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 절반은 매주 온라인 쇼핑…월 27만원 지출" 2024-10-28 14:56:28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CJ ENM[035760]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는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소비·쇼핑 편'을 28일 발표했다. 메조미디어는 지난 7월 12일부터 23일까지 만 15~59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설문했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48%가 주...
"도박판 된 K뷰티 브랜드사업…산업 활황에도 M&A는 부진" 2024-10-27 18:10:03
화장품뿐만 아니라 패션 등 소비재산업의 진입장벽도 과거보다 크게 낮아졌다고 진단했다. 그는 “제조는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에 맡기고, 마케팅은 SNS 등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하는 시대”라며 “제조 시설을 갖추고 TV 광고를 해야 했던 과거보다 현저히 적은 투자로도 브랜드 출시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토요칼럼] K패션의 남다른 성공 방정식 2024-10-25 17:53:31
한국에서 매출 1조원 돌파가 유력하다. 단일 패션 브랜드로 국내에서 매출 1조원을 넘긴 사례는 나이키밖에 없었다. 주목되는 건 모두 미국 브랜드지만, 한국 기업이 성장을 뒷받침하거나 주도했다는 점이다. 나이키는 한국의 제조 기술에 의존했다. 나이키는 세계 곳곳에 700여 개 하청 공장을 두고 있는데 이 중 35곳이...
‘3억 7천만’ 인도 Z세대, 소비 시장 게임체인저로 부상 2024-10-24 18:02:49
한다고 강조했다. 웨어러블 브랜드 BoAt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아만 굽타는 “Z세대의 선호도가 산업을 재편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이들이 구매 시 중시하는 핵심 요소인 개인화, 저렴한 가격, 내구성을 우선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Z세대의 영향력은 패션을 넘어 자동차, 가전...
'아파트' 로제, 소맥까지 말았다...이 회사 '방긋' 2024-10-24 17:06:48
음악으로 만들었고 놀이의 도구가 되는 소맥을 만드는 법까지 알려주니 해외에서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싶다. 한국 소주가 많이 알려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 하이트진로는 로제의 뮤직비디오나 소맥 만들기 동영상과 관련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검토 중이다. 지난해 이 회사 소주 수출액은 약 1천400억원으로...
'아파트' 열풍 로제가 만든 '소맥'…하이트진로 '방긋' 2024-10-24 16:52:03
로제의 뮤직비디오나 소맥 만들기 동영상과 관련한 소셜미디어 마케팅도 검토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내수 부진 속에 소주 수출을 늘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이 회사 소주 수출액은 약 1천400억원으로 전년보다 20% 가까이 늘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크랙 앤 칼 골프 X 더현대 에픽서울 오픈 2024-10-24 14:13:18
팝업스토어는 체험존과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형 체험마케팅을 제안한다. 아티스트 크랙 앤 칼(Craig & Karl)의 40여종이 넘는 작품들을 비롯해 아트웍으로 드로잉된 'Mini Golf Course'라는 스페이스를 제공, 입체적으로 체험하며 즐길 수 있다. 현재 미국, 영국, 중국 등 해외 여러 나라에서 아티스트 듀오인 크랙...
영진전문대, 2024년 종합작품전 개막 2024-10-24 13:43:53
옷 등의 펫패션을 전시하고, 반려동물과는 반려동문 훈련 방법과 행동수정을 상담하는 반려동물 훈련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체험형 작품 발표와 공연, 경진대회 등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경영회계서비스계열‘SNS마케팅 경진대회’, △유아교육과 교재교구 전시와 인형극·동극 발표, △간호학과는 대사질환관리 체험,...
K2, '골든 K95' 다운 출시 기념 성수 팝업 오픈 2024-10-23 16:15:57
퍼포먼스를 펼쳤다. 신선철 K2 마케팅팀 이사는 “이번 팝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혁신적인 다운 기술이 적용된 ‘골든 K95’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만날 수 있도록 마케팅 접점을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4시간 만에 매출 1억원…해외 유명 브랜드 따돌린 'K-부츠' 2024-10-23 15:02:28
하우스에서 직접 전개,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했으며 현재 글로벌 방한 슈즈 브랜드의 제조를 맡고 있는 공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이로써 경쟁사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로 제품 제공이 가능한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마크모크는 롯데 백화점 명동본점, 롯데 부산본점, 롯데월드몰 잠실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