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라텔게임즈’ 2024-09-03 20:42:37
앤 파이터’, ‘피구왕 통키’, ‘수상한 메신저’ 등 상용화된 게임을 개발하고 출시해본 적 있는 전문 개발진이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스퀘어 퍼즐 프랜차이즈의 타이틀 3개를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보할...
휘청이는 리니지에 '나홀로 고전'…엔씨, 돌파구 마련 분주 2024-08-13 14:59:45
있다. 넥슨은 올해 5월 중국 시장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출시한 뒤 한 달간 370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로 실적을 견인했다.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아스달 연대기', '레이븐 2' 등 2분기 공개한 신작의 흥행효과로 연속 적자의 늪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특히 크래프톤은...
게임업계, 2분기도 'NK' 양강 구도…넷마블도 '깜짝 반등' 2024-08-12 17:57:31
5월 중국 시장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흥행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지난 1분기 넥슨의 지역별 매출 비중에서 한국(53%)에 이어 27%를 차지하던 중국 지역 매출은 2분기에는 46%로 훌쩍 상승하며 1위를 차지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중국 시장에서 초기 흥행을 이어...
잘풀리는 넥슨게임즈…꼬이는 카카오게임즈 2024-08-12 17:32:25
29만30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최근 5거래일 사이 4% 올랐다. 이날 장 마감 후 공개된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52.6% 증가한 3321억원을 기록했다. 대표작인 ‘배틀그라운드’의 꾸준한 인기로 깜짝 실적을 냈다. 이 회사 주가는 올 들어 50% 급등했다. 넥슨의 개발 자회사 넥슨게임즈도 올해 두 배...
게임주 목표가 희비…카카오게임즈 울고 넥슨게임즈 웃고 2024-08-12 16:26:08
유가증권시장에서 29만3000원에 마감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최근 5일 사이에 4% 올랐다. 장 마감 후 공개된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52.6% 증가한 3321억원을 기록했다. 대표작인 배틀그라운드의 꾸준한 인기로 '깜짝 실적'을 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올 들어 50% 급등했다. 넥슨의 개발 자회사 넥슨게임즈...
[이번주뭘살까] 추석 선물 예약 돌입…말복 먹거리 할인 2024-08-10 07:00:02
수 있는 테트리스와 보글보글, 스트리트파이터 등 아케이드형 게임부터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소방차(물총), 이니셜DB(자동차), 크레이지모토(오토바이) 등 체험형 게임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IFC몰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스타필드 = 스타필드 고양은 프리미엄...
2분기 넥슨·넷마블이 웃었다…게임社 희비 가른 해외 실적 2024-08-09 17:54:11
일본 시장에서 성과가 돋보였다. 지난 5월 액션역할수행게임(A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출시 효과로 현지 매출(563억엔)이 지난해 같은 기간(182억엔)보다 세 배 넘게 늘었다. 일본 시장에선 4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히트2’의 출시 효과를 봤다. 이 시장 매출은 45억엔으로 전년 동기(23억엔)보다...
'아기상어'도 적자…K캐릭터 암흑기 2024-08-09 17:52:46
누적 수익이 가장 높은 IP는 35위인 ‘던전앤파이터’로 150억달러(약 20조4800억원) 수준이다. 넥슨이 지난 5월 중국에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한 IP다. 전체 50위 내에서 국산 IP는 던전앤파이터와 스마일게이트(46위) 2개뿐이다. 게임 기반 IP가 아니고선 콘텐츠 시장에서 세계적인 입지를 다진 국산 캐릭터가 전무하다는...
게임주 목표가 희비…넥슨게임즈 '웃고' 카카오게임즈 '울고' 2024-08-09 16:50:40
'던전앤파이터'와 지난 7월 출시된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가 흥행한 덕분이다. 전날 공개된 실적은 역대 2분기 기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넥슨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4% 증가한 3974억원, 매출은 30% 늘어난 1조762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중국에서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게임이 글로벌...
넥슨 '인기 IP 삼형제'로 세계 홀렸다 2024-08-08 17:23:41
핵심 요인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FC’ 등 3대 지식재산권(IP) 사업이다. 3대 IP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출시한 게임의 글로벌 매출 합계는 전년 동기보다 57% 늘었다. 이 회사 전체 매출에서 해외 매출 비중은 60%에 달한다. 역대 가장 높은 수준이다. 직전 최대치는 2020년 1분기 52%였다. 특히 지난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