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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티메프 미정산 3000억"…카드사에 취소·환불 협조 요청 2024-07-25 17:59:13
나온다. 공정위와 금융감독원은 25일 서울 강남 티몬과 위메프 본사 현장점검을 했다. 공정위는 소비자가 상품 주문을 취소하면 3일 이내에 주문 금액을 환불해줘야 하는 전자상거래법을 지키고 있는지 살펴봤다. 금감원은 연체 상태인 1700억원을 포함해 전체 미정산 금액이 3000억원 수준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공정위...
위메프 700명이상 6시간 기다려 환불…여행외 상품 무한대기(종합) 2024-07-25 16:45:12
전달했지만, 티몬 고객이 몰리면서 현재는 이 절차를 중단했다. 티몬 고객이 환불받기 위해서는 온라인에서 환불 절차를 밟는 수밖에 없다. 모바일앱과 홈페이지 일대일 톡 상담,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환불 신청을 받고 있다. 환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환불 대기' 상태로 넘어간다. 티몬과 위메프 모두 여행...
공정위, 티몬·위메프 현장점검…뒤늦게 '규제 사각지대' 대응 2024-07-25 16:30:01
주문금액을 환불해야 하는 전자상거래법을 티몬과 위메프가 지키고 있는지 점검했다. 금감원은 두 이커머스 업체가 판매자에게 지불하지 못한 미정산 금액(1700억원)과 환불 여력을 확인했다. 공정위는 피해자들의 집단분쟁조정을 지원하기 위해 이날 산하 기관인 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을 설치했다. 공정위는 지난 23일...
공정위·금감원, 위메프·티몬 현장점검…"즉시 분쟁조정 준비"(종합) 2024-07-25 16:14:06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상담은 23일 254건, 24일 1천300건으로 집계됐다. 한 위원장은 중개업자인 티몬·위메프와 여행사 등 판매자 간 정산 지연 문제에 대해서는 민사상 채무 불이행 문제라 공정거래법 적용이 어렵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다만...
공정위, 티몬·위메프 현장 찾았다…'이례적 공개' 이유는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15:53:18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티몬과 위메프의 대금 정산 지연 문제와 관련해 신속히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향후 법적 책임을 물으려면 현장점검을 통해 실태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환불할 수 없어) 소비자 피해가 확산하는 것을 막는 게 최우선"이라고 부연했다. 실제...
소비자원에 큐텐그룹 상담 2천여건 몰려…집단분쟁 조정 나서 2024-07-25 15:48:46
한국소비자원이 큐텐그룹 전자상거래업체 티몬·위메프·인터파크커머스 관련 상담이 2천300여건 몰리자 머지포인트 사태 때와 마찬가지로 집단 분쟁조정에 나섰다. 25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이달에 큐텐그룹 산하 3개 쇼핑몰 관련 상담 건수가 2천391건으로 집계됐다. 위메프에 이어 티몬으로 정산·환불 지연 사태가 번진...
공정위, 티몬·위메프에 조사관 급파…긴급 현장점검 2024-07-25 15:32:57
업계의 분석이다. 한기정 위원장은 "사업자가 입점 업체에 미정산한 문제는 매우 안타깝다"면서도 "민사상 채무불이행 문제로 공정거래법으로 의율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공정위 1372 소비자 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피해 상담은 23일 254건, 24일 1300건으로 집계돼 피해...
"티몬 환불 안 되면 책임지겠다"…문자 보낸 제과점 대표 '화제' 2024-07-25 14:48:32
해당 제과점은 티몬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30%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금액권을 판매한 바 있다. 제과점 대표는 "현재 (티몬) 서버가 매우 불안정하여 지금 환불 시도를 하면 정신적 고통을 받으실 수 있다"며 "지금은 환불 시도를 자제하시고 고객님의 정신 건강을 위해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사태가...
위메프 대표 "환불, 오늘 내로 완료…미정산금은 큐텐서 확보중" 2024-07-25 14:33:13
대응에 나서지는 않았다. 티몬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일대일 톡 상담,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환불 신청을 받고 있다. 티몬 관계자는 "현재도 환불은 진행 중이며, 환불을 요청한 모든 고객에게 환불할 예정"이라며 "현재 판매자 정산도 가능한 한도 안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티몬과 위메프 모두...
[단독] '티메프 사태' 이틀 만에…상담 접수 2000건 넘었다 2024-07-25 14:05:14
‘티메프(티몬+위메프)’ 발(發) 정산대금 지급 지연 사태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에 지난 이틀간 2000여건이 넘는 상담 접수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3일~24일 양일간 큐텐 그룹 계열 쇼핑업체 상담 접수 건수는 각각 253건, 1823건으로 집계됐다. 24일 소비자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