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올리브영 매장은 평일 낮인데도 마스크팩, 로션 등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로 북적였다. 출국 직전에 쇼핑을 왔는지 커다란 캐리어를 끌고 쇼핑하는 관광객들도 여럿이었다. 마스크팩 판매대 앞에는 쇼핑 바구니에 브랜드별로 제품을 서너 박스씩 담고서도 다른 제품을 더 넣을지 고민하는 젊은 관광객도 눈에 띄었다. #2....
CJ프레시웨이 "어린이 간식 매출, 연평균 31% 증가" 2024-06-10 13:23:00
브랜드와의 유통 협업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매출 상승 폭이 큰 상품군은 주스(연평균 50%), 빵(38%), 떡(173%) 등이다. 주스류는 어린이 급식 경로에 유통하는 자체 브랜드 ‘아이누리’의 과채주스 상품군의 판매량이 높았다. 100ml 용량의 어린이용 음료로 지난해 480만여 팩이 팔렸다. 빵류는 외부 협력사와 ...
갈비탕·칼국수 팔아 매출 100억…외국인들도 줄섰다 2024-04-22 18:16:04
큰 폭으로 불었다. 명동교자뿐만 아니다. 서울, 부산 등의 지역 대표 맛집인 새벽집, 사미헌, 해운대암소갈비집 등이 지난해 대거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명동교자는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279억원, 98억원을 올렸다. 전년에 비해 각각 19.3%, 40.4% 불었다. 1966년...
김준호 "김지민, 결혼하자"…이번엔 프러포즈 성공할까 2024-04-17 10:37:15
팩폭으로 현장을 초토화시켰다. 김준호의 남다른 입담이 빛을 발한 장면이었다. 구준엽과 서희원의 달달한 신혼생활 에피소드에 귀를 기울이던 김준호는 순간을 남기기 위하여 매번 외출 사진을 찍는다고 밝힌 구준엽의 말에 감탄했다. 이후 형님들이 반발 의견을 내세우자, 김준호는 “형들은 모르겠지만, 저는 충분히...
[IPO챗] 신약 연구개발 전문 디앤디파마텍 세번째 코스닥 '노크' 2024-04-06 09:00:00
제조 → 팩 제조 → 사용 중 → 사용 후'라는 총 4단계의 배터리 라이프 사이클에 걸쳐 기존 검사 기술보다 짧은 진단 시간과 낮은 비용으로 불량품을 구분하고 배터리 등급을 판정할 수 있는 기술과 제품을 개발해 상용화했다. 지난해 연간 영업손실은 66억원, 순손실은 85억원으로 직전 해보다 적자 폭이 커졌다....
SK에코플랜트, 자원순환 활성화 위한 디지털 서비스 확산 2024-04-04 15:12:16
정부는 포장재(종이팩, 캔, 합성수지, 유리병 등)와 특정 제품군(전지, 타이어, 건설자재 등)을 재활용의무대상 품목으로 지정해 실시해 오고 있다. EPR제도는 재활용 의무가 있는 제품 생산자가 분담금을 중간 기관인 재활용 공제조합에 납부하면 공제조합은 이를 재활용사에게 실적에 따라 지원금으로 지급하는 구조로...
SK에코플랜트,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 디지털지원 서비스 개시 2024-04-04 09:38:26
포장재(종이팩, 캔, 합성수지, 유리병 등)와 특정 제품군(전지, 타이어, 건설자재 등)을 재활용 의무대상 품목으로 지정해 이 제도를 실시해 오고 있다. EPR 제도는 재활용 의무가 있는 제품 생산자가 분담금을 중간 기관인 재활용 공제조합에 납부하면 공제조합은 이를 실적에 따라 재활용 회사에 지원금으로 지급하는...
쉽게 벌고 쉽게 잃는다...밈코인 투자 '과열 주의보' 2024-03-20 20:10:36
좋다"고 조언했다. 네이선(Nathan) 팩토마인드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밈코인은 극단적으로 정보의 불균형이 심한 자산이다. 발행자가 내부자와 물량을 나눠 가진 채로 어떤 짓을 할지 모른다"면서 "지분 구조, 실사 여부 등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곳이 대부분이며 언제 프로젝트를 중단하고 도망갈지 모르는 러그풀...
IPO 흥행 효과…스팩 경쟁률 1000대1, 미래에셋도 1년만에 스팩 시동 2024-03-18 15:37:21
뒤 최대 6000원까지 상승한다. 투자자들은 스팩 상장에 참여한 것만으로 2배 가까운 시세차익을 볼 수 있는 셈이다. 증권업계에서는 스팩주의 급등을 IPO 과열의 가장 단적인 예로 보고 경계하고 있다. 스팩은 상장기업과 합병을 목적으로 코스닥에 상장하는 ‘페이퍼 컴퍼니’다. 스팩은 통상 상장 이후 공모가(2000원)...
첫날 '따따블'은 옛말…먹을 것 없는 공모주 2024-03-14 18:26:52
나란히 상장한 비엔케이스팩2호와 하나스팩31호도 전일 대비 0.49%, 0.24%씩 하락하며 공모가에 근접했다. 공모주 수익률은 올해 들어 지속적으로 하락세다. 올 1월 상장한 IPO 기업의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주가 상승률은 평균 181.7%였지만 2월 87.3%로 떨어졌다. 코셈(59.7%), 이에이트(13.0%), 에이피알(27.0%)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