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브스튜디오스, AI 포토부스 '스냅파이' 서울숲에 열어 [Geeks' Briefing] 2024-11-12 14:56:54
기반 포토부스 ‘스냅파이’ 서울숲 플래그십 스토어 열어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기업 비브스튜디오스가 서울시 성동구 일대에 자사 AI 포토부스 ‘스냅파이(SNAPAI)’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스냅파이는 비브스튜디오스가 개발한 포토부스 브랜드다. AI 기술을 활용해 촬영한 사진을 다양하게 꾸밀 수...
"수요 넘치는 TSMC…내년 5나노 가동률 100% 초과할 것" 2024-11-12 14:21:56
간 플래그십 스마트폰 관련 칩 개발 경쟁에 따른 내년 상반기 TSMC의 5나노 공정 가동률 전망을 이같이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가 자체 파운드리 능력의 한계로 인해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 칩의 부족량이 내년도에 15%에 달할 것으로 추산됨에 따라 미디어텍이 스마트폰 칩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TSMC, 'AI 열풍'에 내년 5나노 가동률 100% 초과할 것" 2024-11-12 13:20:13
해당 소식통은 미국 퀄컴과 대만 미디어텍 간 플래그십 스마트폰 관련 칩 개발 경쟁에 따른 내년 상반기 TSMC의 5나노 공정 가동률 전망을 이같이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가 자체 파운드리 능력의 한계로 인해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 칩의 부족량이 내년도에 15%에 달할 것으로 추산됨에 따라 미디어텍이 스마트폰 칩 시장에...
'갤럭시'가 세계 최초인데…"이렇게 될 줄이야" 초유의 사태 2024-11-12 07:00:08
플래그십 모델에만 지원하고 있는데, 글로벌 판매량이 많은 제품들이 주로 중저가 갤럭시A 시리즈여서 결과적으로 아이폰에 밀리게 됐다. 3분기 스마트폰 판매량 4~7위를 갤럭시A 시리즈가 이름을 올렸고, 갤럭시S24는 10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총 20% 미만 점유율로 2위에 머무를 것으로 관측된다. 삼성전자는 올해 1월...
"AI 스마트폰, 2028년 전체 스마트폰의 54%로 확대 전망" 2024-11-11 11:54:03
아직 주요 플래그십 모델을 중심으로 지원하고 있어 올해에는 20% 미만의 점유율을 차지할 것이라고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전망했다. 다만 내년에 삼성전자가 중저가 스마트폰에 AI 기능 적용을 확대하면 애플과 삼성의 격차는 줄어들 것으로 예측했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소비자 적정 커피값은 2635원인데…최고가 커피는 48만원 2024-11-09 18:43:10
강남구 청담동에 플래그십 스토어가 있는데, 대부분은 매장에서 350ml당 1만6000원의 커피와 샌드위치, 케이크 등을 곁들여 5만5000원 대의 메뉴를 선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인 커피 프랜차이즈나 개인 커피 브랜드보다 비싸지만 호화로운 분위기의 매장과 경험을 즐기기 위해 오픈런이 일어날 정도로 화제가 되는...
현대리바트 1억 투자한 직장인, 6개월 뒤…계좌 보니 한숨만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09 07:00:06
아닌 플래그십 스토어 대형화와 계열사 전략적 입점을 통해 과도한 비용 지출을 관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집테리어도 새롭게 바스와 건자재가 추가되면서 매출 증가를 보이고 있고, 2020년 하반기부터 가동을 시작한 용산SWC의 경우 집테리어의 주방용 가구 제작 전용 라인이 있는 만큼 집테리어...
"메타버스서 MCM 백 쇼핑"…롯데이노 '칼리버스' 업데이트 2024-11-08 17:33:34
체험은 물론이고 실물 구매도 가능하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자회사 칼리버스가 전날 오후 5시부터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8일 발표했다.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MCM의 가상 플래그십 스토어 ‘MCM 디지털하우스’(이미지)를 시작으로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했다. MCM 매장에선 70여 종의 판매...
LGU+, 3분기 영업이익 3.2% 감소…"신규 전산망 구축 영향"(종합2보) 2024-11-08 15:03:05
3분기 마케팅 비용은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 영향으로 작년 3분기 대비 0.5% 증가한 5천561억원을 기록했다. 설비투자(CAPEX)는 20㎒ 추가 주파수 할당에 따른 기지국 구축이 마무리되면서 같은 기간 14.4% 줄어든 4천484억원이 집행됐다. LG유플러스는 B2B 영역에서 AI 사업을 적극 육성하면서 소비자 대상으로는 전날...
"5G·AI로 1조 챙겼다"…분기 매출만 15조원 올린 이통3사 2024-11-08 14:10:20
무선 사업은 3분기 플래그십 단말 출시 영향으로 5세대(5G) 가입자 비중이 전체 핸드셋 가입자 중 76%를 기록했다. 무선 서비스 매출은 로밍 사업과 알뜰폰(MVNO)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LG유플러스는 이통3사 중 홀로 영업이익이 쪼그라들었다. LG유플러스 측은 "지난해 4분기부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