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30 '약과 열풍'…편의점 내놓은 '약과 쿠키' 사흘만에 완판 2023-06-07 11:09:26
약과 쿠키 1탄인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는 현재까지 120만개의 팔리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5월 약과가 속한 상온 디저트 상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9.8% 증가했다. 반응이 뜨겁자 CU는 약과 시리즈를 확대한다. CU는 이날(7일) 첫 냉장 약과 디저트 상품인 '약과 타르트'를 출시한다....
사흘 만에 '완판'…'대세'로 뜬 간식, 1등 공신 따로 있었다[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6-07 10:30:49
‘이웃집 통통이 약과’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이다. 지금까지 총 120만 개가 팔리는 대박을 터트렸다. 디저트 가게에선 ‘약과 쿠키’, ‘약과 크로플’ 등이 인기를 끌면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는 ‘약켓팅’(약과+티켓팅)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을 정도다. 약켓팅은 소비자들이 e커머스에서 약과를 사기...
CU, '브라우니 약과 쿠키' 출시 3일 만에 10만개 완판 2023-06-07 09:27:57
CU는 지난달 선보인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 2탄인 브라우니 약과 쿠키(2,700원)의 초도 물량 10만 개가 출시한지 사흘 만에 완판됐다고 7일 밝혔다. 이웃집 통통이 약과는 지난 3월 말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20만 개를 기록했다. 출시 당시 초도 물량 10만 개가 5일 만에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다....
CU '브라우니 약과 쿠키' 사흘만에 10만개 완판 2023-06-07 09:20:17
예고한 바 있다. 지난 3월 말 출시된 약과 쿠키 1탄인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는 현재까지 12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디저트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할매니얼' 열풍에 힘입은 약과 제품의 선전으로 4∼5월 약과가 속한 상온 디저트 상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9.8% 신장했다. CU는 오는 7일...
쿠키·컵케이크·도넛까지…약켓팅 열풍에 편의점 등장한 먹거리 2023-05-30 11:32:29
앞서 CU는 지난달 압구정 인기 카페 '이웃집 통통이'와 협업해 약과 쿠키를 내놨다. 해당 제품은 초도물량 10만개가 출시 5일 만에 완판되며 초기 흥행에 성공했다. 당초 약 한 달 가량 판매할 계획으로 준비한 물량이 5일 만에 동났다는 후문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폭발적인 인기에 공급량...
'할매니얼' 디저트 열풍 확산…호텔 빙수에도 약과 나왔다 2023-05-16 16:01:05
지역 인기 카페와 협업해 내놓은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는 판매 시작 5일 만에 준비 물량 10만 개가 ‘완판’됐다. 출시 후 한 달간 누적 판매량은 70만 개에 달한다. CU는 “약과 음식을 찍어 인증하는 젊은 고객이 늘면서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완판됐다”며 “생산량을 늘리고 있지만 밀려드는 주문량을 맞추기...
"마카롱 뺨치는 인기"…1분 만에 완판된 '할매 간식' 등판한 곳 2023-04-23 15:07:21
뜨겁다. 앞서 CU가 압구정 인기 카페 '이웃집 통통이'와 협업해 이달 선보인 약과 쿠키 초도물량 10만개가 5일 만에 완판됐다. 당초 약 한 달 가량 판매할 계획으로 준비한 물량이 5일 만에 동났다는 후문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폭발적인 인기에 공급량 부족으로 발주 중단과 재개가 반복되고...
BGF리테일, 중소기업 대면상담회 재개…코로나 후 3년만 2023-04-20 08:41:27
소개한다. BGF리테일은 연세우유 크림빵,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 등 자체 기획한 히트 상품의 90%를 중소협력사를 통해 생산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중소 협력사와 동반 성장을 위해 2013년부터 상담회를 진행해왔으며, 이를 통해 150여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또 중소 협력사의 수출도 지원하고 있다. eshiny@yna.co.kr...
'할매니얼' 간식 열풍에…'약과 전쟁' 돌입한 유통업계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18 14:32:50
지난달 서울의 ‘이웃집 통통이’ 카페와 협업해 출시한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의 연령대별 매출 분석 결과 20대가 40.9%, 30대가 42.2%로 2030세대가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했다. 통상 약과의 주요 고객으로 여겨졌던 50대 이상의 비중은 5% 미만이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중심의 선풍적인 약과 열풍에...
"할매들 간식인 줄 알았는데"…2030에 인기 폭발한 디저트 2023-04-18 10:53:01
인기 카페 '이웃집 통통이'와 협업해 출시한 약과 쿠키가 5일 만에 초도물량 10만개가 모두 팔렸다. 이 약과 쿠키는 제조공장을 풀가동해 생산량을 끌어올리고 있지만 원재료 수급도 어려워 발주 중단과 재개를 반복하고 있다. 기존에 약과는 중장년층의 간식이라는 인식이 컸지만 이 제품은 MZ세대에서 특히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