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TJ미디어, ‘올인원 뮤직 플레이어 M1’ 교육기관 문의 전년 대비 50% 증가 2024-07-08 09:08:01
잘파세대는 마라탕과 탕후루를 먹고 네 컷 사진을 찍거나 코인 노래방에서 자신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가수의 노래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M1’에는 잘파세대가 좋아하는 아이돌 가수의 뮤직비디오 등 고화질 배경 영상과 가요, 팝, 외국곡 등이 탑재해 있다....
어쩐지 요새 안 보이더라…"우리 동네는 벌써 다 망했어요"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7-06 14:46:54
파세대(Z세대+알파세대·1020세대)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으로 유행과 건강에 민감한 점에 미루어 대응 양식이 달라져야 생존에 유리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실제 지난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선 탕후루가 과도한 당 섭취로 소아 비만·당뇨를 야기한다면서 탕후루 대표 프랜차이즈 업체 달콤나라앨리스를...
[이지사이언스] 퇴장하는 해열제 좌약 2024-06-29 08:00:01
속속 출시됐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파세몰좌약(신일제약), 아세펜좌약(에스트라) 등과 이부프로펜 성분의 삼일부루펜좌제(삼일제약) 등이 80~90년대 출시됐고, 한미약품은 1991년 아세트아미노펜에 DL-메티오닌 성분을 더한 복합써스펜좌약을 추가로 출시하는 등 지금까지 국내에서 모두 22종의 좌제 해열제가 국내...
"SNS 대신 채팅으로 일상 기록"…'숏폼' 이어 '숏챗'이 뜬다 2024-06-26 18:22:20
“가벼운 소통을 즐기는 잘파세대(Z+알파세대)가 몰려들면서 채팅방 수가 월평균 225% 늘고 있다”고 말했다. 도플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과 비슷하지만 이용자의 입·퇴장이 표시되지 않고 실시간 채팅 내용이 앱 첫 화면에 노출되는 게 특징이다. 주로 일상과 개인 관심사를 공유한다. 이전 세대가 정제된 글과 사진 등을...
[게시판] 대홍기획, 대학생 광고·마케팅 공모전 '제41회 DCA' 개최 2024-06-26 10:08:28
자일리톨껌 등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가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가 과제로 제시됐다. 시상은 카테고리별 위너 5팀과 통합 그랑프리 1팀 등 총 6팀에 상금 2천500만원이 수여된다. 출품작 접수는 다음 달 22∼26일이다.(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집 좀 파세요"…집주인에 '문자 폭탄' 쏟아지는 이 동네 2024-06-25 06:54:49
서울을 중심으로 한 집값 상승세가 수도권으로 확산하면서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인천 검단으로 매수세가 쏠리고 있다. 소위 '국민평형(전용면적 84㎡)'에 집중됐던 매수세가 최근 들어서는 더 작은 소형 면적으로도 번지면서 중개사무소들도 앞다퉈 매물 확보에 나서는 모양새다. 25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고물가 초저가 시대.. 인기상품 키워드는? S.A.V.E 2024-06-19 14:55:07
잘파세대 : Z세대와 알파세대의 합성어로 199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 사이에 태어난 세대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개인 개성과 가치관을 중요시하며 사회 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듯 고물가로 인한 불황형 소비 트렌드가 고착화됨에 따라 유통 및 소비재 기업들은 다양한 대응책 마련에...
"편의점 10곳이나 돌았어요"…'품절 대란' 벌어진 간식 정체 2024-06-13 22:00:01
트렌드에 민감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유명 유튜버나 인스타그래머들이 '요즘 핫한 젤리' 등 제목으로 자율감각 쾌락반응(ASMR) 영상을 잇달아 올린 게 화제가 돼 유행에 불이 붙었다는 해석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유튜브를 라디오처럼 듣는 잘파세대...
"자동차 비교 견적 서비스, 이제 홈쇼핑으로 만난다" 2024-06-07 09:43:38
파세대를 확보하는 한편, 송출수수료 상승 부담이나 T커머스의 등장 같은 대내외적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CJ온스타일은 지난 2월 자사 유튜브 쇼핑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에서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이용권을 첫 무형상품으로 선보이며 새로운 시도에 나섰다. 유튜브 영상 콘텐츠...
잘파세대, 미술관·챗GPT·웹툰에 지갑 열었다 2024-05-28 18:40:00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1020세대)라는 통계 결과가 나왔다. 미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한 잘파세대는 문화예술 공간을 찾고 콘텐츠를 유료로 이용하는 데 거부감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신한카드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자사 고객의 연령대별 문화시설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미술관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