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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투자자들, 韓국정 안정 때까지 투자 전면중단 가능성" 2025-01-09 15:21:08
10∼12% 감소했다"면서 "일부 한국 여행사는 중국에서 온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 활동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주한중국대사관은 한국에 체류 중인 자국민에게 정치활동에 참여하지 말라고 당부하는 공지를 최근 소셜미디어 위챗 계정에 올리기도 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중국인들에게 한국은 작년 일본에...
한국스포츠엔터테인먼트법학회, 티켓 재판매 관련 글로벌 연구 결과 공개 2025-01-09 13:00:00
(사)한국스포츠엔터테인먼트법학회(회장 남기연 단국대학교 법과대학 교수)가 미국, 캐나다, 영국, 일본, EU 등 5개 주요 국가 및 지역의 티켓 재판매 규제 사례를 분석한 ‘공연 티켓 재판매에 관한 해외 사례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학회가 지난 해 11월 티켓 재판매 행위와 법적 쟁점을 주제로...
건강식으로 먹었는데…대장균 '득실' 2025-01-09 12:31:50
훈제닭가슴살샐러드는 저염식이라고 광고했음에도 소금 함량이 799㎎/100g으로 확인됐고, 바스락다이어트에서 판매한 닭가슴살 스테이크도 저칼로리라고 광고했으나 열량은 92㎉/100g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영양성분을 제품에 표시한 17개 중에서 6개(35.3%) 제품의 실제 함량이 표기와 달리 허용범위 오차를 벗어났다....
소비자원 "온라인 배송 닭가슴살 샐러드 13개서 대장균 검출" 2025-01-09 12:00:13
5개 제품, 나트륨·열량 기준 초과…부당 광고도 적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국내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되는 정기배송(구독형) 닭가슴살 샐러드 제품 13개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대장균이 검출됐다. 또 저염식이나 저열량이라고 광고한 샐러드 제품 5개는 나트륨과 열량이 기준치를 넘어 부적합 판정을...
방송 줄고 온라인 늘고…작년 방송통신광고비 17조7억원 추산 2025-01-09 12:00:09
환경 변화에 따라 방송 광고는 줄고, 온라인 광고는 늘어나는 추세가 지속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이러한 내용의 '2024 방송통신광고비 조사'(국가승인통계조사)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이 조사는 국내 소재 매체사를 대상으로 매체·광고 유형별 광고비 현황 및 전망,...
애플 '시리 엿듣기' 의혹에…국내 이용자들 "실망스럽다"(종합) 2025-01-08 15:46:16
보호 광고하더니 한동안 광고하기 창피할 것 같다"라거나 "요즘 개인정보 보호가 중요한데 신뢰가 흔들린다"는 내용의 댓글을 달았다. 스마트폰은 애플 제품만 써봤다는 30대 직장인 이모씨도 "운전 중 시리를 자주 쓰고 주민번호처럼 민감한 정보를 담은 메시지도 시리로 보낸 적 있는데 사실이라면 실망스럽다"며 "보안...
Z세대를 위한 변명 [정삼기의 경영프리즘] 2025-01-08 10:46:55
있는 진지한 무리들입니다. 언제부터인가 한국에서 MZ세대라는 용어가 나타났습니다. 해외에서는 정체불명인 이 용어가 한국에서 유행된 것은 우리 사회 특유의 배경 때문입니다. 이들은 사실상 민주화 이후의 신세대로, 모 셀럽의 책에서 마케팅 트렌드로 언급되며 대중화되었습니다. 서구권이나 우리 사회나 M세대와 Z세...
국내 이커머스 성장세 확 꺾였는데...中 플랫폼 공세 [광장의 공정거래] 2025-01-08 09:49:07
표시광고 분야 사건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다수의 공정거래 관련 컴플라이언스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대규모유통업법 및 가맹사업법에 대한 온라인 주석서를 집필하였고, 2024년부터 (사)한국유통법학회 이사로 활동 중이며, 리걸타임즈에서 2021년, 2023년 및 2024년 공정거래 분야 Leading Lawyer로 선정된...
[취재수첩] K패션 신뢰 위기 초래한 '패딩 충전재 사태' 2025-01-07 17:30:43
패션 플랫폼인 조조타운과 손잡고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최근 밝혔다. 한 패션업체 관계자는 “K패션의 글로벌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허위 광고 논란이 발목을 잡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했다. 국내에서 패션업체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이 커진다면 해외...
"AI는 광고 효율성 높여주는 도구…인간 역할은 필수" 2025-01-07 09:30:54
광고 효율성 높여주는 도구…인간 역할은 필수" 코바코 연구보고서 발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인공지능(AI)은 광고 산업에서도 효율성을 높여주는 도구가 됐지만, 이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보호 문제 등 부정적 측면도 고려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