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브리앱스, 지스타서 한중 모바일 게임파티 후원 2015-11-10 17:17:59
파티를 후원한다고 밝혔다.이번 파티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최를 하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스마게(스마트폰 게임 개발자그룹), korea mcn 등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또한 앞서 소개한 에브리앱스와 중국 모바일게임 전문 펀드사 cicfh가 후원하게 될 예정이다.한중 모바일 게임 파티는 지스타 기간 중 첫째 날인...
[김창선 일본겜톡7] '파이널 판타지' IP와 브레이브 프론티어 만났다 2015-11-02 13:01:00
서비스되고 있지만 개발은 한국 유저들에게는 생소한 개발사인 에이림에서 담당했다. 에이림은 구미 벤처스와 후지 스타트업 벤처스, b dash 벤처스의 벤처캐피탈 3사가 공동 출자하여 설립된 벤처회사로 현재 에이림의 ceo이기도 한 하야카시 히사토시(早貸久敏) 총괄 디렉터, coo인 다카하시 에이지(高橋英士) 제작...
애플워치의 프리미엄 전략 통할까? 2015-10-05 15:48:01
결코 가볍지 않다"고 진단했습니다. 스마트워치 시장 전문 조사기관 '스마트워치 그룹'은 애플워치가 2018년까지 전체 스마트워치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해 시장 지배적 사업자가 될 것이란 전망을 내놓은 바 있는데요. 스마트워치 '프리미엄 전략'을 들고 나온 애플의 승부수는 시장에서 과연 빛을...
피유시샤 "해외 진출 한국게임사 인모비 앱포그래픽 강추" 2015-09-07 16:46:59
그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의 성향을 추측하는 기술이다. 이렇게 하면 특정 사용자가 미드코어 게임 중에서도 3d 그래픽이 돋보이는 게임을 즐긴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다. 비슷한 스 맛舅?게임을 광고를 통해 추천할 수 있다." 인모비는 이 타겟팅 기술을 위해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1만개 이상의 앱들을...
[핫피플] 배성곤 "파판14 위해 하얀 여름 불태웠어요" 2015-09-01 00:41:58
즐기는 온라인게임보다 손 안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을 더 선호한다. 그래서 온라인게임 개발자나 종사자들은 가시밭길을 걷는 심정이다. 공짜 게임에 길들여진 '유저분(?)' 탓에 매달 정해진 요금제는 상당한 위험한, '앞이 뻔히 보이는' 모험이다.배성곤 아이덴티티 모바일 부사장은 "지난...
[VR톡] 인디게임은 VR과 찰떡궁합 "핀란드 두 청년을 보라" 2015-08-31 06:39:59
패키지 게임이 저물고 한국 게임 시장이 온라인 게임을 중심으로 고도성장하던 초기에는 오즈인터미디어에서 3d 온라인 커뮤니티 게임 카페나인의 차기 버전 개발에 잠시 참여했다. 그 후 게임 개발 교육 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게임 개발자 지망생들을 가르치면서 소프트웨어 3d 렌더러 g-matrix3d를 개발하여 오픈 소스로...
[백민재의 노답캐릭] 너희가 소셜카지노를 아느냐 2015-08-18 09:51:00
딴 게임머니는 현금이 아닌 게임머니로만 존재한다. 한국에서는 규제로 인해 서비스가 불가능하기에, 북미나 아시아, 유럽 시장을 타깃으로 한다.현재 전 세계 소셜카지노 시장을 장악한 곳은 세계 최대 카지노 기업인 시저스 엔터테인먼트(caesars entertainment)다. 2014년 기준 시저스의 시장 점유율은 21%에 이른다....
[차이나조이] "한국게임 '히어로즈 킹덤', 공중망 최대 기대작" 2015-07-31 00:48:58
모바일 합작 운영사다. 이 회사는 중국 정부와 스마트폰 합작 회사중 가장 최대 규모사다. 그리고 '탱크월드'로 잘 알려진 군사게임을 서비스하면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회사다. 회사 수익의 70%은 온라인게임에서 나온다.2004년 나스닥에 상장된 공중망은 2012년부터 중국에서 제일 큰 포털사이트를 운영하고...
한발 늦은 패스트팔로어 전략으로 중국판 '카톡' 만든 慢慢走…"빨리 베껴 중국화 하는게 창조" 2015-07-17 07:00:13
등 한국의 대표적인 정보기술(it) 기업이 하나로 합쳐지면 어떻게 될까. 인터넷과 모바일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막강할 것이다. 중국의 텐센트가 그렇다. 카카오톡의 중국판인 모바일 메신저 ‘위챗’, 사용자만 6억명에 달하는 컴퓨터 메신저 ‘qq’를 가지고 있다. 메신저 사용자들에 대한 영향력을...
김환기 대표 "세계 최고 SF모바일 '아스트로네스트'!" 2015-05-27 04:37:59
당시 게임들은 광고 수익모델만 존재해 큰 낭패를 맛봤다. 성공을 목전에 앞두었지만 외부 환경에 때문에 어이없이 세계 일류 개발사의 꿈이 무너졌다"고 회고했다.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2002년 한국에서 '러브플러스'이란 모바일 게임을 런칭해 10억 매출을 기록했다. '아스트로네스트'도 15년만인 20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