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60만원어치 쓸어왔어요"…직장인 취향 저격한 '이곳' 난리 2024-07-29 10:23:41
팬덤 문화의 성지로 거듭나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19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문을 연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에 열흘 만에 10만명이 방문했다고 29일 밝혔다. FC 세븐일레븐은 한국 프로축구 K리그와 일본 인기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캐릭터즈와 함께하는 행사다. 실내에 마련된 락커룸...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팬덤소비] 가격 품질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인스타 공구'의 세계 강력한 팬덤소비에 가격 저렴하지도 않고 환불 불가에도 불티 팔로워 수 조작도 빈번 “15~17일 단 3일만 공구합니다. 가격은 개별 문의 주시고, 상품은 열흘 후 일괄 배송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공동구매 ‘공지사항’이다....
'K팝 멤버' 토큰 사서 응원…美 코첼라 티켓 NFT로 2024-07-09 17:46:54
K팝 그룹 트리플에스는 공식 앱 ‘코스모’를 통해 멤버 개개인의 모습을 담은 NFT 포토카드를 판매 중이다. 팬이 자기가 좋아하는 멤버의 포토카드를 구매하면 블록체인 토큰(꼬모) 1개를 받는다. 이 토큰으로 트리플에스 운영 방향을 결정하는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팬과 트리플에스의 유닛 멤버 구성,...
임영웅, 이 정도였어?…"30억 써도 안 아깝다" 들썩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7-03 15:35:08
착용했던 의상을 전시한 공간도 마련해 팬덤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향후에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기획으로 팬들과의 접점을 늘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개발공사 역시 임영웅 효과를 체감하고 있습니다. 역시 올해 3월 임영웅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이후 2주간 ...
페이커 영입하고 간판 바꿔달더니…SOOP 주가 '씽씽' 2024-07-02 10:18:41
앱 MAU는 234만5794명으로 치지직(228만8429명)과 큰 차이 없다. 치지직은 트위치 사용자를 대부분 끌어들이며 양적으로 크게 성장했다. 다만 이용 시간 측면에선 SOOP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지난달 SOOP 앱의 총사용 시간은 4206만5253시간이다. '사용자당 평균 사용 시간'은 1076분으로 치지직(598분)에 비해...
'품절 대란' 세븐일레븐 KBO 야구카드, 2차 물량 100만팩 풀렸다 2024-06-26 09:48:36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야구를 테마로 한 포토카드를 판매하며 국내 스포츠 문화 팬덤에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켰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2일 'NC다이노스', '롯데 자이언츠', '한화 이글스' 등 국내 10개 구단 총 140명의 야구선수로 구성된 대원미디어의 'KBO 오피셜 컬렉션카드'를...
'정신병 리그' 말 나오더니…20대女 '야구'에 푹 빠진 까닭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6-15 08:30:02
수 있다. 이러한 여파에 '팬덤'도 커지고 있다. 최근 일부 프로야구팀은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굿즈 판매에 열을 올릴 정도다. "이런 가성비 없다"특히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야구만큼 가성비가 뛰어난 '종합 엔터테인먼트'가 없다는 분석도 있다. 평균 3시간에 달하는 야구 경기의 입장료는...
24인조 걸그룹 트리플에스, 덕질 필수 스케줄 앱 '블립' 신규 아티스트 선정 2024-06-12 10:42:56
있다. 팬덤 커뮤니티가 형성된 갤러리, 토픽, 팬로그 게시판에서는 같은 팬덤 유저들 간 덕질 경험과 자료 공유 또한 가능하다. 이 외에도 수시로 개최되는 참여형 이벤트와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 친필 사인 앨범과 같은 유니크한 상품 또한 주목할 만하다. 또한 블립은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과 독보적인 앱 기능,...
하이브, 도티와 손잡는다 … 자회사서 팬덤 플랫폼 '디어스' 출시 2024-06-10 13:13:35
바이너리코리아(BINARY KOREA)가 개발한 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이 오는 22일 공식 출범한다. 하이브가 10일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신규 플랫폼의 명칭은 ‘'디어스(THEUS)'로 '크리에이터와 팬이 우리(US)가 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바이너리코리아가 앱 서비스를 개발하고 디지털...
"글로벌 팬덤의 힘"…미니레코드 '크리아이', 최단기 100만 다운로드 돌파 2024-06-03 10:45:08
등 K-POP 콘텐츠 기반의 기획 상품 및 디지털 서비스 제작은 10만건에 달했다. 크리아이 앱 내 콘텐츠 페이지뷰(PV)도 14,000,000회를 넘겼고 이 중 ITZY의 UNTOUCHABLE이 147,000회로 1위, (여자)아이들 우기의 FREAK가 135,000회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크리아이가 이토록 빠른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던 이유는 MZ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