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피자, 태국 2호점 '코스모 바자르점' 열어...쏘카는 김해시와 MOU 체결[Geeks' Briefing] 2024-04-08 17:54:51
K-푸드를 사이드 메뉴로 출시했다. 임재원 고피자 대표는 “고피자는 독자적인 해외 진출 전략으로 인도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에 이어 태국에서도 100% 자회사를 설립해 현지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 중”이라며 “특히 태국 시장은 동남아 시장에서 고피자의 지속적인 확장 전략에 있어 중요한 요충지가 될 것으로 기대돼...
로봇이 조리부터 설거지까지...푸드테크 경연장된 삼성 ‘푸드페스타’ 2024-04-03 17:58:08
푸드는 즉석식품 브랜드인 ‘델리카’를 통해 김밥과 유부초밥, 샌드위치 등 제품을 내놓았다. 오뚜기도 ‘맘스치킨가라아게’ 등 B2B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삼성웰스토리와 협력 중인 국내 및 글로벌 파트너사 간 수출 협업을 위한 수출 협력 상담 부스도 마련됐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이번...
"K치킨 중남미 알린다"…BBQ, 코스타리카에 잇따라 매장 개점 2024-03-26 18:11:43
K푸드의 맛과 우수성을 중남미 전 지역에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BQ는 지난해 코스타리카 산호세에 에스카주점, 모멘텀 피나레스점을 개점했고, 지난달에는 차이나타운점을 추가로 선보였다. BBQ는 현재 코스타리카와 미국, 필리핀, 베트남, 일본 등 57개국에서 7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오정민...
'K-치킨 알린다'…BBQ, 코스타리카에 신규 매장 추가 오픈 2024-03-26 16:05:13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코스타리카 수도 산호세에 'BBQ 모멘텀 린도라점'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BBQ 모멘텀 린도라점은 257.85㎡(78평)로, 80여명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됐다. 매장에서는 치킨류와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의 메뉴를 판매한다. BBQ 관계자는 "코스타리카 대표 쇼핑 시설...
해표 식용유, 엄격한 품질경영…국내에서 직접 콩기름 착유 2024-03-25 16:12:42
회의를 열어 내외부의 다양한 고객 소리를 수집하고 발생 클레임에 대해 1시간 이내, 하루 이내, 1주일 이내라는 원칙을 설립해 개선하도록 노력한다. 다양한 사회 활동도 펼친다. 푸드뱅크·복지회관 물품지원, 장애인 걷기대회 후원 등 매월 진행하는 기부 활동은 풍요롭고 건강한 생활문화 개선 및 건강복지 증진에...
"마시면 꿀잠" 원정성형 관광객에 입소문…해외서 돌풍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17 11:00:02
건 K푸드 열풍과도 무관치 않다. 해외 수면보조제는 내성 우려가 있는 인공 멜라토닌을 사용한 제품들이 대부분인데, 슬리핑보틀은 감태추출물·가시오가피·타트체리 등 천연원료만 사용한 게 특징이다. 감태추출물에는 플로로탄닌이, 치자에는 크로세틴과 크로신, 라트체리에는 천연 멜리토닌 성분이 들어있어 수면을...
'아보카도' 다이어트에 좋다길래 즐겨 먹었는데…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3-15 10:02:56
과카몰레를 주메뉴로 판매하는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 치폴레는 지난 10월 전반적인 메뉴 가격을 인상했다. 인플레이션으로 비용이 증가해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보카도 가격 상승은 작황 부진에 기인한다. 멕시코, 페루, 미국 캘리포니아 등 세계 아보카도 주산지가 이상기후의 영향으로...
대상, 한 손에 들고 가볍게 즐긴다…푸드형태 건강식 '피키타카' 2024-03-13 16:06:23
플레어 열풍에 주목해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했다. 바쁜 일상에서도 자신만의 건강 루틴으로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건강 간식 브랜드다. 피키타카는 한 손에 들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핸디 푸드 형태 제품이다. ‘간편 호감식(Feel Good Handy Food)’을 표방해 기능성...
'스벅 신화' 이석구, 신세계라이브쇼핑 상품회의 직접 간 까닭은 2024-03-10 06:37:00
이후 조선호텔, 신세계푸드, 신세계백화점 등 그룹 계열사와 협업해 차별화 상품을 발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단독 패션 브랜드인 블루핏, 에디티드, 엘라코닉 등의 물량을 확대하고 방송 프로그램에도 변화를 꾀하고 있다. 디지털 스튜디오를 활용해 방송 화면에서도 증강현실(AR)을 구현해 보여주고 유명 쇼호스트를...
"이제 시신 묻을 곳도 없다"…가자지구 장묘업자의 한탄 2024-03-06 08:31:37
일축하며 "우리는 그들이 비행기에서 패스트푸드를 떨어트려 주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죽기 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사이에서 수 세대에 걸쳐 이어진 폭력의 고리가 끊어지는 것을 보는 것이 소망이라고 전했다. 바라카는 "내가 원하는 것은 오직 평화다. 그 외엔 다른 해결책은 없다고 생각한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