엔 달콤한 바닐라 향이 나며 시간이 지날수록 산미와 탄산이 더해져 담백한 드라이함이 도드라지는 특징이 있다고 이노션은 설명했다. 이노션과 한강주조는 보스토끼 막걸리 출시에 맞춰 오는 7∼9일 명동 영플라자 1층에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이노션은 막걸리 출시를 계기로 국내외...
낮은 도수 선호 소비자 겨냥…CU, 딸기 주류 3종 출시 2023-02-19 21:59:47
주류 알딸딸 딸기 맥주, 딸기 셀처, 에스더버니 딸기 샤르르 3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알딸딸 딸기 맥주는 독일 바이메른 전통 맥주 제조 방식인 헬레스로 양조했다. 딸기 셀처는 탄산에 다양한 맛을 가미한 술인 하드셀쳐 종류다. 에스더버니 딸기 샤르르는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만든 막걸리 스타일의 술이다....
CU, '제철 과일' 딸기 주류 3종 출시…가벼운 도수 취향 공략 2023-02-19 09:41:45
헬레스로 양조했다. 딸기 셀처는 탄산에 다양한 맛을 가미한 술인 하드셀쳐 종류다. 에스더버니 딸기 샤르르는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만든 막걸리 스타일의 술이다. CU는 기준 중년층에 국한됐던 막걸리 주요 소비자를 MZ세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나전 석패에도 웃는 유통업계…"3차전 남았다" 2022-11-29 11:13:59
상품별로는 맥주 229%, 소주 131%, 양주 69%, 막걸리 45% 등 주류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술과 함께 동반구매가 높은 안주류 188%, 냉장즉석식 163%, 육가공류가 116% 증가했다. 이는 1차전 우루과이전 때보다 최대 35%p 더 높은 수치다. 이마트24에서도 맥주가 2.3배, 간편 안주류가 2.4배로 큰...
[월드컵] '졌지만 잘 싸운' 가나전, 응원 열기에 편의점 매출 껑충 2022-11-29 10:17:28
맥주가 229.0%로 가장 신장률이 높았고 이어 소주(131.9%), 양주(69.4%), 막걸리(45.7%) 등 순이었다. 안주류는 188.9%나 늘었고 냉장즉석식(163.2%), 육가공류(116.6%)도 매출이 급증했다. 특히 배달 음식 주문 지연으로 프라이드치킨 매출도 55.4% 급증했다. 특히 퇴근 시간인 오후 6시부터 매출이 증가해 경기 시작 1...
복순도가(福順都家),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22-11-28 16:01:10
명욱 교수는 복순도가는 막걸리는 탄산으로 터진다는 단점을 오히려 역동적인 모습의 장점으로 승화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이러한 모습을 통해 프리미엄 막걸리 막걸리, 나아가 한국 전통주의 가치를 올리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제품이라고 말했다. 복순도가는 “전통주의 프리미엄화를 위해 제품뿐만 아니라 공간과...
술과 예술이 무르익는 곳 2022-08-18 16:28:48
손막걸리’의 터질 듯한 천연 탄산은 이 시간 덕분에 만들어진다. 도가 옆에는 방문객들을 위한 ‘주막’이 마련돼 있다. 시그니처인 복순도가 손막걸리, 홍국쌀로 빚어 색이 어여쁜 빨간쌀 막걸리, 탄산 없이 걸쭉한 맛의 탁주, 한국의 포트와인으로 불리는 과하주까지 취향껏 시음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도 할 수...
'샴페인 같은' 복순도가 손막걸리, 日·홍콩 이어 싱가포르도 홀렸다 2022-08-08 17:31:09
복순도가 손막걸리는 음용 전 병을 흔들어 막걸리를 섞을 필요가 없다.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탄산 덕분에 개봉 시 저절로 막걸리가 고르게 섞이기 때문이다. 뚜껑을 밀봉해 탄산이 술 속에 녹아들게 하고, 좁고 긴 형태의 특수 처리한 내압병을 사용해 병 모양이 뒤틀리는 것을 방지한 게 비결이다. 회사 관계자는 “누룩...
잘나가는 유학파 컨설턴트가 '술타트업'에 뛰어든 이유 [긱스] 2022-05-30 09:29:28
됐다. 규제 개혁의 숨은 주역2020년 맥주와 막걸리에 대한 과세 체계를 종량세로 전환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주세법이 개정됐다. 기존에는 가격을 기준으로 과세(종가세)했다. 맥주는 1리터당 72%, 막걸리는 5%의 주세율이 매겨졌다. 이 탓에 가격이 비싼 프리미엄 맥주가 시장에 유통되기 어려운 구조였다. 하지만 술의...
'편의점 잡는다'…2030에 인기 폭발, 무슨 제품이길래 2022-05-28 18:20:47
탄산주와 아이스크림, 막걸리와 사이다 등 이색 조합을 내세운 협업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과 식품을 조합해 마케팅 효과를 노리는 제품까지 선보이고 있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주류업체 하이트진로는 빙과업체 빙그레와 함께 술과 아이스크림을 배합한 과일탄산주 ‘이슬톡톡 캔디바’를 출시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