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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산업 떠받치는 게임…수출 16년간 45배 급증 2019-07-05 11:34:27
끈 '배틀그라운드'를 비롯해 '던전앤파이터', '크로스파이어' 같은 흥행작이 해외에서 벌어들인 수익 덕분이다. 국내 중소 게임업체였던 블루홀(현 크래프톤)이 개발한 '배틀그라운드'는 게임업계 'BTS'라 부를 만하다. 2017년 발매된 이후 전 세계에서 1억회 이상 다운로드를...
기업공개 시장 '서머 랠리' 온다 2019-05-19 18:29:07
pc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로 유명한 네오플은 지난해 영업이익 1조2156억원을 거뒀다. 영업이익률이 93.1%에 달했다. 1인칭슈팅 게임(fps) ‘크로스파이어’로 잘 알려진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도 지난해 영업이익 3789억원을 벌어들였다. 1년 전 상장을 추진하다가 철회한 카카오게임즈의...
中 텐센트 발 아래 놓인 韓 게임산업? 2019-05-19 17:24:03
게임 ‘검은사막’,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 등 중국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국내 주요 게임의 유통판권도 텐센트가 갖고 있다.게임업계 관계자는 “던전앤파이터, 크로스파이어 등 한국 게임을 중국에 유통하면서 성장한 텐센트가 이제 한국 게임산업을 쥐락펴락하고 있다”고...
[윤진우의 부루마블] "해외 매출 7할"…주요 게임사 매출 따져보니 2019-02-16 07:00:22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은 "던전앤파이터(네오플), 크로스파이어(스마일게이트) 등 기존 게임의 인기가 사그라들 경우 국내 게임산업의 해외 매출은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다"며 "해외 매출은 분명 늘었지만 국산 게임이 갖는 영향력과 파급력은 후퇴했다. 차별화된 글로벌 전략이 필요하다"고...
게임, 모바일이 PC 추월…수출 60%가 중화권 2019-01-28 19:44:49
‘던전앤파이터’,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 등이 중국에서 인기를 끈 영향으로 풀이된다. 반면 일본 동남아시아 북미 유럽 등 다른 지역은 모두 수출 비중이 감소했다.해외 게임 수입액도 늘었다. 2016년 1억4736만달러에서 2017년 2억6291만달러로 78.4% 급증했다. 콘솔 게임의 수입 증가가...
40억弗 돌파한 韓 게임 수출…국내 1위 넥슨 팔리면 어쩌나 2019-01-22 17:45:57
넥슨 자회사인 네오플이 개발한 pc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가 부분 유료화 게임 부문에서 지난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15억달러(약 1조696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대부분 중국에서 발생한 실적이다.1위는 미국 게임사 에픽게임즈가 개발한 총싸움 게임 ‘포트나이트’(24억달러·약...
[윤진우의 부루마블] "더럽지만 버릴수도 없는"…40조 中 게임시장 2019-01-18 08:52:31
강화됐다. 짝퉁 게임도 상당하다. 던전앤파이터(넥슨), 크로스파이어(스마일게이트), 미르의 전설(위메이드), 배틀그라운드(펍지) 등 국내 ip를 도용한 짝퉁게임은 셀 수 없이 많다. 최근 위메이드가 자사 저작권을 침해한 중국 웹게임을 상대로 낸 서비스 금지소송에서 처음으로 승소했지만 이를 제외하면 별다른 조치도...
[이슈+] 콘텐츠산업의 하드캐리 '게임'…"규제에 발목 잡힌다" 2018-12-03 09:10:00
5조원 달성은 무리가 없다.넥슨(던전앤파이터), 스마일게이트(크로스파이어), 컴투스(서머너즈워) 등 장기 흥행작이 수출 확대를 이끌었다. 던전앤파이터와 크로스파이어는 각각 2005년, 2007년 출시된 게임이다. 북미, 유럽 등 서구시장을 중심으로 리니지2 레볼루션(넷마블), 배틀그라운드(크래프톤), 검은사막(펄어비스)...
[이슈+] 20개월째 막힌 중국…게임업계, '베트남' 겨냥 2018-11-26 10:58:52
다행히 과거 출시된 네오플의 던전앤파이터,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 등이 선전하고 있지만 기존 게임의 인기가 사그라들 경우 국내 게임산업의 매출 손실은 불가피한 상황이다.중국 정부가 지난 8월 온라인 총량제를 발표하면서 향후 전망도 밝지 않다. 온라인 총량제는 미성년자의 게임 시간을 제한하고 신규 온라인...
中 텐센트 쇼크에 벌벌 떠는 韓 게임산업 2018-09-16 08:00:00
파이터,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 등이 선전하면서 1조5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지만 언제 급감할 지 모른다.자국 시장에 집중했던 중국 업체들이 미국, 유럽, 동남아 등에 진출할 경우 한국 업체들의 경쟁력은 하락할 수 있다. 중국 게임사들이 한국 인기 게임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신작을 쏟아내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