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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푸른코끼리 포럼' 개최…"사이버폭력 근절할 것" 2024-11-07 09:28:15
역량 증대 및 사이버폭력 피해 학생 치유 2020년부터 누적 116만명 참여…2029년까지 300만명 동참 목표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삼성전기는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사이버폭력 예방 대책 논의 및 푸른코끼리 사업 성과 발표를 위해 '제4회 푸른코끼리 포럼'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 취약층 맞춤서비스 등 포용적 금융활동 선도 2024-11-04 16:32:29
모니터링을 실시해 피해 예방 체계를 구축했다. 신한은행은 상생금융과 정도경영을 강조한다.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배리어 프리’정책을 통해 고령층과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고령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한 맞춤형 ATM을 전국 영업점에 설치했고 고령 고객 특화 디지털 영업점을 운영...
KB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근무 확대,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4-11-04 16:28:27
총 530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은 ‘금융교육 TFT’를 구성해 관련 교육도 제공 중이다. 50대~70대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뱅킹 회원가입 및 주요 보이스피싱 유형별 예방 교육을 진행했고, 사회초년생과 군인 등에게는 금융 관련 기초지식 및 금융사기, 대포통장 피해 예방 교육...
우리카드, 민원 전담 직원제 운영…금융취약층 맞춤 서비스 2024-11-04 16:27:12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보이스피싱 피해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고령인을 위한 ‘상담직원 바로 연결 서비스’,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 서비스’,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이스아이(음성안내 기능)’ 등은 금융 취약계층을...
두나무, '넥스트 드림' 사업 진행…"청년 신용 회복 지원" 2024-11-04 10:04:40
재무 컨설턴트들이 지속적인 상담과 케어도 진행한다. 앞서 지난해 진행된 1차년도 사업을 통해 300여 명의 청년들이 삶의 희망을 되찾았다. 참여자 채무 조정 유지율은 90%에 달했고, 개인의 부채 부담도 크게 호전됐다. 빚을 갚기 위해 매달 납입해야 하는 금액이 약 200만원에서 약 40만원으로 평균 160만원 가량...
딸 유치원까지 전송된 문자…목숨 끊은 성매매 여성 2024-11-03 11:46:00
시는 성매매 피해자 보호를 위해 생활시설·상담소 20곳을 운영 중이다. 올해 들어 9월 말까지 성매매 피해자 보호시설을 통한 상담 건수는 9천706건, 의료·법률지원, 치료 회복 및 직업훈련 지원 건수는 7천555건에 달한다. 또 성매매 집결지 현장지원사업(열린터)으로 2천426건의 상담과 2천578건의 의료·법률지원,...
"밤마다 귀신에 시달려"…'연쇄살인마' 유영철, 수감생활 공개 2024-11-01 09:02:11
이룬다는 것"이라며 "그래서 이유를 물어보니 피해자들이 밤마다 귀신으로 나타난다고 하더라"라고 밝혔다. 이어 "독거실 내 화장실 쪽 그 위에서 천장 그 밑에서 자꾸 환상이 보인다. 3명에서 4명 정도가 귀신으로 자꾸 나타난다고 했다"며 "그래서 잠도 못 자고 너무 힘들어서 하루 일과가 피곤하다는 식으로 얘기했다"고...
"공군 대령이 딸뻘 소위 성폭력…'꽃뱀' 취급까지" 폭로 2024-10-31 14:25:23
강간 미수, 강제 추행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상담소는 전날 센터가 피해자 A씨의 법률대리인으로부터 피해자 지원과 보호, 2차 가해 중단 조치를 위한 의뢰를 요청받아 A씨를 대면 상담했으며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A씨가 센터에 진술한 내용에 따르면 A씨의 상관인 대령 B씨는 지난 8월 회식 후 A씨를 ...
성수기 숙박요금 살펴보니…워터밤 열릴 때 호텔비 5배 2024-10-29 12:00:20
동안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숙박 요금 관련 소비자상담 200건을 분석한 결과 '가격변동 등에 따른 사업자의 일방적인 예약 취소 및 추가금 요구' 관련 상담이 60.5%(121건)로 가장 많았다. 한 소비자는 숙박 예약플랫폼에서 펜션을 특가로 제공한다는 광고를 보고 23만2천여원을 결제했으나 예약 당일 펜션...
소비자원 "전자상거래 자문업체 '트렌드헌터' 피해 주의" 2024-10-28 10:51:02
상태다. 결제대행사는 피해가 입증된 소비자의 신용카드 결제 취소 등의 조치를 검토하기로 했다. 소비자원은 "트렌드헌터나 유사한 사례로 피해를 봤다면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대응 방법을 문의해달라"며 "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한 소비자는 할부 여부와 관계없이 즉시 신용카드사에 이의 제기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