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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무임승차 뿔난 통신사들…"도요타·혼다·닛산, 특허료 내라" 2022-02-02 17:48:35
대당 15달러(약 1만8135원)의 특허료를 지급하라고 요구했다. 어밴시 관계자는 “초기 단계의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노키아 NTT 소니 외에도 스웨덴 에릭슨, 미국 퀄컴, 네덜란드 필립스, 일본 파나소닉 등 48개 통신 관련 기업이 특허료 요구에 동참했다. 48개 기업은 4세대(4G) 이동통신 필수 특허의 70%를...
세계 48개 통신업체, 日자동차 3사에 커넥티드카 특허료 요구 2022-02-02 15:21:09
3사에 커넥티드카 특허료 요구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핀란드 노키아, 일본 NTT 등 세계 주요 통신기업들이 인터넷에 상시 접속하는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부품 사용과 관련해 일본 자동차업체를 상대로 특허사용료를 요구하고 있다. 2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노키아를 포함한...
이동걸 "EU의 조선합병 불승인은 자국이기주의…현중, 소송해야"(종합) 2022-01-27 18:28:20
그리고 언급은 안 됐지만, 액화천연가스(LNG)선의 고가 특허료를 고려할 때 현 구조를 계속 유지하고 싶었던 게 아닐까 싶다"고 했다. 이 회장은 "LNG선 한 척 수주하면 프랑스 GTT사에 5% 특허료를 주고 비용 제하면 영업이익률이 1∼2%인데, 최근엔 강재값이 올라서 엄청난 적자를 보고 있다"며 "(현 3사 경쟁체제에서)...
'특허료 배분 법정싸움' 노벨상 혼조 교수, 2천900억원에 화해 2021-11-12 21:35:26
'특허료 배분 법정싸움' 노벨상 혼조 교수, 2천900억원에 화해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혼조 다스쿠(本庶佑) 교토(京都)대 특별교수가 자신의 연구성과가 반영된 암 치료제를 제조·판매하는 일본 제약업체로부터 총 2천900억원을 받아내기로 하고 이 업체와 벌여온 법정싸움을...
中 '기술굴기'에…日 특허 심사료 29년만에 인상 2021-08-09 17:59:26
인상하기로 했다. 1993년 이후 29년 만이다. 특허료는 보통 20년인 특허 기간을 유지하는 데 들어간다. 특허 보유자나 기업이 매년 국가에 납입한다. 특허청은 지난 9년 동안 20% 오른 심사비용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특허청은 출원된 기술이 신기술인지 심사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특허 관련 서류를 조사한다. 세계의 특허...
中 기술 굴기에 日 특허료 29년 만에 오르는 이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8-09 14:14:27
29년만이다. 특허료는 보통 20년인 특허 기간을 유지하는데 드는 비용이다. 특허 보유자나 기업이 매년 국가에 납입한다. 일본의 특허료(기본요금 기준)는 처음 9년간은 2100~1만9300엔으로 3년마다 오른다. 10~20년은 매년 5만5400엔으로 동일하다. 내년부터는 이 요금이 4300엔~2만4800엔으로 인상된다. 10년 이후 연간...
특허 기원은 15세기 베니스…영국 산업혁명 원동력도 특허 2021-05-17 09:00:20
뒤 특허료를 받거나 특허를 침해했다고 판단되는 기업에 소송을 제기하고 이를 통해 이익을 얻는 기업입니다. 특허기술을 활용해 인류에 도움이 될 만한 제품을 만드는 게 아니라 분쟁 자체를 돈벌이로 삼는 것입니다.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에 따르면 2005년 200만 건을 밑돌던 세계 지식재산권 분쟁 건수는 2019년...
특허 공유로 '백신 외교' 나선 바이든…WTO 합의, 화이자·모더나 반대가 변수 2021-05-06 15:32:13
것이란 의견을 미국 정부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지재권 포기가 이뤄져도 각국이 백신 생산 노하우와 기술, 시설 등을 갖출 때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 때문에 특허 포기가 아니라 제약사들이 특허료를 받고 기술 이전을 통해 라이선스 생산을 늘리는 게 현실적이란 시각도...
바이든 "백신 지재권 포기하겠다" 2021-05-06 13:15:34
지재권을 포기하면 다른 나라 기업들도 특허료를 지급하지 않고 복제 백신을 제조할 수 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트위터를 통해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기념비적 순간”이라며 환영했다. 화이자 등이 속한 국제제약협회연맹은 “잘못 된 해법”이라며 “백신 원료 부족 해...
어뢰 기술자가 만든 자동차 에어백 2021-03-30 15:11:23
불필요한 장치로 인식했다. 게다가 개인에게 특허료를 지급한다는 것은 엔지니어 집단인 기업의 자존심에 상처를 내는 일이기도 했다. 헤트릭의 특허 만료 기간이 지난 1971년에야 최초의 상업용 에어백이 적용됐다는 사실이 이를 뒷받침한다. 1967년 에어백의 사업화 가능성에 확신을 가진 인물은 사업가이자 발명가였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