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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 문제해결에 팔 걷어붙여…신약 개발 중 2023-12-06 09:33:55
케어주 또는 바이오주는 ESG 투자자들에게 사실 친숙한 투자 부문이 아니었다. 바이오주 자체가 미래 신약 개발 여부 등에 따라 주가 등락폭이 컸다. 게다가 지배구조 불투명 문제로 ESG 기준에 부합하지 못한 경우도 많았다. 하지만 바이오주들이 ESG 경영 원칙을 강화하면서 ESG 투자자들 사이에 ESG ‘저평가’ 매력을...
한미약품, '신성장동력' 비만·면역항암·표적항암 중심 R&D 조직 개편 2023-11-20 18:44:23
진행하고 있다. 삼중작용제인 에포시페그트루타이드는 한미약품이 자체 개발하고 있다. 희귀질환인 단장증후군 치료제, 선천성 고인슐린혈증치료제도 세계 환우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며 R&D에 집중하고 있다. 급성골수성백혈병(AML) 치료제 투스페티닙은 파트너사 앱토즈가 최근 혁신 잠재력을 확인한 연구결과를 발표...
LG전자, 美 '컴플렉스콘 2023'서 신발관리 솔루션 선보여 2023-11-20 10:00:01
슈케어는 살균·탈취에 효과적인 특허 기술 '트루스팀', 미세 습기와 냄새까지 제거하는 '제오드라이필터' 등 신발 관리에 최적화된 기술을 적용했다. LG전자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노숙희 상무는 "스니커즈 팬인 미래 고객들에게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신발 관리의 기준을...
"삼성·LG로 퇴치해요"…빈대 공포 확산에 떠오를 전자제품 [조아라의 IT's fun] 2023-11-18 18:00:40
있는 가전 활용법 LG전자의 경우 살균과 탈취에 탁월한 트루스팀(TrueSteam) 기술을 보유 중이다. 트루스팀 살균은 단순히 공기에 열을 가해 살균하는 게 아니라 끓인 물에서 나온 수증기를 활용해 살균해준다. LG전자에 따르면 트루스팀은 눈에 보이지 않는 의류 속 유해세균 4종, 바이러스 11종을 99.99% 제거해 준다....
'붙이는 주사' 시장 2030년 1조6천억…치료제 개발 가속화 2023-11-12 08:00:08
마이크로니들 기술을 이전받아 피부 트러블 케어 패치인 '트루다이브 스피디 트러블 케어 패치'를 최근 출시했다. 이런 추세에 맞춰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마이크로니들 관련 산·학·연·관 연구개발 공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8월 '마이크로니들 융합연구회'를 출범하기도 했다. 정부도...
LG전자, '스우파2'에서 차세대 신발관리 솔루션 슈케어·슈케이스 선보여 2023-11-02 11:25:45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는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LG전자의 차별화된 혁신기술로 맞춤 관리해주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다. 살균·탈취에 효과적인 LG전자만의 특허 기술 ‘트루스팀(TrueSteam)’은 물론 미세 습기부터 냄새까지 제거하는 ‘제오드라이필터(Zeo-Dry filter)’ 등...
당뇨·지방간·신부전·치매까지…'기적의 비만약' 세계증시 흔든다 2023-10-12 18:11:57
마운자로(성분명 터제파타이드), 레타트루타이드 등도 모두 같은 계열 약이다. 당뇨 탓에 혈당이 높아지면 몸속 혈관이 망가진다. 염증 수치도 높아진다. 혈당을 떨어뜨리고 식욕을 억제해 체중을 줄여주는 GLP-1 계열 약은 이론적으론 대부분의 대사질환 치료에 활용될 수 있다. 올해 6월 미국 연구진은 아직 제대로 된...
장애인 고용 앞장서더니…'이 회사' 대상 거머쥐었다 2023-09-27 22:41:12
트루컴퍼니' 시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트루컴퍼니’(True Company)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연계해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성실히 노력한 기관 및 기업에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여하는 포상 제도다. △장애인 고용률 △장애인 고용 증가인원 △장애친화적 고용 확대 노력 △장애인 근로환경...
LG생활건강, 'K-색조' 힌스 품었다...425억원에 경영권 인수 2023-09-26 14:47:31
선점하고 향후 이들이 더 큰 구매력을 갖췄을 때, 스킨케어 등 중·고가 화장품 영역에서도 사업 기회를 보다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전세계 색조 화장품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87조 원 규모로 2027년에는 약 128조 원, 연 평균 8%의 성장률을 기록...
일본 2030女 열광한 브랜드…LG생건 '파격 승부수' 던졌다 2023-09-26 11:22:26
‘트루 디멘션 래디언스밤’ 등 히트 상품을 보유한 색조 화장품 브랜드로 MZ세대 사이 마니아층을 형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매출 218억원 중 절반이 해외에서 발생했고, 특히 대부분이 일본에서 나온 점이 특징이다. 힌스는 2019년 일본에 온라인 런칭 후 K뷰티 인디 브랜드 대표주자 중 하나로 입지를 굳혔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