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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대면영업 확대 나섰다…점심시간 집중근무 50곳 확대 2024-08-19 17:34:45
취임 이후 영업점 운영 체계 개선을 통한 대면 영업 강화를 추진 중이다. 그는 임직원들에게 “비대면 채널이 ‘첫 번째 고객 접점’이 되고, 대면 채널은 가치 상담 서비스 중심의 ‘2차 고객 접점’ 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오후 4시까지인 영업점 운영 시간을 오후 6시까지로 연장한 특화 지점인 ‘9To6(나인 투...
하나은행, AI 활용 상업용 부동산 예측 모델 개발 2024-08-13 10:01:40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국내 시장에 특화된 상업용 부동산 시장예측 모델로, 하나은행 부동산 투자자문팀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김우창 교수 연구팀이 공동 개발했다. 상업용 부동산의 거래량과 거래 금액뿐 아니라 금리, 소비자물가지수, 무역수지, 지역별 인구, 인구밀도, 합계 출산율, 자동차 등록 현황 등...
신한銀, 'SOL트래블 라운지' 오픈…"외화 10종 인출" 2024-08-12 15:22:05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영업점 방문 없이 환전한 통화를 수령할 수 있도록 공항과의 접근성, 주요 환전 지역 등을 고려해 ‘SOL트래블 라운지’를 오픈 했다"며 "향후 전국 주요 거점에 ‘SOL트래블 라운지’를 확대해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께 더 편리한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서울 도심 ATM서 달러·엔 바로 출금하세요 2024-08-12 11:46:14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영업점 방문 없이 환전한 통화를 수령할 수 있도록 공항과의 접근성, 주요 환전 지역 등을 고려해 ‘SOL트래블 라운지’를 오픈 했다”며 “향후 전국 주요 거점에 ‘SOL트래블 라운지’를 확대해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께 더 편리한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부산은행, 우즈베크·네팔·벵골어 디지털데스크 안내 추가 2024-08-07 14:34:48
등 3개 영업점의 디지털데스크를 ‘외국인 유학생 상담 창구’로 지정하고, 외국인 고객 금융 업무에 특화된 화상상담 직원을 배치했다. 디지털데스크를 이용한 외국인에게는 거래 알림 메시지와 모바일뱅킹 이용가이드를 영어로 번역해 한글과 함께 전송한다. 디지털데스크는 전문상담 직원과 화상으로 소통하는 창구로...
[PB 가이드-우리은행] 법인 영업 강점 살려 ‘종합자산관리’ 시너지 낸다 2024-08-01 06:04:10
6명가량의 PB들이 소속돼 있으며, 그 외 PB들은 영업점 내 투체어스 창구에서 고객 상담을 맡는다. 장기적으로는 독립된 공간에서 프라이빗하게 상담받을 수 있는 투체어스 W 브랜드를 확장해 PB 서비스의 양과 질을 확대할 방침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독립된 특화 채널의 경우 센터 내 PB 인력들이 주기적으로...
[PB 가이드-하나은행] 30년 PB 노하우로 자산관리 솔루션 최적화 2024-08-01 06:03:32
영업점에서 VIP 고객 상담과 오퍼레이션을 병행한다. 과거에는 하나은행 지점 내에 PB센터가 함께 존재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영업점과 독립된 별도의 PB센터로 전환하는 추세다. 조금 더 프라이빗한 상담 환경을 원하는 자산가들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서다. 초고액자산가 맞춤형…글로벌 자산관리도 확대...
하나은행,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캄보디아로 확대 2024-07-29 14:33:15
가입된 60개 은행과 소액금융기관(Micro Finance Institutions)으로 영업점 방문없이 실시간 송금이 가능하다. 특히, 캄보디아 최대 상업은행 아클레다(Acleda)은행으로 해외송금 시에는 은행 계좌 뿐 아니라 수취인 휴대폰번호(AC ToanChet)로도 송금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하나 EZ' 앱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
"멀어도 별 수 있나요"…돈 뽑으려던 70대 노인 '하소연' [이슈+] 2024-07-25 20:55:01
원래 화면으로 사용할 수도 있었다. 다만 고령자 특화 점포는 은행권의 빠른 비대면 전환에 비해 더딘 편이다. 예컨대 신한은행은 전국에서 고령자 친화 ATM은 활용할 수 있으나 고령자 중심 영업점은 전국 6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서울 내 3개 지점에 '시니어플러스 영업점'을 개설했다. 아직 고령자...
하나은행, 디지털금융·대면 서비스 모두 강화…고객 접점 '최고' 2024-07-23 16:18:37
개발 △시니어 특화 영업점의 고령화 손님 대상 현금자동입출금기(ATM) 현장 실습 △지방 고령화 손님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평생학습 박람회와 전국체전 금융사기 예방 홍보 부스 운영 △금융감독원과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 진행 등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손님 만족을 실천한 우수 영업점과 직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