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딥페이크 음란물, 텔레그램만? 다크웹 이용자 1년 만에 2배 증가 2024-08-30 09:43:56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제출받아 30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들어 7월까지 대표적인 다크웹 접속 프로그램인 토르의 하루 평균 국내 이용자 수는 4만3757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국내 일평균 이용자 수가 1만8801명보다 2배 이상 늘어난 것. 다크웹에 접속한 국내 이용자 수는...
"올해 다크웹 국내 이용자 작년 2배 이상 증가…대책 필요" 2024-08-30 09:13:30
소속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제출받아 30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들어 7월까지 대표적인 다크웹 접속 프로그램인 토르의 하루 평균 국내 이용자 수는 4만3천757명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국내 일평균 이용자 수가 1만8천801명이었던 데 비해 2배 이상으로 늘어난 것이다. 반면, 전...
"누구와 손잡을까"…치열해지는 이통3사 'OTT 요금제' 경쟁 2024-08-29 13:30:04
결합 상품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 따르면 OTT 가입자가 본격적으로 활성화된 2019년 결합상품 가입률은 65%로 전년 대비 18.5% 급증했다. 매년 2~5%의 꾸준히 가입자 수가 늘어 지난해 결합 상품 가입률은 78.8%를 달성했다. 또 통신업계의 주 마케팅 타깃인 2030 소비자들의 OTT 이용률이...
텐센트 클라우드 "한국서 비디오·오디오 등 사업 확대" 2024-08-29 10:31:37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예를 들어 한국 게임 개발사가 동남아, 일본, 중국 등에 게임을 퍼블리싱한다면 언어 전환이 필수적"이라며 "과거에는 수작업으로 진행됐다면 이제는 텐센트 클라우드의 AI 기능을 활용해 좀 더 빠르게 언어를 현지화할 수 있고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오 부사장은...
딥브레인AI, '딥페이크 탐지 설루션' 1개월 무료 지원 2024-08-29 09:28:59
제공하는 소프트웨어(SW)다. 딥브레인AI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딥페이크 데이터 구축 사업으로 설루션을 고도화했고 특히 기존에 학습을 진행한 520만 건 외에 200만 건의 데이터 학습을 추가로 진행함으로써 데이터의 질적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딥페이크 탐지 설루션은 영상 및 이미지 탐지를 지원하는 종...
"빨리 지워주세요"…고3 딸 영상 본 엄마 '절규' [이슈+] 2024-08-29 06:37:53
지원 센터' 찾아야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2018년부터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센터에선 온라인에서 무분별하게 저장, 유통되는 불법 촬영물을 찾고 삭제해주는 '디지털 세탁'을 무료로 대행한다. 센터 개원 초기에는 몰래카메라를 이용해 촬영된 불법 영상물에 대한...
K웹소설·웹툰 325만건 불법유통 사이트 ‘아지툰’ 폐쇄 2024-08-28 09:13:07
범죄에 대응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년 웹툰 사업체 실태조사’에 따르면 웹툰 불법유통 시장 규모는 8427억원(2021년 기준)에 달하는 등 매년 저작권 침해 피해액이 커지고 있다는 문제의식에서다. 관련 업계에선 웹툰·웹소설이 드라마·영화로도 제작되는 원천IP(지식재산권)로 주목받지만, 만성적인 콘텐츠...
"자사 오픈마켓 상품 우선노출"…'플랫폼 실태조사' 착수 2024-08-27 10:25:37
플랫폼 피해 유형으로 꼽혔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인터넷 플랫폼 신유형 서비스 이용자 보호방안 도출'을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 플랫폼 시장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진 만큼 이용자 피해 예방 대책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KISA는 기존 플랫폼에서 발생한 이용자 피해 사례와 새로운...
구글 "한국 웹툰 위상 높아져…해외 진출 교두보 역할하겠다" 2024-08-26 15:52:58
것 같다”고 언급했다. 한국 웹툰의 해외 직수출 사례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현지 시장 이해도가 높은 해외 플랫폼과 손잡는 게 시장 공략에 유리한 측면이 있어서다. 일례로 인도의 경우 사용되는 언어만 8개에 달하고 지역별로 선호하는 콘텐츠도 다르다. 한국 창작자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선 인도 시장을 알고...