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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옴니채널 구축으로 유통망 서비스 강화 2015-11-03 07:01:22
‘롯데 온라인 픽업서비스 전용데스크’도 운영 중이다.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야간 픽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가 롯데마트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제품을 오후 11시까지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SM면세점, 인천공항점 오픈…내년 1월에는 서울시내면세점 열어 2015-11-02 13:34:52
예약후 픽업데스크에서 수령하는 예약 서비스를 실시한다.예약 서비스는 sm온라인면세점(www.smdutyfree.com)에서 이용할 수 있다.sm면세점은 내년 1월 서울 인사동 하나투어 본사건물에 총 7개층, 약 3000평 규모로 두 번째 매장인 '서울점'을 오픈한다.권희석 sm면세점 대표이사는 "인천국제공항에 입점한...
[대한민국 대표기업] 롯데 신(新)무기, 온·오프라인 융합 '옴니채널' 2015-10-12 07:04:01
서울 소공동 본점 1층에 국내에서 처음 ‘온라인 픽업서비스 전용데스크’(이하 픽업데스크)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온라인으로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는 ‘스마트픽’ 서비스를 이용하면 구매한 브랜드 매장을 직접 갈 필요 없이 픽업데스크에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대한민국 대표기업] 롯데백화점, 온-오프 통합 '옴니채널'로 유통혁신 2015-10-12 07:03:04
제공한다.온라인에서 구매하고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픽(smart pick)’ 서비스도 개선했다. 지난해 11월 본점 1층에서는 국내 최초로 ‘픽업데스크’를 운영하기 시작했다.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롯데마트, `드라이브 앤 픽` 서비스 오픈 2015-09-01 10:50:57
앤 픽 서비스’란 모바일 앱(App)이나 PC로 상품을 주문 후 픽업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운전 중인 자동차에서 벗어나지 않고 매장 내 드라이브 앤 픽 데스크를 방문해 상품을 수령 받으면 되는 신개념 옴니채널(Omni-Channel) 서비스입니다. 특히, 국내 패스트푸드점에서 주로 사용되던 드라이브 스루(Drive-thr...
SK "동대문에 국내 최대 국산품 면세점 조성" 2015-06-16 21:20:13
상품은 픽업데스크에서 찾으면 된다.문 사장은 “건건이 결제할 필요가 없어 결제 대기시간이 종전 약 25분에서 5분의 1 수준으로 단축될 뿐 아니라 상품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돼 쇼핑이 한결 편해진다”며 “세계 최초로 면세점 3.0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그는 “면세품을 단순 판매하는...
[미래 먹거리 찾는 기업들] 온·오프라인 쇼핑 하나로 융합…'옴니채널'로 유통 혁명 이끈다 2015-04-22 07:03:21
서울 소공동 본점 1층에 국내에서 처음 ‘온라인 픽업서비스 전용데스크’(이하 픽업데스크)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온라인으로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는 ‘스마트픽’ 서비스를 이용하면 브랜드 매장을 직접 갈 필요 없이 픽업데스크에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8곳인...
온라인 결제 후 백화점서 상품 찾고…매장 들어서면 모바일 쿠폰…유통업계 새 물결 '옴니채널' 2015-04-13 21:10:26
매출은 아직 걸음마 수준이다. 롯데백화점 본점 픽업데스크의 월평균 매출은 1억5000만원으로 본점 매출의 0.1%에 불과하다. 하지만 유통업체들은 미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잇따라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모바일 시장이 커질수록 온·오프라인 통합시장 규모가 커질 수밖에 없어서다.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신동빈 롯데 회장 '말하는대로'…옴니채널 강화, 비콘·배달서비스 2014-12-07 11:50:57
픽업데스크'에서 직접 수령하도록 했다. 데스크에 상주하는 쇼핑 어드바이저와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에 대해 상담할 수 있다. 피팅룸에서 시험착용도 가능하다.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인 스마트픽은 지난 2010년부터 롯데닷컴에서 선보였다. 롯데마트는 매장의 구매 패턴을...
롯데백화점, '옴니채널' 강화…본점서 '스마트 비콘서비스' 2014-12-07 11:09:05
1층에서 운영되는 픽업데스크와 더불어 온라인으로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가는 스마트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소이다. 픽업락커는 백화점 영업시간에만 운영되는 픽업데스크와 달리 24시간 운영된다.롯데백화점 이완신 마케팅부문장은 “it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