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 불만 5초면 요약…AI 상담원 '무한진화' 2024-02-19 17:49:26
8월 국내 AICC 개발사 페르소나AI에 주요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해 3대 주주 지위를 획득했다. SK텔레콤과 페르소나AI는 AICC 공동 사업을 추진 중이다. KT는 이미 의미 있는 규모의 매출을 내고 있다. 지난해 AICC 수주액도 2500억원을 넘었다. 2022년 수주 규모(785억원)의 3배를 웃돌았다. 회사 관계자는 “2년 내...
SKT 작년 영업익 8.8% 증가…"올해 AI 사업 강화로 실적 견인" 2024-02-05 10:50:46
명을 기록했다. 이프랜드는 올해 생성형 AI와 결합해 'AI 페르소나', 'AI스튜디오' 등 차별화된 AI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T우주는 유튜브 프리미엄 등 이용자 수요가 높은 서비스들과의 제휴를 통해 지난해 말 기준 월간 이용자 235만명을 돌파했다. T우주는 올해 넷플릭스 등 제휴 상품을 추가하는 동...
페르소나AI, 간편 체험 가능한 ‘생성형 AI 모델’ 4종 공개 2024-01-23 11:14:53
페르소나에이아이(페르소나AI, 대표 유승재)가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 4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페르소나AI가 선보이는 생성형 AI 모델에는 자체 개발한 sLLM(소형화한 거대언어모델) 기술이 적용됐다. sLLM은 매개 변수 규모가 LLM(초거대언어모델)에 비해 작은 대신, 합리적인...
순식간에 광고용 동영상 '뚝딱'…AI로 광고 산업 혁신하는 브이캣 [긱스] 2023-12-26 09:11:51
사람인지의 페르소나를 정의하는 것은 정확하게 잘 해요. 나이대가 어떤지, 어느 정도 사는지 타겟팅을요. 그런데 관련 광고 소재는 디자이너가 하나하나 만듭니다. 그래서 이런 소재를 개인화하지 못한단 말이에요. 당시에 딥러닝 기술이 대단히 고도화하니까. 소재 개인화도 할 수 있으면 전체적으로 광고 효과가 많이...
프랑스, '쿠데타' 니제르 주재 대사관 무기한 폐쇄 2023-12-22 18:08:42
프랑스 대사를 '외교적 기피 인물'(페르소나 논 그라타)로 지정하며 추방 명령을 내리고 프랑스군의 철수를 요구했다. 프랑스를 멀리하고 러시아와 협력을 강화하는 말리와 부르키나파소 등 인접국 군정의 행보를 뒤따르는 양상이다. 이들 3개국 모두 20세기 초부터 1960년까지 프랑스의 식민 지배를 받았다. 말...
'투자 혹한기' 뚫은 베테랑…4050대 창업가 빛났다 [긱스] 2023-12-08 15:30:25
'페르소나' AI 챗봇 솔루션이다. 자신의 인격, 목소리, 성격을 투영할 수 있다. 김진욱 대표는 "현재 지식재산권(IP)을 가진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협의 중"이라며 "장기기억이 가능한 페르소나 챗봇이라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조인앤조인은 비건푸드 브랜드 '널담'을 운영하는 푸드테크...
"월세 25만원에 비어있던 원룸…한 달 200만원씩 벌었죠"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12-03 07:00:03
노하우가 있나요. "머무는 게스트의 페르소나를 그려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 둘을 키우는 엄마들을 타깃으로 삼으려면 △4명이 머물 수 있어야 하고 △거실과 방이 분리되면 좋죠 △1층이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도 되거나 △소리 질러도 민원이 들어오지 않는 공간을 구해 홍보해야 하죠. 실제로 평범한 빌라에서...
유엔, 수단 민주화 위한 통합전환지원단 활동 종료키로 2023-12-02 18:48:30
지난 4월 15일 무력 분쟁에 돌입했다. 이후 수단 군정은 지난 6월 군부 지도자와 반목해 온 볼케르 페르테스 유엔 특사를 '외교적 기피 인물'(페르소나 논 그라타)로 지정했고, 페르테스 특사는 결국 9월 사임했다. 또 지난달에는 유엔에 UNITAMS의 임무 종료를 요구했다. 압델 파타 부르한 장군이 이끄는 정부군과...
"백화점 VIP 중 72% 차지"…잘 벌고 잘 쓰는 이 사람들 '주목' [그래서 투자했다] 2023-11-27 09:09:39
페르소나의 4050 남성을 만나고, 2주 만에 앱을 출시했다. PG사 연동도 기다리지 않고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주문하고 이체하면 상품을 보내주는 방식으로 시작했다. 이때부터 물건이 불티나게 팔렸다. 그렇게 스포츠용품을 주로 판매하던 중, 김시화 대표가 재밌는 결과를 공유했다. 패션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돌려보니...
"삼겹살 팔바엔 사겹살 팔아라"…자영업 끝판왕의 생존비법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11-12 07:00:07
그려야 합니다. 고객군의 페르소나를 정해야 하죠. 2030 특정한 타깃층을 콕 찍어서, 그들이 어떤 물을 좋아할지 어떤 젓가락과 토핑을 좋아할지 연구하고 찾아야 하죠. 저 같으면 서브웨이 같은 라멘집을 만들겠어요. 저렴한 기본 제품부터 차슈 10장을 넣은 비싼 제품까지 팔 수 있겠죠. 형식을 파괴하고 가격의 편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