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현재 본사는 싱가포르에 있다. 패스트패션은 주문 즉시 음식이 나오는 ‘패스트푸드’와 비슷한 의미로, 최신 유행을 빠르게 적용하고 저가와 대량생산이 특징인 의류를 뜻한다. 유니클로가 대표적인 패스트패션 브랜드다. 쉬인은 2017년부터 미국, 유럽, 아시아 등 해외 진출을 시작했지만 한국에서는 별다른 행...
'리사 효과' 벌써부터 북적…태국 환호 2024-07-01 13:31:41
뮤직비디오가 지난달 28일 공개된 이후 태국 팬들과 외국 관광객들로 벌써부터 붐비고 있다. 집권당 대표이자 국가소프트파워전략위원회 부위원장인 패통탄 친나왓은 "리사 뮤직비디오는 소프트파워의 훌륭한 모델"이라며 이를 활용해 길거리 음식 등도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이 지역 호텔과 식당 등을 점검하...
블랙핑크 리사 뮤비 태국 촬영지 '북적'…당국 "관광자원 활용" 2024-07-01 13:11:05
현지 매체에 따르면 태국 관광청은 리사의 신곡 '록스타'(ROCKSTAR) 뮤직비디오 촬영지인 방콕 야오와랏 거리에 도보 관광 코스를 만들 계획이다. 방콕시는 인도 타일을 교체하고 중국풍으로 거리를 꾸밀 예정이다. 방콕 차이나타운이 있는 야오와랏은 '록스타' 뮤직비디오가 지난달 28일 공개된 이후 태국...
미국인은 맛집·일본인은 병원…관광객 '돈 쓰는 곳' 다 다르네 2024-06-24 17:22:32
전체 금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대만, 싱가포르, 태국, 홍콩이 뒤를 이었다. 국가별 결제 상위 업종은 편차를 보였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돈을 쓴 미국 방한객은 레스토랑(21%)과 식료품점(5%) 등 음식 관련 업종에서의 결제 비중이 컸다. 반면 아시아권 외국인은 대체로 쇼핑에 치우친 성향을 보였다. 일본 방한객은 ...
카드 내역 봤더니…"여기에 꽂혔네" 2024-06-24 11:09:43
및 지역은 미국,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포르, 태국, 홍콩 순으로 집계됐다. 이 중 가장 많은 금액을 소비한 외국인의 국적은 미국, 일본, 중국 순으로 이들의 결제 총액이 전체 금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7개국 방한객의 오프라인 결제 데이터를 살펴보면 업종별 소비액은 레스토랑 및 면세점을 포함한 소매점에서의 ...
어쩐지 제주도에 '중국인 관광객' 많이 보인다 했더니… 2024-06-24 10:54:23
지역은 미국,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포르, 태국, 홍콩 순이었다. 이 중 가장 많은 금액을 소비한 외국인의 국적은 미국, 일본, 중국 순으로 이들의 결제 총액이 전체 금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7개국 방한객의 오프라인 결제 데이터를 살펴보면 업종별 소비액은 레스토랑 및 면세점을 포함한 소매점에서의 결제 비중이...
"미국 관광객, 주로 먹는 데 지출…일본은 의료서비스 최다" 2024-06-24 10:10:34
지역은 미국,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포르, 태국, 홍콩 순으로 집계됐다. 이 중 가장 많은 금액을 소비한 외국인의 국적은 미국, 일본, 중국 순으로 이들의 결제 총액이 전체 금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7개국 방한객의 오프라인 결제 데이터를 살펴보면 업종별 소비액은 레스토랑 및 면세점을 포함한 소매점에서의 결제...
"배민 콜 꺼라"…배달앱 수수료 갈등 폭발 2024-06-21 18:08:53
플랫폼들도 비상배민의 수수료 제도 변경은 모회사인 독일 음식 배달 기업 딜리버리히어로(DH)의 상황과 무관하지 않다는 게 업계 해석이다. DH는 2012년 리퍼헬트(독일), 2016년 헝그리하우스(영국)·예멕세페티(태국), 2019년 배민(한국) 등을 잇따라 인수하면서 덩치를 키웠다. 하지만 코로나19가 끝난 뒤 배달 시장이...
'몽탄신도시' 점령한 맘스터치…"내년까지 20개 매장 목표" 2024-06-21 10:25:11
정도로 한국식 아파트와 음식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맘스터치는 내년까지 몽골 매장을 2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몽골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우리나라의 약 15% 수준이지만 현지 1∼4호점 월평균 매출은 국내를 넘어설 정도로 고객 반응이 뜨겁다"며 "이에 예정보다 빠르게 가맹사업을 시작하게...
일본·태국과 관광 동맹…'꿀잼 전남' 된다 2024-06-19 18:54:18
도 관계자는 “한국과 태국의 축제 현장에서 서로의 축제를 홍보하고 물축제라는 브랜드로 공동 기념품 등을 만들기로 했다”며 “태국에서 물축제를 즐긴 관광객이 장흥 물축제를 방문하도록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설명했다. 전라남도는 세계 축제 교류를 매년 두 개씩 늘려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전남에 산재한 둘레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