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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간결한 디자인에 강력한 주행감…폴스타2 싱글모터 2023-08-02 09:00:02
시에는 풍절음 등 외부 소음이 거의 없었고, 시속 80㎞ 이상으로 달릴 때 모터 소음이 살짝 신경이 쓰이는 정도였다. 조수석에 탄 동승자는 시승 후 "장난감 차를 탄 것처럼 조용했다"고 했다. 다만 옵션으로 탑재된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를 통해 내리쬐는 땡볕 아래 달리다 보니 정수리와 목덜미에 열이 느껴져 호불호가...
[시승기] 7인승 SUV인데 연비는 경차…도요타 4세대 하이랜더 2023-07-31 00:00:01
유입 소음이 줄었다고 했지만 속도를 높이자 풍절음은 여전히 컸다. '운전하기 쉬운 차'를 지향한다는 토요타코리아의 설명대로 4시간을 넘게 운전해보니 기본기가 탄탄한 차라는 느낌이 들었다. 2t에 달하는 무게이지만 5.5m의 회전 반경으로 민첩하게 움직이는 모습이었다. 시승을 마치고 계기판을 보니 연비는...
몸집은 대형 SUV, 연비는 경차 수준?…'하이랜더' 타보니 [신차털기] 2023-07-31 00:00:01
중 발생되는 풍절음도 거의 들리지 않았다. 더불어 가속 시 차체의 움직임을 잡아주는 '피치 보디 컨트롤'(Pitch Body Control)이 적용됐는데, 고속 주행이 아니라면 마치 세단을 타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효율적 연비에도 소비자들이 하이브리드를 선택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주행 중 전기모터에서...
[시승기] 오프로드 달릴 수 있는 소형 SUV…'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2023-07-28 06:00:05
승차감은 이전 모델 대비 한결 부드러웠다. 풍절음 차단도 뛰어나 빠른 속도에서도 정숙함을 느낄 수 있었다. 주행 보조 기능도 대체로 만족스러웠다. 급제동이 잦았던 고속도로 상황에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이 작동해 몇번의 위기 상황을 넘길 수 있었다. 여주IC 인근에 마련된 오프로드 주행장에서는 운전석 오...
스포티지 출시 30주년…연식변경 모델 판매 2023-07-18 09:13:36
것이 특징이다. 풍절음 등 소음 저감을 위해 모든 트림에 1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신규 적용했고,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는 이를 2열까지 확대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높였다고 기아는 설명했다. 아울러 동급 최초로 2열 사이드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 탑재했다. 30주년 에디션은 기존 시그니처 그래비티 트림의...
기아 스포티지 출시 30주년…연식변경 모델 판매 시작 2023-07-18 08:55:17
특징이다. 풍절음 등 소음 저감을 위해 모든 트림에 1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신규 적용했고,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는 이를 2열까지 확대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높였다고 기아는 설명했다. 아울러 동급 최초로 2열 사이드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 탑재했다. 30주년 에디션은 기존 시그니처 그래비티 트림의 루프랙,...
[스타트업 발언대] "세계 넘버원 사운드테크 기업 꿈꿔요" 2023-06-23 07:03:00
바깥 도로에 비해 자동차 주행 소음이나 풍절음(주행 때 공기 압력으로 문틈에서 나는 바람 소리) 영향을 더 많이 받기 때문에 일반 스피커를 사용하면 운전자에게 메시지를 제대로 전달하기 어렵다. 하지만 특정한 곳에 울림 없이 명료하게 소리를 보내는 고출력 지향성 기술을 적용하면 사정이 달라진다고 한다. 제 대...
[시승기] '플래그십 전기차' 손색없다…기아 자신감 반영된 EV9 2023-06-19 08:00:03
강하게 부는 날이어서인지 시승 당시에는 풍절음이 생각보다 크다고 생각했지만,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다른 내연기관 SUV를 이용하고서야 EV9이 얼마나 정숙했는지 새삼 느끼기도 했다. 시트에서도 운전자를 소소하게 배려한 여러 기능이 눈에 띄었다. 스포츠 모드로 설정하지 않아도 시속 130㎞가 넘으면 시트가 운전자...
엄마들 운전 망설이는 대형차…처음 몰아도 부담없는 'EV9' [신차털기] 2023-06-19 08:00:01
있는 풍절음을 줄이기 위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도 적용했다. 핸들링 성능은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한 감이 있다. EV9은 전기차 특성상 2t이 넘는 무게에 차체도 긴 편임에도 불구하고 핸들 움직임에 따라 빠릿빠릿하게 반응하는 모습이었다. 기아는 이를 위해 서스펜션 스프링 아래의 질량을 줄여 핸들링 성능을 높였다고...
"다 좋은데 가격이…" 51년 만에 돌아온 '일본의 그랜저' [신차털기] 2023-06-11 00:00:01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고속주행에서 풍절음과 노면 소음이 들리긴 했지만, 에어컨 소리가 더 크게 들릴 정도로 정숙성은 만족스러웠다. 과속 방지턱을 넘을 때는 약간의 꿀렁거림이 있었다. 신형 그랜저의 단단함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다. 도로 상황에 따라 조절하는 가변 서스펜션이 적용돼 충격을 줄여준다는데 둔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