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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티즈 굿즈 팔아요"…큐텐이 K팝 사업 확대하는 이유 2024-07-13 11:00:01
업체도 K팝 관련 상품을 파는 온라인 쇼핑몰 케이타운포유인 것으로 집계됐다. 큐텐의 K팝 굿즈 사업 확대는 굿즈 판로를 넓혀 매출을 극대화하려는 엔터사의 니즈와도 맞아떨어졌다. 팬데믹 이후 K팝의 인기가 더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기존에는 하이브가 운영하는 '위버스샵'이나 자체 쇼핑몰을 통해 굿즈를...
경기도-CJ 갈등…2兆 'K컬처밸리' 백지화 2024-07-01 18:28:13
K팝 공연장(아레나)과 한류 콘텐츠 관련 상품 쇼핑센터, 숙박시설, 4DX 스튜디오 등을 포함한 한류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K팝의 국제적 인기와 맞물려 2만 석 규모의 실내 좌석과 4만 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야외공간을 갖춘 아레나에 대한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컸지만 결국 좌초 위기를 맞게 된 셈이다....
K뷰티·K건기식에 꽂힌 쇼피 "내년 한국 상품 4배 더 팔겠다" 2024-06-27 15:49:34
대만에서 쇼핑앱 순위와 월간활성이용자수(MAU)1위를 기록 중인 e커머스 플랫폼이다. 한국에선 2016년 크로스보더(국경 간) 전자상거래 사업을 시작했고 2019년에 법인을 설립했다. 쇼피코리아에 따르면 한국에 진출한 5년간 주문 건수와 거래액이 각각 22배, 18배 성장했다. 특히 한국 판매자는 30배 증가했다. 올해 1~6월...
쇼피 "K상품 해외진출 지원…내년까지 베트남·태국 매출 4배로" 2024-06-27 15:13:25
등 8개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한국 상품을 판매 중이다. 지난 5년간 한국 상품의 주문 건수는 22배, 거래액은 18배로 각각 늘었다. 올해 상반기에도 주문 건수와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80%, 50% 증가했다. 특히 차세대 이커머스 시장으로 주목받는 동남아시아에서 베트남과 태국 소비자의 한국 상품...
韓 관광객 입국 더 편하게..."관광수입 300억 달러 목표" 2024-06-17 17:30:27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숙박·레저·쇼핑 등이 함께 있는 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복합시설지구' 유형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이훈 한양대 국제관광대학원 원장: 우리 관광이 질적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지역에 외국인이 많이 갈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야 합니다. 그래야 체류 일수가...
K-컬처 연수비자 도입…지역 특화형 워케이션 비자도 검토 2024-06-17 09:30:01
트렌드가 단체보다는 소규모 여행, 쇼핑보다는 문화 체험 중심으로 바뀌면서 지출 성향이 약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평균 체류 일수는 지난해 7.8일에서 올해 1∼4월 6.5일로 감소했고 수도권 체류 비중이 증가하면서 지역경제 파급 효과가 제한적이었다. 정부는 최근의 관광 동향을 살펴본 결과 K-콘텐츠를 접한...
'유해 논란' 알리, 이미지 쇄신 전략 통할까 2024-06-16 18:22:51
K팝 등을 활용한 마케팅을 펼쳐 반전을 모색하고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알리페이도 현대百과 ‘맞손’알리의 이 같은 행보는 테무가 미국에서 영향력을 확대한 전략과 비슷하다. 테무는 지난해 미국 최대 스포츠 축제로 불리는 프로풋볼리그(NFL) 결승전 ‘슈퍼볼’의 황금 광고 시간대에 ‘억만장자처럼 쇼핑하라’는...
"짐 없이 공항 가세요"…'이지드롭' 확대하는 항공사들 2024-06-13 10:17:08
호텔과 차량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로 녹화해 분실 등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이지드롭은 공항까지 무거운 짐을 들고 가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며 "특히 K팝, K뷰티 등 쇼핑으로 인해 수하물이 많은 외국인 여행객들의 경우 공항으로 출발하기 전 수하물을 맡기고 핸즈 프리(Hands-Free)로 여행 마지막...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출국 직전에 쇼핑을 왔는지 커다란 캐리어를 끌고 쇼핑하는 관광객들도 여럿이었다. 마스크팩 판매대 앞에는 쇼핑 바구니에 브랜드별로 제품을 서너 박스씩 담고서도 다른 제품을 더 넣을지 고민하는 젊은 관광객도 눈에 띄었다. #2. 지난 11일 롯데백화점 명동본점 문화센터에서는 색조 화장품으로 유명한 정샘물의 K-뷰티...
요즘 외국인들 한국 오면 꼭 들르는 동네…명동 아니었다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6-11 16:04:10
K팝 댄스 원데이 클래스는 약 17%였다. 기존 인기 방문지인 경복궁, 홍대, 명동 등을 넘어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이 서울 동쪽 지역으로 확장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성수동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약 21만 여 명으로 집계됐다. 2019년 동기 대비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