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볼 브랜드 짐빔, 브랜드 모델로 배우 최우식 발탁 2024-09-30 15:06:55
진행되며 '짐빔 화이트'를 함유한 짐빔 하이볼의 깊이 있는 맛과 대중적인 매력을 강조할 계획이다. 짐빔 마케팅 관계자는 “최우식은 신뢰감 있는 배우로, 짐빔 하이볼의 정통성과 대중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우식과 르세라핌 김채원의 상큼한 조합이 새롭게 출시된 짐빔 하이볼 진저와...
CU, e스포츠 구단 T1 협업 상품 덮밥·김밥 등 4종 판매 2024-09-23 08:34:28
만든 위즐볼 하이볼, 커피 맛집 미루꾸커피와 협업한 컵커피 시그니처 플랫 시리즈 3종 등을 출시했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개인의 세분된 취향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 개발력이 편의점 업계의 차별 포인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0만원짜리 위스키 20만원에 득템"…요즘 뜨는 여행 봤더니 2024-09-21 11:42:37
당일치기 여행인 만큼 직장인의 경우 휴가를 길게 낼 필요가 없는 데다 상품 구매 비용을 줄일 수 있어서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엔화 가치가 낮았던 시기 특히 면세품 구매를 위한 당일치기 여행객이 많았다"면서 "MZ(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이 인기를 끌면서 위스키 구매 수요가 높았다"고 말했다. 신용현...
유통가 '포스트 추석' 할인 행사…"추석 직후 소비심리 확산" 2024-09-19 10:23:19
3캔을, 짐빔하이볼 등 16종은 4캔을 각각 1만2천원에 판매한다. 특히 현대카드로 전액 결제하면 하이볼 3캔 또는 4캔을 각 7천6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매달 24일 파격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4데이'에서는 흰우유를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25% 할인한다. 이종완 이마트24 영업마케팅 팀장은 "추석 명절...
3년새 '50억→190억' 초대박…MZ세대 열광한 제품 정체 2024-09-17 10:08:28
한다. 통상 RTD 하이볼 다수에는 위스키 대신 주정이 들어가는 제품이 많다. 초기 하이볼 유행과 함께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 사이 인기를 끈 위스키 주세는 눈에 띄게 꺾였다. 2022년 65억원에서 지난해에는 약 27억원으로 고꾸라졌다. 다만 지난해 전체 주세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여전히 희석식 소주(1조3496억원)와...
세금만 190억…하이볼 덕에 정부 곳간 '방긋' 2024-09-17 08:49:55
등을 곁들이는 하이볼 재료로 쓰인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하이볼 제품 자체가 리큐르로 분류되기도 한다. 리큐르 주세는 지난해 190억원으로 2022년(107억원)의 거의 갑절로 늘었다. 2020년(50억원)과 비교하면 3년새 4배 가까이 불어났다. 위스키 주세는 2020년 14억원에서 2021년 20억원, 2022년 65억원으로 가파르게...
'하이볼 열풍' 리큐르稅 급증…3년새 50억→190억 '껑충' 2024-09-17 08:30:00
'하이볼 열풍' 리큐르稅 급증…3년새 50억→190억 '껑충' (세종=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 국내 주류시장에서 하이볼이 인기를 끌면서 리큐르 주세(酒稅)도 급증세를 이어가고 있다. 17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이 국세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주세 징수액(국내분 신고현황...
와인도 예술적으로…라벨에 김환기·하정우 그림 붙이니 '불티' 2024-09-15 11:01:01
위스키와 하이볼 등의 주류가 유행하면서 상대적으로 위축된 와인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해 차별화에 힘쓰고 있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이나 편의점 등 유통업체들이 화가나 연예인, 게임사 등과 협업해 선보인 색다른 라벨의 와인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일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김환기...
편의점 CU, 대만서 열린 '2024 K-관광 로드쇼' 참가 2024-09-08 09:05:35
구성했다. CU는 올해 최고 히트 상품인 생레몬 하이볼과 함께 외국인 고객이 좋아하는 이웃집통통이 약과 쿠키, 헤이루 맛밤 득템, 황치즈 크룽지 등을 선보였다. 박종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이번 K-관광 로드쇼는 CU가 외국인 관광객에게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한국의 편의점 문화까지 알릴 좋은 기회"라...
CU, 제주산 청귤로 만든 '생청귤 하이볼' 출시 2024-09-06 08:32:19
인기를 끌었다. 이에 지난 7월에는 후속으로 생라임 하이볼을 출시했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생과일 하이볼이 인기를 끌고 있어 가을을 맞아 국내산 과일을 활용한 시즌 제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