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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 당할까" 불신 컸는데…쿠팡 위협하는 쇼핑몰의 정체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3-11-18 15:45:11
30% 안팎을 기록하며 가장 많았다. 반면 쉬인은 패션이나 뷰티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 비중이 40%에 달하며 인기몰이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까지 절대적인 사용자 수는 쿠팡과 같은 주요 국내 기업에 한참 못 미치지만, 1인당 평균 앱 사용 시간을 보면 중국 업체들의 선전은 무시할 수준이 아니라는 평가가 나온다....
"인스타처럼 피드 장착"…AI 기반 네이버 앱, 내달 2일 출시 2023-10-31 10:16:19
있다. 클립은 K팝, 패션, 뷰티, 스포츠, 연예, 음식, 여행, 일상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추천하는 서비스다. 콘텐츠를 시청하는 즐거움에서 나아가 숏폼을 통해 네이버 예약,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인기판’에서는 사용자의 관심 주제에 따른 인기...
서울시-MN인터패션 업무협약 체결… 일본 거대 유통망 통해 K-패션 판매 2023-10-17 10:07:26
K-뷰티·패션 신진브랜드의 유통과 판매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에 서울시는 패션 뷰티 브랜드 10개 이상을 선정해 MNIF 운영 매장에 연 2회 2주간 ‘하이서울쇼룸’의 K-패션 뷰티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 브랜드를 모집 선정하고 일본 진출을 위한 전반적인 행정 및 물류 등을 도울 예정이다....
와디즈, 설립 이후 리뷰 수 320만 건 돌파 2023-09-27 11:12:56
기록한 카테고리는 테크·가전(20%)이 차지했으며, 홈리빙(16%), 패션잡화(16%), 뷰티(15%)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리뷰의 평균 글자 수가 가장 많은 분야는 뷰티(159자), 푸드(125자), 반려동물(112자) 순으로 나타나며, 고객 참여와 관심이 높은 카테고리임을 입증했다. B2C 플랫폼의 리뷰 평균 글자 수가 일...
네이버, 새 네이버앱 16일부터 테스트 2023-08-09 09:38:35
탐색할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클립에서는 패션과 뷰티, 여행, 스포츠, 푸드부터 사용자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라이브 무대까지 네이버 AI추천 시스템을 통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클립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이 8월부터 본격화됨에 따라, 차별화된 품질의 콘텐츠를 더 많이 제...
'숏폼·피드' 첫 화면에 등장…네이버 16일부터 앱 개편 테스트 2023-08-09 09:21:50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클립’에서는 패션, 뷰티, 여행, 스포츠, 푸드부터 사용자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라이브 무대까지 네이버 인공지능(AI) 추천 시스템을 통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클립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이 이달부터 본격화됨에 따라, 차별화된 품질의 콘텐츠를 더 많이...
'꽃중년' 패션 플랫폼·데이팅앱…"잘 벌고 잘 쓰는 4060 잡아라" [긱스] 2023-06-14 17:40:58
더했다. 4050세대 여성을 공략한 패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퀸라이브는 X세대(1970년대생) 여성들의 구매력과 감성에서 기회를 포착했다. 판매자의 매출·정산 관리나 소비자의 주문관리 기능을 하나의 앱에 모았다. 출시 2년 만에 회원 50만 명을 확보했다. ‘남성판 퀸잇’을 표방하는 ‘댄블’ 운영사 테일러타운은...
상품 기획부터 개발까지 꽉 잡은 SNS 스타…"이들이 곧 트렌드" 2023-06-05 18:36:29
형식을 빌려 자연스럽게 물건을 판매하는 콘텐츠 커머스엔 스토리텔링에 능한 인플루언서가 제격’이란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 GS샵이 지난해 론칭한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와 ‘블랑두부’는 인플루언서들이 제품 개발부터 프로그램 진행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참여했다. 두 브랜드의 매출(방송시간 1시간 기준)은...
"1시간 매출이 무려 7400만원"…놀라운 '인플루언서 효과'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6-05 12:04:51
형식을 빌려 자연스럽게 물건을 판매하는 콘텐츠 커머스엔 스토리텔링에 능한 인플루언서가 제격’이란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 지난해 GS샵이 론칭한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 ‘블랑두부’는 모두 인플루언서들이 제품 개발에서부터 프로그램 진행에까지 참여한 브랜드다. 두 브랜드의 매출(방송시간 1시간 기준)은...
'이마롯쿠'를 아시나요?…요즘 달라진 '쿠팡'의 위상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3-01 14:44:22
온라인만 해도 국내 최대 오픈 마켓(판매상들을 소비자와 연결해주는 커머스 플랫폼)인 G마켓이 쿠팡을 대적하도록 하고, SSG닷컴은 쿠팡이 열세인 패션·뷰티·신선 부문에 집중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의 문법을 따라가는 데 급급했던 신세계, 롯데쇼핑이 최근 들어 자신만의 전법을 구사하기 시작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