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리아, 창의적 신메뉴 연이어 흥행…호기심 자극하는 '펀슈머' 전략 통했다 2024-09-26 16:00:34
통새우크런KIM버거도 친숙한 식재료인 김과 부각 통새우 토핑을 추가해 볼륨감을 높였다. 더욱 풍성한 새우 맛을 느낄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롯데리아는 올해 브랜딩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지난 7월 ‘테이스트 더 펀(Taste the fun)’ 이라는 슬로건을 내놓고 약 12년 만에 신규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품 사고 오마카세 자랑 지겨워"…이젠 '아보하'가 뜬다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25 20:30:03
트렌드로는 ‘토핑경제’가 있습니다. 토핑경제는 본체보다 액세서리 같은 토핑이 더 주목받는 것을 말합니다. 동일한 상품이더라도 타인과 다름을 추구하는 경향이 커지면서 생긴 트렌드입니다. 올 한 해에는 ‘신꾸’(신발 꾸미기), ‘백꾸’ 등 꾸미기 트렌드가 확산했는데요. 김 교수는 “신꾸 열풍에 신발 크록스에...
김난도 서울대 교수 "내년 소비 키워드는 '잡식 소비자'" 2024-09-25 18:10:57
반영한 키워드”라며 “젊은이들에게 내일이 더 나아질 것이란 희망이 없어진 것 같아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그 밖에 △개인 취향에 맞춰 직접 제품을 꾸미고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 ‘토핑경제’ △기계에 표정을 입히고 사람의 얼굴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기술 ‘페이스테크’ △세계화와 로컬화가...
1000억대 자산가도 다이소에 푹 빠졌다…내년 트렌드는 '이것' 2024-09-25 16:49:04
토핑경제' △기계에 표정을 입히고 사람의 얼굴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기술 '페이스테크' △세계화와 로컬화가 섞인 '그라데이션K' △가상세계가 발달할수록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는 물질에 대한 욕구가 커지는 '물성매력' △기후위기에 대한 문제의식 '기후감수성' △다른 기업 혹은...
"밥 대신 하루 두 번씩 먹었어요"…태연도 아쉬워한 '벌집꿀 대란' [이슈+] 2024-09-22 13:32:14
수개월째 벌집꿀 토핑이 '품절' 상태인 매장이 허다하고, 4500~6000원가량의 높은 가격에도 벌집꿀 토핑의 양이 너무 적어 불만을 표하는 소비자도 많다. 최근 요아정에 빠졌다는 20대 직장인 고모 씨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과일과 꿀은 필수라고 생각해 6000원에 벌집꿀을 추가했다"면서 "과일까지 2만원이 훌쩍...
"타투 받으면 햄버거가 무료"…광고업계, '체험마케팅' 주목 2024-09-19 07:00:05
원하는 라면과 토핑을 고르면 직원들이 즉석조리기로 조리해 제공하는 방식으로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특히 체험 공간을 컵라면 형태의 취식대, 너구리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 등으로 구성해 농심 제품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있다. 또 GS25는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 고객을 공략하기 위한 미래 체험형 매장인 'GS25...
일본·대만과 뭐가 다르길래…"Bingsu만 먹어요" 인기 폭발 [이슈+] 2024-09-17 17:53:02
토핑으로 쓴다는 점에서 한국과 비슷하지만, 다양한 토핑을 올려 먹진 않는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외국에서도 눈길이 가는 각종 음식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는 문화가 보편적이다. 한국식 빙수는 토핑이 다양하다 보니 외형적으로 화려하다"며 "아울러 'K-푸드' 자체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도 빙수...
"이러다 다 망할라"...'피자' 프랜차이즈의 몰락 2024-09-15 09:10:21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었다. 그 결과 이제는 각종 토핑을 추가할 경우 4만원가량을 내야 집에서 피자 한 판을 시켜 먹을 수 있게 됐다. 치킨(약 3만원), 햄버거(약 1만원)와 비교해도 큰 차이가 난다. 소비자들 입장에선 가볍게 한 끼 때우기에는 피자가 부담스러운 음식이 됐다. 출혈경쟁 가열될 수도피자 시장의 경쟁이...
"대체 하루에 몇개야?" 광고 폭탄…변우석 제대로 일냈다 2024-09-14 16:30:53
여러 토핑이 얹어진 제품이 차례로 소개됐다. 비빔면 시장 강자 팔도는 지난달 내놓은 팔도비빔면Ⅱ 패키지에 모델 변우석의 얼굴을 넣었다. 신제품은 팬덤 효과를 등에 업고 출시 5일 만에 100만개 이상 판매됐다. 여름철에 많이 먹는 비빔면은 고추장 베이스로 차갑게 먹는 게 일반적인데, 신제품은 기존 방식뿐 아니라...
[금주핫템] 아모레 '에이오 크림'·LG생활건강 '샴푸 리필' 2024-09-14 07:00:12
선보였다. 국물요리인 스키야키에 어우러지는 다양한 버섯 토핑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F&F[383220]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운동화 '반슬리 트레일'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과 디자인을 갖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