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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中, 전기차 관세분쟁 피하나…"中 자발적 최저가 논의" 2024-09-25 21:31:11
중국은 유럽으로 수출하는 전기차의 판매가 하한선을 자발적으로 설정하겠다는 중국 측 제안을 다시 논의하고 있다고 25일(현지시간) 폴리티코 유럽판이 보도했다. 특히 중국 협상팀은 지난 19일 고위급 협상차 벨기에 브뤼셀 EU 본부를 방문한 왕원타오 중국 상무부장이 떠난 뒤 계속 브뤼셀에 머물며 EU 설득에 총력을...
이젠 장년층 달래기?…"50세, 20세보다 국민연금 더 받아" 2024-09-25 18:02:11
소득대체율이 60~70%로 높았던 시기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정부는 인구 변화에 따라 연금을 조절하는 자동조정장치를 도입해도 최소한 낸 만큼은 돌려준다고 강조했다. 이 차관은 “연금 인상률의 하한선을 0.31%로 설정하겠다”고 말했다. 한 살 차이로 생애 보험료를 더 낼 수도 있다는 지적엔 “국회 논의 과정에서 해당...
연금수령액 깎인다고?…정부 "낸 돈보다 많이 받아" 2024-09-25 14:44:08
"인상률의 하한선을 0.31%로 설정하겠다"고 밝혔다. 0.31%는 국민연금을 가장 많이 내는 소득 최고위 계층이 최소 낸 돈만큼은 돌려받을 수 있게 하는 인상률 수치다. 그는 연금행동 등 시민단체에서 "자동조정장치를 도입하면 연금 수령액이 20% 삭감될 것"이라고 추계한 데 대해서는 "0.31%라는 최소한의 보장(하한선)을...
EU, 거부했던 '中전기차 판매가 하한선 제안' 재검토 시사 2024-09-20 03:57:24
거부했던 '中전기차 판매가 하한선 제안' 재검토 시사 EU-中 통상수장 회동서 합의…관세 확정 앞두고 유화 신호 발신 (브뤼셀=연합뉴스) 정빛나 특파원 = 유럽연합(EU)이 19일(현지시간) 고율 관세를 내지 않는 조건으로 유럽 내 판매가격 하한을 설정하겠다는 중국 전기차 업체들의 제안을 재검토하기로 했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뭐가 문제길래…전문가 이유있는 조언 2024-09-16 18:29:11
수익을 낼 수 있다고 내다봤다. 올해 설비투자 하한선도 소폭 상향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유료 AI 서비스 사용량이 늘고 있다며 투자를 늘리겠다고 했다. 아마존은 올 하반기 투자를 상반기보다 늘릴 것이라며 수년 내에 AI 매출이 유의미하게 나올 것으로 봤다. 지난 12일엔 미국 백악관이 정부 고위급 관계자들과 빅테...
EU, '판매가 하한선' 中 전기차업체들 제안 공개거부 2024-09-13 00:44:30
EU, '판매가 하한선' 中 전기차업체들 제안 공개거부 "보조금 악영향 제거 불가능"…19일 막바지 협상 앞두고 압박한 듯 (브뤼셀=연합뉴스) 정빛나 특파원 = 중국 전기차업체들이 유럽연합(EU)이 부과할 고율의 관세를 내지 않는 조건으로 유럽 내 판매가격 하한을 정하겠다고 제안했으나 EU는 이를 공개적으로...
전기차 충전기 10%는 '지하 2층'보다 아래에 설치돼 2024-09-11 15:10:26
하한선'인 지하 2층보다 깊은 지하에 설치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이 환경부에서 받은 자료를 보면 설치 위치가 확인된 충전기 37만3천961기의 10%인 3만6천884기는 지하 3층 이하에 있었다. 지하 1층과 지하 2층에 설치된 충전기는 각각 12만1천412기와 4만3천639기로...
"시장 '주민소환제' 추진하자"…단톡방서 난리난 평촌 주민들 2024-09-05 07:30:04
하한선인 10%로 계획됐다. 현재 용적률 200%인 아파트를 용적률 350%로 재건축할 경우 기부채납은 20.2%에 그친다. 같은 조건으로 재건축하더라도 안양시에 비해 약 8%의 용적률을 주민들이 가져가 사업성을 높일 수 있다. 안양시가 역세권 고밀개발에 소극적인 것에 반해 군포시는 산본신도시 역세권 단지에 용적률을 400%...
"EU 관세 폭탄 피하자"…中 전기차 '물밑협상' 나섰다 2024-09-04 11:15:42
받았다고 지난 30일 보도했다. 판매가격 하한선을 설정하고 전체 수출물량도 일정 수준 이상을 넘기지 않겠다는 내용이다. 합의를 통해 고율 관세를 피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中 전기차, EU 추가 관세 협상 제안…테슬라는 협상 불참 현재까지 중국 상하이자동차(SAIC), 비야디(BYD)가 각각 1건씩, 지리(Geely)가 2건,...
'주담대 광풍'…하루 새 1.6조원 폭증 2024-09-02 18:08:17
주담대의 위험가중치 하한선은 15%다. 은행이 직접 여신 심사를 하는 기업대출의 하한선은 30%다. 주담대는 담보가 있는 대출이어서 가중치가 낮지만 은행이 주담대 영업에만 매몰되지 않도록 기업대출 등 다른 대출 수준으로 위험가중치를 높여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박재원/강현우 기자 wonderf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